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정보

부산 불꽃축제 날짜 2021 불꽃축제 광안리에서 과연 열릴까

그린무드 2021. 11. 11. 14:00
반응형

2021 부산 불꽃축제 위드 코로나 개최 여부

부산에 사는 그린이는 연말만 되면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열리는 부산 불꽃축제를 기대합니다. 위드 코로나로 2021 불꽃축제가 개최될지 여부를 놓고 부산에서는 고민이 많은데요. 재작년 2019년 광안리에서 눈앞에 펼쳐지는 불꽃들을 마스크 없이 보았던 그 시절이 문득 그리워졌습니다.

 

2020년 불꽃축제는 무려 110만명이 광안리해수욕장을 찾았다고 합니다. 역대 최대로 많은 관람객을 갱신했었는데요. 하지만 올해, 부산은 위드 코로나 일상 회복을 선언함으로 열릴지 지금 한창 얘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엑스포를 홍보하기 위해서라도 개최되어야 한다라는 쪽과,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만큼 아직은 축제가 이르다라는 의견이 맞서고 있습니다.

 

부산불꽃축제

 

아직은 미정, 그러나 예상되는 날짜는?

축제가 열린다고 하면 관람객들에 대해서 PCR 검사는 어떻게 할 것이며, 식당과 카페 등 밀집도는 걷잡을 수 없이 높아지게 될 것입니다. 매년 광안리에서 불꽃축제가 열렸는데 그때마다 발 디딜틈 없이 붐볐던 기억이 납니다. 이동량이 많은 연말 광안대교의 교통정체 등 여러 가지 신경 써야 할 일이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만약 정상적으로 축제가 열린다면 2021 부산 불꽃축제 날짜는 12월 18일, 25일, 31일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부산시 측에서는 행사도 준비해야 하니, 이번 주 중으로 개최 여부를 결정한다고 하네요. 다음 주 중이면 개최 여부 및 정확한 날짜를 알 수 있을 거라 예상되는데, 제가 살고 있는 부산은 현재 3단계 방역지침을 따르고 있으며 주말이면 곳곳에 나들이하는 사람들로 붐빕니다. 이에 사람들은 위드코로나를 이제 체득하고 있구나가 실감이 됩니다. 지역에 문화행사들이 작년과는 다르게 차질 없이 열리고, 서로서로를 배려하면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2021 부산 불꽃축제가 무탈하게 열리길 부산시민으로 희망해봅니다. 혹시라도 정해진 소식이 있으면 또 발 빠르게 소개드리겠습니다 :)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