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리뷰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다음저품질 탈출 (엥! 이게뭐야)

그린무드 2021. 12. 16. 13:34
반응형

다음 저품질 탈출 티스토리 블로그 살아났네

12월 15일 어제 날짜로 오후 2시 이후로 다음유입이 거의 되지 않았고 구글유입, 그리고 티스토리 포럼으로만 방문자가 유입이 되었습니다. 어제 겨우겨우 마음을 추스리며, '그래 다음 따위 너만 잘났냐 나도 계속 글쓸거다' 라고 일기장에 썼더랬죠. 다음따위에 마음낭비 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구글도 있고 네이버도, 빙도 줌도 있는데요 뭘. 

일어나서 여느때와 다름없이 블로그를 살펴보았습니다. 어 근데 뭐다, 갑자기 어제랑은 다르게 검색유입이 늘어나고 있는게 아니겠어요? 다음검색이 뚝 끊겼었는데 오늘은 현재 오후 1시까지 다음검색으로 유입이 되고 있습니다. 세상에, 이제 검색이 되는건가 싶어서 다음검색창에다 제 티스토리 주소를 쳐봤습니다. 

다음 사이트에 사이트 노출이 되네

어제는 다음 통합검색에 티스토리 주소를 입력해도 사이트가 없었는데 오늘은 사이트 노출이 됩니다. 하루만에 이렇게 저품질 풀어주는거 무엇? 애초부터 저품질이 아니였나? 내가 아무리 억울하다고 해도 재수집해서 사이트 등록을 해줄 수 없다고만 외치더니, 검색유입이 슬금슬금 많아지면서 다시 다음사이트에도 제 티스토리 블로그가 나타나게 되었습니다.

 

어제 저녁 그리고 오늘 아침에 쓴 글들도 비교적 다음검색창에 잘 검색되고 있네요. 다음저품질 탈출 이대로 된건가 싶고 얼떨떨 합니다. 요즘 다음이 물갈이를 많이 하는 듯해보이는데 어떤 이유에서든지 얼떨결에 그 타겟이 되었나 싶기도 하고요.

다음 티스토리 저품질 해결방법 및 마인드셋

카카오 상담원에게 억울함을 외친 보람이었는지 잠시 전산이나 알고리즘이 삐-빅 소리를 내며 다시 정신을 차린건지는 모르겠으나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저품질 이렇게 해소가 되네요. 그러나, 한번 이렇게 당한 이상 두번째 다음저품질이 오지 않으라는 법 없죠. 첫번째로 멘탈 좀 흔들어놨으니까 다음 번에는 그냥 덤덤하게 받아들여야겠습니다.

 

카카오톡에서 '카카오 고객센터'를 친구추가하고 티스토리를 선택하면 이의제기를 메일로 소명할 수 있습니다. 저는 블로그에 의심갈만한 키워드가 없었다고 스스로 판단했기에 문의를 드렸습니다. 하지만 빼박 거절당했고요.

 

다음저품질 사이트노출이 안되다니? 다음고객센터 티스토리 노출 재수집 요청후기

 

다음저품질 사이트노출이 안되다니? 다음고객센터 티스토리 노출 재수집 요청후기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이 오고야 말았습니다 11월 1일부터 정성을 쏟아 포스팅을 작성한 블로그가 다음 저품질을 맞이했습니다. 아니 아직까지도 납득이 안되고 얼떨떨합니다. 이슈를 노

okayer.tistory.com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날 저녁, 그리고 오늘 아침까지 글을 작성했습니다. 다음블로그 저품질 맞았다고 해서 세상끝나는거 아니니까요! 더 양질의 글을 쓰려고 노력해야겠지요.

다음 저품질에 대한 내 생각

티스토리 저품질에 대한 제 생각은 이렇습니다. 검색노출이 안되고 유입이 줄었음을 발견했을 때, 의심가는 글을 지우고 고객센터 문의해서 재수집을 새로고침처럼 요청은 할 수 있으나, 그 때의 알고리즘이 "응 아니야" 하면 아닌겁니다.

 

글을 좀 쓰다가 다시 고객센터에 "재수집 요청좀!" 하면 요청하든 안하든 일정 글을 보고 알고리즘이 "양질의 글 좀 썼네" 판단했을 경우 자동으로 사이트 등록해주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그러니까 노출이 안되도 글을 쓰자, 쓰자가 되겠네요. 또 사이트 등록이 자동으로 된다는 점이, 고객센터에 암만 매달려도 큰 도움은 안된다라는 결론도 도출되었습니다.

 

부산에디터 장그린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여러가지 알게 된 소식들이나 리뷰 위주로 작성을 할 예정이라 이웃님들 댓글 주시면 저도 답방 가서 글 살펴보고 답방 가고 있습니다. 찐 소통하는 이웃님들, 어제 위로의 말씀도 많이 해주셨는데 다 구독자님과 방문해주시는 분들 덕분입니다. 모든 글이 다 복구된 것은 아니지만, 천천히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잘 달려보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