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리뷰

창문형에어컨 추천 단점 장점 설치방법 (삼성 위닉스 파세코)

그린무드 2023. 6. 5. 14:17
반응형

창문형에어컨 추천

저희아파트가 신축인데 이사하면서 옵션으로 시스템 에어컨을 추가할 기회가 있었지만 저는 따로 하지 않았었습니다.

여름이 다가오니 시스템에어컨을 하지 않은 점이 후회가 되기도 했지만 대안책으로 창문형에어컨이 있더라고요.

창문형에어컨 추천 하시는 분들의 이야기도 들어보고, 창문형에어컨 단점, 장점, 설치방법 등 알아보고자 합니다.

또한 창문형에어컨으로 유명한 삼성, 위닉스, 파세코 브랜드의 창문형에어컨 제품 역시 살펴보겠습니다.

창문형에어컨 장점

창문형 에어컨 장점으로는 자가설치가 가능하며 슬림하며 간단합니다. (드라이버 필요없이 1분 설치끝)

창문쪽에 붙여놓고 시원한 바람을 만들 수가 있습니다. 창틀이나 벽면에 손상없이, 설치와 분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다용도실에 잘 보관해주실 수 있고, 쓸데없는 자리차지를 하지 않습니다.

스탠드+벽걸이 에어컨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점도 창문형에어컨 장점입니다.

창문형에어컨 단점

단점1. 창문형에어컨 단점으로는 소리가 조금 크다는 편입니다. 다양한 업체에서 소음이 적다고 광고하고 있지만 실상은 생활을 하면서 조금 거슬릴 정도로의 창문형에어컨 소음 (진동소음) 발생합니다.

단점2. 당연히 구조상 실외기가 창문형에어컨에 장착이 되어있기에 창문형에어컨은 소리가 날 수 밖에 없습니다. 소리에 민감하신 분들이람녀 창문형에어컨 설치를 하지 않고 실외기를 밖에 두는 벽걸이에어컨을 사용하시는 편이 낫습니다.

단점3. 창문형에어컨 설치를 하면 비가 오거나 등등의 문제로 문을 닫아야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문을 닫기가 어려운 경우가 생깁니다. (설치환경에 따라) 창문이 작거나, 창문이 없으면 사용할 수 없는 점이 창문형에어컨의 단점입니다.

 

 

삼성 창문형에어컨

삼성 창문형에어컨은 실내외기 일체형 에어컨 입니다. 2중 바람날개로 냉기를 빠르게 전달한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35db 저소음모드로 트윈인버터 컴프레셔를 적용하여 소음을 대폭 완화한 것을 장점으로 내걸고 있습니다.

삼성의 SamrtThings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서 창문형에어컨 상태, on-off, 필터 상태 등을 휴대폰으로 확인하기 쉽습니다.

창턱거치형은 내측 창문을 개폐 가능하며, 창문매립형은 창턱 두께 제약없이 설치가 가능하지만 내측창문 개폐가 어렵습니다.

삼성 윈도우핏은 화이트, 베이지, 그레이, 블루로 4가지 색상이 있으며 필터 교체를 위한 추가구매 없이, 필터를 그저 분리해서 흐르는 물에 세척해 주는 것만으로 관리가 가능해서 창문형에어컨 관리가 간편하다는 점이 장점이 되겠습니다.

디지털 인버터 모터 및 컴프레셔가 문제가 생길 시, 모터와 컴프레셔는 평생무상수리가 가능하다는 점도 삼성이기 때문에 가능한 것 같습니다. 설치가능한 창문의 규격을 살펴보세요.

위닉스 창문형에어컨

여름 제습기 하면 판매 1위가 위닉스입니다. 그런 제습, 냉방 기술을 중점으로 하는 위닉스는 최초 에어컨 핵심 부품을 자체 생산하는 기업으로 열교환기 부품을 자체생산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소비자의 신뢰를 사고 있으며 소음역시 최저소음 32db로 창문형에어컨의 단점인 소음을 보완했다고 합니다.

120도 좌우스윙 와이드 냉방으로 시원한 바람을 넓은 면적으로 쏴줄 수 있는 점도 장점이겠네요.

마찬가지로 APP 연동 기능으로 집에 도착하기 전 원하는 온도로 미리 세팅을 맞춰놓을 수 있습니다.

하루 제습량 42L 정도로 제습기능 역시 들어가있어 창문형에어컨 역할뿐만 아니라 제습기능도 톡톡히 할 수 있습니다.

파세코 창문형에어컨

파세코에서 창문형에어컨 프리미엄 나왔습니다. 1+1 행사로 방 마다 필요했던 분들께 더 저렴한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실버, 프리미엄 블루 두 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취침모드에서 34.3db를 제공하며, 한달 전기요금은 약 24,000원 정도가 나오는 것으로 안내합니다.

역시나 2600W 강력냉방, 제습기능을 제공하며, 자체 소음테스트실에서 꾸준히 연구한 결과로 소음에 자신있는 모양입니다. 디자인 역시 여느 위닉스, 삼성 브랜드와 비슷한 생김새입니다.

이렇게 현재 내노라하는 브랜드 삼성, 위닉스, 파세코 세 곳의 창문형에어컨을 살펴보았는데요.

소음 정도도 비슷하고, 디자인도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가격도 60만원대~80만원대 사이로 한 대당 형성이 되어있지만 이벤트, 특가, 라이브방송, 할인쿠폰 등을 이용했을 때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창문형에어컨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곳, 프로모션 페이지들을 아래를 통해서 확인해보세요. 저도 시스템에어컨을 미리 옵션선택하지 못했던 방에 하나를 시범적으로 달아보려고 합니다.

 

 

올 여름 많이 덥다는데 참는것만이 능사가 아니니 알뜰하고 현명하게 더위를 이겨내봅시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