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여행정보

추석 기차 ITX입석 KTX / SRT입석 입석예매 자유석 차이

그린무드 2023. 9. 17. 00:00
반응형

추석 기차 예매

추석 기차 예매 다들 KTX, SRT 성공적으로 하셨나요?

KTX입석 SRT 입석을 찾으시는 분들은 아마 원하는 시간대에 이동을 해야하지만 좌석을 선점하지 못하신 분들이 아닐까 싶습니다.

시간이 없어서 편도만 구매했거나 예매가 치열해서 불가피하게 추석 기차 예매 편도편밖에 못했다면

타려고하는 KTX SRT 기차가 입석 가능한지를 먼저 확인해보는게 우선입니다.

만약 있다고 하면 당장이라도 역으로 가셔서 남는 입석표가 있는지 없는지 확인해보셔야 해요.

 

입석 자유석 차이

입석이란 이용하고자 하는 구간의 좌석이 모두 판매된 경우 좌석을 지정하지 않고 발매되는 승차권입니다.

KTX, 일반열차 모두 입석의 경우 기본 좌석운임의 15%를 할인해줍니다.

자유석은 공휴일을 제외한 월요일~금요일 사이 출퇴근 시간대 자유실 운영 객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좌석이 지정되어 있지 않으며 일반좌석운임의 5%를 할인해줍니다.

입석, 자유석 모두 해당 호차에 승차해야 하고 입석은 재발매, 전달하기, 반환, 전달하기 불가입니다.

입석과 자유석의 차이, 자유석은 빨리 선점하는 사람이 좌석의 주인이 됩니다.


ITX 입석예매

KTX 예매하려고 어플 켰는데 전부 매진인 경우, itx 청춘자유석 구매 희망이 있습니다.

ITX 청춘자유석은 역 내에서만 구매가능하며, 잔여좌석도 역 내에서만 알 수 있습니다.

역 내 창구 혹은 무인발권기에서 구입가능하니 ITX입석예매 원하시면 역으로 바로가세요.

 

숙박쿠폰 추석 황금연휴 근로자 지원금 전국 여행 3만원 할인

 

숙박쿠폰 추석 황금연휴 근로자 지원금 전국 여행 3만원 할인

10월 2일도 임시공휴일로 지정이 되었고 정부가 최장 6일간 이어지는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내수 활성화 추석황금연휴 여행을 위해서 숙박 할인 쿠폰 총 60만장을 배포를 합니다. (1인 3만원, 1회)

okayer.tistory.com

 

ITX 청춘 이용가능한 역에 도착해서 승차권사는곳으로 바로 갑니다.

구매 표 정보 입력을 하고 자유석선택, 그리고 승차권을 받으면 된답니다.

 

ITX 2층석 예매하기

일부 호차가 2층석을 운영하고 있는데 어플, 홈페이지에서 일반석만 보여줘서 바로 2층석 노출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코레일톡 /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ITX 노선 검색 후, 일반석을 2층석으로 변경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일반석과 2층석은 가격이 동일합니다만 조금 더 운치를 느낄 수 있는건 2층이겠죠? (코레일톡 예매 바로가기)

 

10월2일 임시공휴일 유급 추석연휴 6일 쉬어요

 

10월2일 임시공휴일 유급 추석연휴 6일 쉬어요

10월2일 임시공휴일 오는 10월 2일 하루를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는 방안을 검토한다고 합니다. 임시공휴일은 관공서공휴일규정에서 '기타 정부에서 수시 지정하는 날'에 해당합니다. 10월 3일 개천

okayer.tistory.com

 

추석기차표를 구하지 못하면 보통 입석 자유석 알아보는것이 정석이지만 무표 후 차내발권, 단거리 구입 후 연장 등의 편법등을 사용하는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괜히 찔리게 비양심적으로 입석 자유석도 아닌 애매하게 이용하지 마시고 올바른 방법으로 기차예매 하시길 바랄게요.


아 그리고 추석황금연휴를 맞이해서

부차원에서 숙박쿠폰, 추석위로금 다 나눠주고 있는거 알고계시죠?

야무지게 챙겨서 더욱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추석명절지원금 위로금 신청 부산 추석지원금 (대구 광주 울산 대전)

 

추석명절지원금 위로금 신청 부산 추석지원금 (대구 광주 울산 대전)

명절 지원금 신청방법 9월 명절 추석이 다가옵니다. 마지막주부터 무려 6일이나 연휴가 시작됩니다. 지방자치단체별로 추석명절지원금을 주는 곳이 있다고 해서 알아봤는데요. 추석지원금 신청

okayer.tistory.com

벌초 시기 예초 대행 비용 가격 벌초준비물 벌초하는방법

 

벌초 시기 예초 대행 비용 가격 벌초준비물 벌초하는방법

벌초 시기 추석을 앞두고 미리 고향 혹은 산소에 방문하기 전에 벌초를 해두는 분들이 많으시죠. 벌초라 함은 풀을 베는 것을 일컬으며, 성묘라함은 조상의 산소에 가서 인사를 드리고 산소를

okayer.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