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실내 해제 마스크착용의무해제 격리기간단축 소식

반응형

2023년 1월 30일부터 마스크 실내 해제

3년만에 실내에서 마스크를 벗어도 되는 마스크 실내 해제 소식이 들리고 있습니다. 2023년 1월 30일부터 마스크 착용의무가 해제되는 것입니다! 코로나가 안정세에 접어들었다는 판단이 바탕이 된 것 같습니다. 코로나 확진자가 계속해서 감소하며 확산이 잦아든 점으로 보아 마스크 실내 해제가 결정되었는데요. 다른 나라들도 역시 방역조치를 서서히 풀어서 느슨하게 한 점 역시 감안하지 않았을까요?

여태까지는 마스크를 실외에서만 벗을 수 있었고 실내에서는 반드시 착용했어야 했는데요.

 

이제는 마스크를 원하는 곳에 가서 시원하게 벗을 수 있다니 상상만해도 속시원한 기분이 듭니다. 마스크착용의무해제가 됨으로써 걱정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어디까지나 '무조건 벗어라'가 아닌 마스크착용의무해제 이므로, 감염 등이 불안해서 착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여전히 마스크를 쓰시면 됩니다.

주간 신규 위중증 환자 감소, 치명률 0.1% 이하로 코로나의 위험성도 객관적인 수치를 봤을 때 많이 줄었다고 합니다. 안정되는 모습이지만 절대로 안심할 수 없는것도 사실입니다. 30일부터 마스크 실내 해제가 되면 감염이 확산될 우려가 있기에에 고위험군으로 분류되는 사람들은 평소에 더 조심해야할것입니다.

 

격리기간단축에 관하여

현행 코로나에 걸리면 7일동안 자가격리를 합니다. 격리기간단축은 아직까지 큰 소식은 없습니다. 격리도 반드시 해야하는가에 대한 논의가 되고있다고 하는데 지켜보고 판단하에 격리의무조정도 예상되는 바입니다. 기간이 단축된다면 격리기간단축기간은 3일이 가장 유력합니다.

실내마스크 전면해제는 아직

의료기관, 대중교통 내에서는 마스크해제소식에도 불구하고 착용을 해야한다고 하니 항상 마스크를 챙겨다녀야하는 점은 좀 불편합니다. 대중교통수단이라함은 버스, 철도, 도시철도, 여객선, 택시, 도선, 항공기 이므로 이들 장소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요즘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많아서 공항이 많이 북적이는데, 실내 마스크착용 의무해제 되었다고 노마스크 하시면 눈총받기 딱 좋습니다. 참고하세요.

 

백화점 마트 설날 휴무일 알고 2023 설날선물세트 준비

백화점 설날 휴무일 설날이 거의 코 앞으로 다가왔네요. 이번 명절은 다들 어떻게 보내시나요? 친가, 외가 가시는 분들이 계실텐데 설날선물세트는 미리 준비하셨는지요. 백화점 설날 휴무일 체

okayer.tistory.com

 

 

2023 자동차세 연납할인 카드혜택 할인율 비교

2023 자동차세 연납할인 혜택 6월, 12월 두번 내는 자동차를 한번에 납부하면 할인해주는 자동차세 연납할인제도가 있습니다. 저희도 이번에 2023 자동차세 미리 내고 할인을 받아볼까 합니다. 연

okayer.tistory.com

 

 

신여권발급 방법 준비물, 여권재발급기간 및 비용 알기

우리나라 세계여권파워가 2위라고 하죠.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참 자랑스러운 여권입니다. 저는 여권 만기일이 2024년인데, 사실 신여권으로 갱신받기 아까울 정도로 여러 흔적들이 많아요. 그래

okayer.tistory.com

 

 

청양알프스마을 눈썰매장 축제 겨울방학 아이와가볼만한곳

충남 청양군 정산면 천장호길 223-35 알프스마을에서 청양알프스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추운 1월, 눈썰매도 타고 가족끼리 2023 알프스마을축제를 만끽하기 위해 전국각지에서 많은 인파가 몰리

okayer.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