반응형

2022/07 50

우영우 팽나무 촬영지 주차장정보, 우영우창원 동부마을 일대

우영우 팽나무 촬영지 찾아가보자 요즘 저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드라마를 즐겨보고 있습니다. 주말마다 몰아보기 하는 편인데 재미있더라고요. 소덕동 이야기 편에서 나오는 우영우 팽나무가 정말 화면 속에서 예쁘게 담겨서 '저기가 어딜까' 싶었는데, 그리 멀지 않은 창원에 위치하고 있더라고요. 창원 우영우 팽나무 촬영지에 사람들이 많이 몰려서 주말이면 일대가 붐빈다고 하는데 우영우창원 촬영지가 어디인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창원 팽나무 위치한 곳은 창원시 의창구 대산면 북부리 동부마을입니다. 30여가구, 50여 명의 주민들이 농사를 지으며 사는 곳으로 멜론과 당근 등을 수확하고 있는 전형적인 농촌마을입니다. 마을에는 낙동강이 흐르고, 밀양 하남읍 들판이 보이는 창원 동부마을의 당산나무가 바로 우영우 팽나무입니..

관광정보 2022.07.31

태풍 송다 트라세 이름 뜻 2022년 8월태풍 제주도영향

2022년 태풍 송다, 트라세 다가온다 오늘 밖에 나가보니 날씨가 무척 습하더라고요. 정말 조금만 걸어도 덥다기보다 습해서 끈적끈적한 날씨였습니다.매년 7월 말부터 8월 초에는 휴가철, 피서철로 놀러가는 여행객들이 많지만 2022년 8월 태풍 소식이 연일 들리더라고요. 이번에 태풍 송다의 영향이 그리 세지 않았다고 하는데 연이어 태풍 트라세가 발발해서 8월의 첫날부터 비가 내린다고 합니다. 제 5호 태풍 송다의 간접영향으로 부산 해운해수욕장에 높은 파도가 일고 있습니다. 태풍 송다 이름의 뜻은 베트남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강의 이름입니다. 송다의 영향으로 위험하기에 입욕이 금지되어 사람들은 해수욕장 물 밖에서 대기했고, 너울성 파도 그리고 이안류가 발생하면 자칫 위험할 수 있어 해수욕은 조심해야 합니다. ..

세상만사 2022.07.31

부산 아쿠아리움 주차장 입장료, 부산해운대 가볼만한곳 추천

아이들이랑 같이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드리고 싶은 곳은 해운대 아쿠아리움입니다. 하지만 이번에 가보니 아이,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즐길거리가 너무 많아졌더라고요. 부산 아쿠아리움 저도 초등학생 이후로는 처음 방문했는데 사진도 찍고 상어 먹이주기 쇼도 구경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기에 추천하고 싶습니다. 해운대 가볼만한곳으로 부산 아쿠아리움 강력하게 추천드려요. 부산 아쿠아리움 운영시간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합니다. 7월, 8월은 거의 휴무가 없었습니다. 다만 평일에는 오전 9시가 아닌 10시에 시작하는 날들도 있기 때문에 씨라이프 부산 아쿠아리움 홈페이지에서 운영시간 미리 확인해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부산 아쿠아리움 주차장 주차장 댈 곳이 생각보다 치열하더라고요. 저희는 주말 오전에 방문하려고..

여행정보 2022.07.29

그랜드 조선 부산 뷔페 수영장 해운대호텔 부산호텔추천

부산해운대호텔 그랜드조선 해운대가 요즘 주말마다 핫하더라고요. 타 지역에서 캐리어 끌고 오시는 분들을 봐도 관광객들이 많이 피서지로 해운대를 선택했구나 하는 생각이 곧장 든답니다. 해운대 숙소는 다들 어디로 잡으셨을까요? 저는 로컬로서 웬만한 곳들은 가보았는데 부산 호텔 추천해달라고 하면 저는 그랜드 조선 부산도 괜찮다고 항상 말한답니다. 부산 그랜드 조선 호텔도 해운대 호텔로 익히 잘 알려져 있지만, 한번 더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화이트톤 인테리어와 절제된 세련미를 갖춘 조선호텔앤리조트 계열의 그랜드 조선 부산입니다. 객실수는 330개이며 조선호텔의 100년의 노하우가 그대로 축적된 곳이랍니다. 위치는 해운대구 중동 해운대해변로 292이며, 해운대 해수욕장 이벤트 광장 앞이라서 지리적으로도 이점이 많..

여행정보 2022.07.29

서울사랑상품권 추가발행 사용처 구매방법 (2022년)

1시간 만에 판매가 완료되었던 1차 발행 때의 서울사랑 상품권. 이번에 7월 28일에 추가 발행이 된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바로 오늘입니다. 서울사랑상품권(광역)은 25개 자치구 내 가맹점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이고, 7%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기에 높은 할인율로 인기가 정말 많았습니다. 서울사랑상품권 추가발행 정보 7월 28일 500원 규모의 추가 판매 14일 1차 판매때 250억원 어치 판매량에 2배 1,2차 모두 합한 1인당 월 구매한도는 40만원이나 보유는 100만원까지 가능 서울사랑상품권 구매방법 서울사랑상품권 구매방법은 휴대폰으로 가능합니다. 서울페이플러스, 머니트리, 티머니페이, 신한SOL 4곳입니다. 안드로이드 및 IOS 에서 앱 설치를 하고 진행하면 되십니다. 40만원 ..

세상만사 2022.07.28

광안리 드론쇼 시간 및 광안리해수욕장 문화의거리 라이트쇼 프러포즈(2022년)

여름밤 광안리 해수욕장 얼마 전 하늘에 멋진 드론이 떠있는걸 직접 보고 왔습니다. 광안리 해수욕장이 차 없는 거리가 되면 사람들이 너 나할 것 없이 도로로 나와 자유를 만끽합니다. 광안리 차 없는 문화의 거리는 2022년 7월 2일부터 8월 28일까지 매주 토, 일요일 오후 9시부터 11시까지 진행됩니다. 광안리 언양불고기 삼거리부터 만남의 광장 구간까지 차량통행이 양방향으로 전면 통제됩니다. 이에 따라 지역 주민들에게는 문화 향유 기회, 관광객들에게는 볼거리를 풍부하게 제공할 수 있어 매년 개최되고 있습니다. 광안리해수욕장 문화의거리 전국 B-boy 경연대회, 연극제, 한여름밤의 클래식 등 다양한 문화공연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길거리에 앉아 분필을 들고 그리는 아이들도 볼 수 있었고 남녀노소 너 나할 ..

관광정보 2022.07.28

부산 기장역 동해선 시간표 열차 (2022년 평일, 주말)

저는 기장역 동해선과 벡스코 역을 자주 이용합니다. 부산 동해선이 있기 때문에 직장은 해운대임에도 불구하고 편하게 다닐 수 있습니다. 1호선, 2호선 부산 지하철보다 간격도 넓은 편이고 쾌적해서 만족도가 높습니다. 출근길, 퇴근길에 몰리는 시간대에는 서서 가는 경우도 많지만 보통은 기장역 동해선 시간표 참고해서 미리 집을 나서서 웬만하면 놓치지 않고 타는 편입니다. 출근과 퇴근길 기장역 시간표는 거의 동해선 위주로 외우고 있지만 급할 때 혹시라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 동해선 기장역 기준 시간표 공유를 해봅니다. 기장역 동해선 평일 시간표 부전으로 가는 방향인지 태화강으로 가는 방향인지 잘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토요일과 휴일도 시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동해선기장역 배차시간이 길게는 한 시..

세상만사 2022.07.27

부산 나이트레이스 인 부산 2022 광안리 러닝 코스 해봐요

2022 나이트레이스 인 부산 여름이면 광안대교 위를 뛰는 나이트레이스가 열립니다. 주최사는 KNN이며 일시는 2022년 8월 6일 토요일, 오후 6시 광안리 해수욕장에 집결합니다. 오후 9시 30분이면 레이스가 스타트되기 때문에 나이트레이스는 더욱 의미 있습니다. 코스는 광안리해수욕장에서부터 벡스코(피니시라인)까지 달리게 되는 것입니다. 약 7KM 정도 되는 러닝 코스 구간입니다. 광안리 해수욕장 마리나호텔 앞 도로 출발 > 언양삼거리 > 광안리해양스포츠센터 > 남천비치아파트산책로 > 쌈지공원 앞 사거리 > 49호 광장 > 광안대교(상층) > 벡스코 앞 도로 도착 광안대교를 지나 벡스코까지 뛰는 부산 나이트레이스 인 부산은 저도 한번 달려본 적이 있는데요, 축제도 많고 시원하고 습한 여름날 바람을 맞으..

여행정보 2022.07.27

2022년 세제개편안 요약, 2023년 세제혜택 식대 비과세 등

정부는 7월 말에 다음 해부터 적용할 세법을 모아서 세제개편안을 냅니다. 2023년에 적용될 윤석열 정부가 추구하는 세제 정책의 큰 그림을 한번 살펴보면 세제개편의 방향은 경제활력제고와 민생안정입니다. 2022년 세제개편안, 2023년 1월 1일부터 적용 민생안정을 위해 소득세 과표 상향조정이 이루어지는 것은 근로자 계층에 대한 감세를 의미합니다. 종합소득세를 내는 자영업자 역시 혜택을 보는 것입니다. 2008년 이후 15년 만에 그동안 오른 물가상승분을 반영하는 조치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6% 세율이 적용되는 소득세 과세표준 1,200만원 이하 구간을 1,400만원 이하로 변경 15% 세율이 적용되는 1,200~4,600만원 이하 구간을 1,400~5,000만원 이하로 변경 급여 중 식대에 대한 비과..

세상만사 2022.07.27

전동킥보드 면허 헬멧 미착용, 킥보드사고 났을 때 (2022년)

출퇴근길에 자주 보이는 전동 킥보드, 거리가 애매할 때 얼마 전까지만 해도 자주 타는 사람들이 보였는데 요즘은 전동 킥보드가 길거리에서 자주 보이지 않는 듯합니다. 전동 킥보드 대여시장은 줄어드는 것을 체감하나, 마니아층은 더욱 늘고 있어서 아예 킥보드 구매로 이어지는 분들이 주변에는 많더라고요. 크기가 작으면서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여름이면 더운 날에 바람을 쐬면서 이동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킥보드입니다. 전동 킥보드 면허 필요한가요 개인 이동형 장치의 사고 원인은 조작 미숙, 안전 인식 부족, 장치의 구조적인 특성이 차지합니다. 길이 울퉁불퉁하거나 경사가 있을 때 균형을 잃기 쉽고, 제동장치 역시 완전히 안전하다고 보기에는 어렵습니다. 자칫하다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

세상만사 2022.0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