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리뷰

포항 구룡포 과메기 가격 맛 과메기제철 즐겨요

그린무드 2022. 12. 28. 20:43
반응형

 

과메기제철 구룡포과메기 먹어야죠

얼마 전부터 쫀득하고 기름진 과메기가 먹고싶더라고요. 그래서 포항구룡포과메기를 주문했어요. 부산이라 포항까지 갈 순 있지만 멀고, 맛있는 과메기는 먹고싶고. 택배의 민족인 우리나라에서 하루이틀이면 전국의 맛있는 음식을 받아볼 수 있죠! 집에서 배송받아 즐겨본 포항 구룡포 과메기 맛본 후기입니다.

과메기 가격 및 곁들임 야채 준비

제가 구매한 과메기의 가격은 과메기 10미에 야채세트 포함해서 배송비포함 22,000원이었어요. 포항 구룡포에서 부지런히 말려서 발송해주셨고, 처음 받아봤을 때 양이 생각보다 작은가 싶었는데 둘이서 10미는 역시 작더라고요. 넉넉히 20미정도는 주문해서 배부르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았는데, 너무 먹고싶었던지라 10미 맛본 것으로도 충분했답니다.

받은 과메기는 먹기좋은 크기로 가위로 잘라주면 되고, 100g당 180kcal 정도의 칼로리로 생각보다는 칼로리가 높았어요. 아무래도 청어를 그대로 말린 과메기다보니, 불포화지방산의 그 생선 특유의 기름짐이 그대로 남아있기 때문이겠죠.

따라서 느끼함을 덜기 위해 각종 야채, 김, 마늘, 초고추장, 와사비마요, 땅콩가루, 파, 고추 등을 같이 곁들여 먹을 수 있게 야채세트가 구성되어있었어요. 백김치도 제철과메기와 찰떡궁합이라죠?

제철과메기 효능

  • 철분과 엽산이 많아서 혈액순환을 돕고 빈혈을 완화시킵니다.
  • 불포화지방산 오메가3가 풍부해서 혈관을 튼튼하게 합니다.
  • 고혈압과 당뇨를 막아 심혈관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 칼슘이 많아 골다공증을 막고 뼈 발달에도 도움을 줍니다.
  • 술을 먹은 날, 숙취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주어 술 안주로 제격입니다.

고단백 식품으로 잘 알려진 과메기는 식단관리 하시는 분들도 큰 부담없이 즐기기 좋은 음식입니다. 야채랑 같이 먹어야 맛의 시너지가 나기 때문에 알게모르게 야채의 좋은 성분들도 듬뿍듬뿍 섭취하게 된답니다. 기름지고 고소한 맛, 새콤달콤한 초장맛에 계속 구미가 당겨서 바다내음 물씬 나는 과메기의 매력에 흠뻑 젖게 됩니다.

포항 구룡포 과메기 축제

12월 초, 올해는 12월 3일~4일에 구룡포과메기축제가 열렸다고 합니다. 제철 음식이 있는 지역에서는 항상 붐비는 축제가 열리고, 구경하는 재미도 있는데요. 바다와 바람이 키운 자연그대로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유명한 구룡포과메기를 맛보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하는데, 올해는 못가봐서 너무나 아쉽네요!

과메기의 제철인 12월, 택배를 통해서 맛도좋고 영양분도 풍부한 효능좋은 과메기를 집에서 편안하게 즐겨봐도 좋겠습니다.

곶감효능 및 곶감말리기, 곰팡이 없이 보관방법 알기

 

곶감효능 및 곶감말리기, 곰팡이 없이 보관방법 알기

제가 좋아하는 곶감, 얼마 전 인터넷으로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먹다보니 곶감 효능이 궁금해지고, 곶감에 핀 곰팡이는 왜 생기는지 궁금해지더라고요. 곶감말리기는 집에서도 가능할까요? 감

okayer.tistory.com

기장맛집 칠암 아나고회 장어구이 유명하다죠 (기장여행 코스)

 

기장맛집 칠암 아나고회 장어구이 유명하다죠 (기장여행 코스)

기장맛집 칠암근처 아나고가 유명해요 기장에 가서 뭘 드셔야 할지 모르겠고 고민이 되신다면 요즘 핫한 칠암으로 가보시길 추천드려요. 기장맛집 최근에 남편이랑 같이 몸보신하러 다녀왔는

okayer.tistory.com

블랙마카 아르기닌 야관문 효능 남성영양제 힘내라힘

 

블랙마카 아르기닌 야관문 효능 남성영양제 힘내라힘

남성 영양제 챙겨줘야 해요 남편이 요즘 몸이 별로 좋지 않은가 영양제를 알아봐 달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남성에게 좋은 영양제 성분이 무엇이 있나 살펴봤더니 블랙 마카, 아르기닌, 야관문

okayer.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