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정보

곶감축제 및 함양곶감, 함양특산물 곶감효능알기

그린무드 2022. 12. 15. 21:04
반응형

함양 곶감 축제 개최

함양이 곶감으로 유명하다고 하더라고요. 12월 쯤 되면 저는 딸기와 곶감을 가장 많이 먹는 것 같아요. 곶감은 지리산 산청 곶감만 주구장창 먹었었는데, 우연히 함양곶감 직접 만들고 생산하고 출하하는것 까지 과정을 보니 너무 먹음직스러워서 절로 먹고싶어졌습니다. 이번에 함양 곶감축제가 열린다고 하던데, 구경가서 함양특산물인 곶감 한아름 안고 와도 좋겠더라구요.

특히 함양고종시 곶감은 임금님께 올리는 최상의 진상품이라고 합니다. 고종황제가 매우 그 맛에 감탄해서 왕의곶감이라는 타이틀을 얻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만큼 함양하면 곶감, 곶감하면 함양이 알아준다고 하네요!

함양 곶감축제 일정

함양 고종시 곶감축제는 12월 30일부터 1월 1일까지 3일간 개최됩니다. 위치는 상림공원이고요, 곶감축제위원회가 개최되고 농업인이 모여서 어떻게하면 함양 곶감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수 있을지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셨다고 합니다.

볼거리 있는 축제에서는 함양곶감 깜짝경매도 개최하고, 향토농산물 구워서 맛있게 먹기, 농기계 전시는 물론 주차시설도 넓게 확보하고 축제 프로그램 등을 다채롭게 만든다고 하니 더욱 함양 곶감축제가 기대되더라고요.

행사장 특설무대에서 개막식은 대박기원 퍼포먼스가 열리며, 초대가수는 무려 장민호가 방문하게 됩니다. 함양고종시 곶감콘 콘서트에는 초대가수 지원이, 양지원, 하이량 등이 방문하게 됩니다. 곶감 가요제도 진행되고 또 본선도 열린다고 하니 3일 내내 노래가 끊기는 날이 없을 것 같네요!

함양특산물, 곶감

특히 올해는 건조 기간도 꽤 좋았고, 비도 만이 오지 않아서 곶감을 비교적 수월하게 생산했다고 합니다.

품질도 좋아 많은 사람들이 곶감축제도 한껏 즐기고, 함양특산물을 한아름 사서 집으로 돌아갈 것으로 예상되네요. 함양에서는 2023년 1월 12일까지 매주 월요일, 목요일에 경매가 열려서 전국 소비자들에게 판매가 된다니 놓치지 마세요. 대략적인 곶감가격은 40개 내외(1.6kg) 가 35,000원에 판매, 포장과 품질에 따라 조금씩 가격이 차이는 있더라고요.

곶감효능 알기

껍질을 벗겨 말린 감인 곶감은 겨울철의 대표간식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말린 정도에 따라서 건시, 반건시, 홍시 등으로 분류가 됩니다. 곶감에는 비타민 A,C가 많이 들어있고, 과당이 풍부해서 숙취를 분해하는데 효능이 탁월합니다. 따라서 숙취 해소 음식으로도 잘 알려져 있고요. 탄닌 성분이 많이 있어서 고혈압, 동맥경화를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곶감 표면에 있는 하얗게 뿌려진 가루는 기침, 가래를 멎게 한다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100g당 250kcal로 높은 당분만큼 열량도 높은 편이기 때문에 당뇨환자나 식단관리를 하시는 분들은 조금 자제해서 먹어야 하는 간식이기도 합니다.

쓰다보니 달달한 곶감 한 입 먹고싶어지네요. 겉은 살짝 딱딱하지만 쫄깃하고, 속은 부드럽게 뭉그러지는 곶감! 전국에서 곶감축제가 열리지만 저는 부산에서 그리 멀지 않은 함양곶감축제에 가보고 싶어지네요. 곶감효능 역시 알고 먹으면 더 맛있을 것 같습니다. 곶감 주문해서 먹어보는건 어떨까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