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콕 뺑소니 | 문콕신고 | 문콕수리비 | 도어가드 필수인가?
문콕 뺑소니 신고
문콕 뺑소니 실제로 당하면 기분이 아주 좋지 않습니다.
내 차를 아끼는 만큼 다른사람의 차량도 아끼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면 문콕뺑소니 일어나지 않을텐데요.
문콕은 정차된 상태에서 발생한 일이기 때문에 교통사고가 아니라 도로교통법 54조 1항 적용받지 못합니다.
예전에는 바로 현장에서 문콕뺑소니를 잡는다면 가해자와 같이 경찰서에가서 이를 보상받는 경우도 있었는데요.
내 소중한차에 문콕을 일으키고 도망가더라도 뺑소니, 도주에 해당되지 않고 처벌도 할 수 없다는게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오히려 나의 스트레스 지수 에너지와, 소송까지 가는 비용이 더 들 수 있어 배보다 배꼽이 더 클 수 있습니다.
문콕 수리비
호시탐탐 주차장에 넓은 자리를 노려 주차를 하는데도 불구하고 누군가 문콕을 해놓았더라고요.
너무 억울하고 아까운 마음이 들었지만 어쩌겠나요? 이대로 탈까 하다가 그냥 문콕수리를 하기로 합니다.
집 근처는 아니지만 부산에 잘한다는 덴트집을 수소문해서 방문했고 도장면이 살아있어서 다행이 덴트 가능했고요.
제 경우, 문콕 수리비 1시간 정도 작업했고 비용은 약 5만원~10만원 사이정도로 발생한다고 합니다.
견적이야 문 주변이 찌그러진 정도에 따라서 달라지니 가까운 덴트샵에 방문해서 문콕수리비 견적 받아주세요.
문콕 방지 도어가드
이후에 다시 문콕을 당하고 싶지 않기 때문에 문콕도어가드 구매를 했습니다.
저희차는 싼타페인데 트렁크 뒤에 항상 스펀지를 싣고 다니고 조금이라도 주차공간이 좁으면 꺼내서 걸어둡니다.
요런식으로 문고리에 걸어두었다가 다시 접어서 트렁크에 보관하곤 하는데 이렇게 해두어야 맘이 편하고,
문콕뺑소니에서도 비로소 자유로워지는 느낌입니다.
도어가드 가격은 생각보다 얼마안하니 문콕방지를 위해 살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문콕 신고는 결과적으로 현행범이 아니면 잡기가 어려운 실정인게 맞네요.
뺑소니 당하는 일 없기를 바래야 하나봅니다. 자동차 관련 소식 추가적으로 더 전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