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탐방기

부산 신발원 만두 부산역 맛집 군만두 로컬도 인정

그린무드 2022. 6. 6. 10:07
반응형

부산 신발원 차이나타운 초입 줄서서먹는 만두집

저도 부산 사람이지만 동쪽 끝에 살고 있어서 중구, 초량동, 남포동은 가고싶어도 잘 못갑니다. 다만 최근에 군만두가 너무 먹고싶어서 만두집을 찾아보다가 엄청 유명한 부산역 맛집이 있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소문으론 익히 알고있었지만 부산 신발원은 로컬도, 타지 사람들에게 정말 유명해서 1시간 기본 웨이팅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중국식으로 튀긴 만두,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그 만두맛이 너무나 궁금해서 저도 부산 신발원 만두 먹어보러 주말에 출동했습니다.

군만두신발원

부산역 맛집 신발원 웨이팅

11시에 오픈한다고 해서 기장에서 초량 차이나타운까지 딱 맞춰서 도착을 했는데 벌써부터 가게 앞은 사람들로 가득찼습니다. '헉 한발 늦었다' 라는 생각이 들면서 본관 앞 웨이팅 기계에 전화번호를 입력하니 뜨는번호 53번. 11시에 도착했는데 52팀이 먼저 와서 대기를 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오마이 갓. 그래도 어쩌나요, 부산 만두 맛집 제대로 하는 곳에서 먹어보려면 기다림은 필수죠. 대신 포장은 빨리빨리 빠지는 편입니다. (30분정도 대기)

부산-신발원
만두 전문점

저희는 11시 5분에 입장줄을 서서 12시 30분이 되서야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먹고가는 줄은 상당히 긴 편이에요. 저는 맛집 웨이팅을 거의 하지 않는 편인데 초량 신발원 만두는 정말 꼭 먹어보고 싶었기에 긴 시간을 기다렸답니다. 남편도 제가 임신을 해서 같이 기다려 주었는데요 하하. 웨이팅을 할 때 주문을 하기 때문에 메뉴는 앉으면 자동으로 착-착 가져다 주십니다.

부산역 신발원 만두 메뉴 및 가격

  • 마라만두 6,000원
  • 맵군 5,500원
  • 고기만두 5,000원
  • 군만두 6,000원
  • 찐교자 5,000원
  • 새우교자 6,500원
  • 콩국&과자 3,500원
  • 우롱차, 우롱보이차 3,800원 음료수 2,000원

저희는 고기만두, 군만두, 새우교자 그리고 느끼함을 잡아줄 오이무침도 1개 주문했습니다. 자리에 앉으니 한번에 만두가 나오진 않았고 구워지고 쪄지는 순서대로 가져다 주시더라고요. 처음에 고기만두부터 시식을 시작했습니다. 

고기만두샤오롱바오
부산 신발원 고기만두

신발원 고기만두, 군만두, 새우교자 맛 본 후기

고기만두는 샤오룽바오처럼 비슷하게 생겼는데 크기는 그리 크지 않았습니다. 속이 고기로 꽉 찬, 한 입 베어무니 육즙이 사르르 터지는 만두의 맛! 하지만 신발원 고기만두는 제게 크게 감흥은 없더라고요. 물론 맛있는 편이지만 역시 군만두파라서 그런지, 군만두를 너무 기대해서인지 3개 먹었을때 오오,딱 좋다! 하는 느낌 정도였답니다.

 

하지만 군만두가 나왔을 때는 달랐습니다. 사뭇 저의 진지해진 표정, 튀김이 정말 제대로더라고요! 겉은 바삭, 진짜 딱 보기에도 바삭해보이죠? 이거 먹으려고 1시간 30분을 부산역 맛집 앞에서 기다렸는데 정말 실망시키지 않는 비주얼이었습니다. 너무 뜨거워서 호호 불고 베어물어야 했었는데.. 정말 제대로 된 군만두다 미쳤다 라는 얘기가 절로 나오더라고요.

바삭한-군만두튀김만두
겉바속촉의 대명사 군만두

겉은 바삭 속은 제대로 촉촉합니다. 육즙 팡, 그리고 부추의 맛이 아주 조화가 좋았습니다. 여기에 느끼해질찰나 오이무침 하나씩 곁들여주고 먹다보면 이건 혼자서 다 먹을 수 있는 맛! 부산 신발원은 정말 군만두가 일품입니다! 꼭꼭 드셔주세요.

만두-속

그리고 마지막을 장식하는 새우교자가 나왔네요. 5개이지만 크기가 아주 큼직합니다! 그리고 새우소가 한마리 통째로 가득 들어있습니다. 자극적이지 않고 심심한듯 하지만 결코 심심하지 않은 맛. 저는 고기만두보다 새우교자가 더 맛있더라고요. 크기가 크지만 속이 꽉 차있지 않은데, 한 입 베어물면 사-악 퍼지면서 입안을 가득 채웁니다.

새우교자신발원-새우교자
속이 탱실한 새우교자

성인 남녀 두 명이서 만두 세 판 먹으니 배가 슬 불러오더라고요. 여기에 콩국&과자나 좋아하는 만두 1판 더 추가도 가능할 듯 합니다. 기다림은 힘들었지만 부산역에서 가까운 차이나타운에서 정말 맛있는 만두를 드셔보고 싶다면 기다림의 이유가 있는 신발원 만두 추천합니다.

 

여행객들도 많고 로컬도 많았지만, 로컬분들은 대부분 포장하셔서 빨리 들고가시는 듯 했고 저도 다음에는 포장하고 바로 길거리에서 맛볼 것 같습니다. (기다림은 한 번으로 충분)

 

요즘 군만두에 제대로 꽂혀있는 저라서, 부산 군만두 맛집이 있으면 또 소개시켜주세요. 어디든지 달려가서 먹어보고 싶네요. 내돈내산, 내가 줄 서서 맛있게 먹은 신발원 만두 후기 이상 마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