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세탁기 물에 들어갔을 때! 에어팟수리 리퍼비용 알기 분해해봄

에어팟 물에 들어갔을 때 당황하지 말자

저는 현재 삼성노트를 쓰고있지만 오랫동안 아이폰을 써 온 사람이였기에, 그때 구매한 에어팟 2세대를 아직 쓰고 있습니다. 페어링도 잘 되고, 기능도 별 문제 없지만 최근에 가슴 덜컹하는 일이 있었습니다. 바로 운동 후 에어팟 세탁기에 넣고 돌려버렸습니다. 에어팟 물에 들어갔을 때 조치방법에 대해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에어팟 세탁기에 신나게 돌아가서 탈수까지 되었습니다. 얼마나 당황스러운지.. 일단 꺼내서 바로 작동을 시도해봤으나 유닛에 물이 찬 느낌으로 웅웅웅 들렸습니다.

 

에어팟 물에들어갔을 때 조치방법

  • 양지바른곳에 잘 두자 싶어서 창문틀에다 통풍시키며 하루 바짝말렸습니다.
  • 충전이 잘 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절대로 케이블선을 꽂지 않았습니다. (전류 흐르면 고장날까봐)

물을 탁탁 털고 하루가 지나서 페어링을 해보니 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유닛은 이상이 없는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배터리가 이미 많이 소모되어서 충전을 하려고 본체에다 선을 꽂았더니 충전불도 안들어오고 충전도 잘 안되는 것 같더라고요. 이런, 본체가 생명인데 이를 어쩌나 싶어 일단 하루 더 말렸습니다.

 

에어팟 본체 고장, 에어팟 분해를 해보다

저녁에 신랑한테 사태를 얘기하니 수리를 받으러 가던지, 이왕 버릴생각으로 한번 분해(?) 해 보자더라고요. 원래 이런거 만지작 거리는걸 좋아하는 사람이라서 일단 맡겨보기로 했습니다. 이리저리 녹여서 에어팟 분해랍시고 뜯어냈더니 뽀얀 에어팟의 속내를 보고야 말았습니다.

앞으로 영영 이 모양새로 이렇게 들고 다녀야하나 난처하기만 하더라고요. 그래도 일단 충전이 되고 지금은 딱히 외출이 잦지 않아서 그냥 유닛만 잘 사용해보기로 했습니다. 물에 들어간 에어팟의 최후는 과연 이렇게 되었습니다. 또륵.

에어팟 수리비용 리퍼비용 알아보기

사실 에어팟 2세대를 구매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서 불량 판정을 받고 서비스센터에 방문한 적이 있습니다. 에어팟은 수리를 하지 않고 문제가 발생하면 바로 리퍼로 서비스 해 줍니다. 에어팟 리퍼비용을 살펴보면 위와 같습니다.

  • 에어팟2세대 유닛을 분실하면 개당 85,000원 가격에 구매가능함
  • 충전 케이스도 75,000원부터 구매가능함
  • 아예 새로 사는 것이 더 낫다라는 생각

당근마켓을 활용하자, 에어팟 1세대 2세대 호환되나

운동기구를 사려고 당근마켓에 들어갔는데 마침, 집에서 가까운 곳에 에어팟 1세대 본체만 10,000원에 판매하는 판매자가 있었습니다. (대박!) 이건 바로 저를 위한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올라온지 2분만에 발견했기 때문에 다음 날 구매하기로 하고 오늘 에어팟1세대 본체를 구매해왔습니다. 제 에어팟이 드디어 제자리를 찾은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그렇다면 에어팟 2세대 유닛과 1세대 본체가 호환이 될까요?

  • 네. 됩니다. 에어팟 2세대 유닛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1세대 본체와 호환 가능합니다. 
  • 충전도 정상적으로 잘 됩니다.

하지만 유닛끼리 1,2세대로 다르다면 충전기에 호환이 잘 안된다는 글들을 보았습니다. 이건 유닛끼리도 호환이 잘 안될거라고 생각합니다! 휴, 어쨌든 저 속이 훤히 들여다보이는 에어팟을 들고다니다가 또 고장날까봐 걱정했는데 정말 다행입니다.

 

에어팟 물에 들어가도 살릴 수 있다

결론은 에어팟 물에 들어갔을 때, 세탁기에 돌렸을 때 본체는 비록 고장났지만 유닛은 탈탈 말려서 썼더니 잘 되더라입니다. 혹시 지금 절망하고 계신가요?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우리에겐 '혹시 당근?' 이 있으니까요. 고장날때까지 주구장창 오래 쓸 수 있도록 잃어버리지 말아야겠습니다. 오늘 예쁜 에어팟 케이스나 씌워줘야겠어요 :)

 

Apple 2021 에어팟 3세대 블루투스 이어폰, MME73KH/A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