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유연제 추천, 아기섬유유연제 세탁기 헹굼 몇번할까?

순한 성분의 세탁 섬유유연제 추천

세탁기에 저는 보통 자동으로 투입되게끔 설정해놓고 세제 및 섬유유연제를 미리 넣어두는 편입니다. 한번 쓰는 섬유유연제에서 다른 걸로 바꾸기가 쉽지 않은데요, 임신을 하고 아기섬유유연제를 알아보다 보니 착한 성분에 꽤 관심이 갔습니다. 따라서 제가 구매한 제품을 한번 살펴보았어요.

순한 섬유유연제에는 EWG그린등급이라는 문구가 항상 보입니다. 미국 환경연구단체로 화장품에 들어가는 유해성분이 얼마나 있는지에 따라 등급을 10단계로 나누는데 숫자가 적을 수록 안전하다는 것입니다. 1~2는 초록색으로 낮은 위험도를 의미하며 이를 EWG그린등급이라고 합니다. 아기섬유유연제라면 반드시 그린등급인지 체크해보는 것이 좋겠죠?

3~6의 정도는 노란등급으로 보통위험도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섬유유연제 추천할거면 이왕이면 자연에서 유래한 성분들 위주로 구성되어 있는 섬유유연제이면 좋을 것 같고, 또 세탁을 자주하면서 냄새가 머리아플정도로 진하지 않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저는 이 부분을 중점으로 세탁섬유유연제를 골라보았습니다.

세탁기 섬유유연제 헹굼 몇번하나요?

섬유유연제는 피부자극성분이 있어서 민감한 피부의 소유자라면 이에 대한 반응이 발생하게 됩니다. 섬유손상을 막아주고 주름, 정전기방지 등의 섬유를 유연해주게 하는 섬유유연제가 빨래물에 얼마나 남는지는 보통 가늠하지 않습니다. 헹굼과정을 보통 세탁기에서 3회를 기본으로 하는데 저는 항상 헹굼추가를 더 해서 4회 이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섬유유연효과와 향이 조금은 줄어들 수 있으나 성분이 괜찮은 아기섬유유연제를 사용하면서 헹굼을 기존보다 1-2회 더 높인다면 잔존하는 섬유유연제가 적어 피부자극이 덜 되겠죠? 섬유유연제를 부드럽게 하려고 사용하는데 헹굼을 많이 해버리면 쓰는 이유가 없지 않냐라고 할 수 있겠지만 고농축 섬유유연제라면 소량으로도 효과가 나타나는 편입니다.

순한 아기섬유유연제 용량을 지켜요

세탁별 섬유유연제 표준사용량을 따라서 확인하고 계량컵이 있으시면 지켜보는 것이 좋습니다. 저도 세탁기 섬유유연제 넣을 때 자동투입으로 안일하게 '알아서 잘 들어가겠지' 라고 생각하곤 했었는떼, 세탁별 표준 사용량보다 항상 많이 들어가고 있더라고요.

물의 양이 100L 라면 섬유유연제 20ml, 70L라면 15ml, 50L일때는 10ml를 사용해주세요. 그리고 일반세탁기는 세탁량이 5kg 이상일 때 15ml, 3~5kg 정도일때는 10ml, 빨래량이 별로 없을 때 6ml로도 충분하다고 합니다. 생각보다 섬유유연제 세탁기에 많이 들어가지 않더라고요.

아기섬유유연제 찾고 계시다면 체크리스트, EWG 그린등급인지 또한 향이 진하다는 평가가 많은지 꼭 확인해보세요. 저는 제가 구매한 제품이 베이비파우더향으로 파우더리한 향이 마음에 드는 편이지만 이또한 호불호가 나뉠 수 있으니까요! 섬유유연제 사용해보신 것 중에 좋은거 있으면 제게 또 추천해주세요. 세탁기 헹굼추가 잊지 마시구요~! 오늘도 이렇게 하나 배워갑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