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볼만한곳

수선화 개화시기 수선화꽃말 수선화축제 알기

그린무드 2023. 3. 13. 23:00
반응형

수선화 개화시기

수선화는 부산 기준으로 3월 말 정도에 활짝 피더라고요. 부산에서 수선화보러 갈만한 곳은 바로 오륙대 해맞이공원입니다. 유채꽃과 수선화로 3월 중순부터 노랗게 물드는 오륙대공원은 정말 싱그럽고 바다를 배경으로해서 예쁘답니다.

거제 공곶이 역시 3월 중순부터 4월 초까지 수선화 개화시기에 맞춰 방문하면 아주 예쁩니다. 거제 8경중 마지막 비경으로 꼽히는 공곶이는 남도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이름난 곳입니다. 탁 트인 바다와 더불어서 화사하고 귀여운 노란 수선화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수선화명소로 소개드린 거제공곶이, 부산오륙도 이외에도 서산 유기방가옥이 손꼽히니 참고하셔서 수선화따라 봄 여행 다녀오시는건 어떨까요?

수선화꽃말

수선화의 꽃말은 고결, 신비, 자존심, 그리고 자기사랑을 의미합니다. 나는 당신을 좋아합니다 라는 의미도 있고요. 자신의 내면을 오래동안 보다가, 자기만의 세계에 갇혀버린 수선화의 이야기가 있는데요. 정호승의 시 '수선화에게'는 수선화 꽃말의 내용을 어느정도 담고있습니다.

  • 울지마라 외로우니까 사람이다
  • 살아간다는 건 외로움을 견디는 일이다

청아한 모습, 그윽한 향기를 가진 꽃 수선화는 저는 노란색을 좋아해서인지 너무 산뜻하게 느껴지더라고요. 여러 꽃말풀이 중 나는 당신을 좋아합니다 라는 수선화 꽃말의 의미가 가장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수선화는 수선화과의 여러해살풀이로 지중해 원산의 원예종입니다. 전국에 관상용으로 식재하며, 약용을 하기도 합니다. 수선화꽃은 12월~3월에 핀다고 하지만 대부분 3월 중순에서 4월 초에 가장 예쁜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수선화축제

  • 서산수선화축제 - 유기방가옥 : 전국 여행다님길, 2023년 대한민국 가볼만한곳으로 선정된 수선화축제 (3월 24일부터 4월 말까지 개최, 충남 서산시 운산면 이문안길 72-10 ) 
  • 신안 선도 수선화축제 - 3월 30일 개막식, 4월 9일까지 신안군 지도읍 선도에서 열립니다.

수선화축제가 아니더라도 집 주변에 수선화가 유독 많이 피어나는 곳이 있습니다. 수선화 개화시기에 미리미리 맞춰서 방문해보시길 바랄게요. 저는 부산에 살고 있어서 오륙도공원 수선화보러 가보려고 합니다. 매해마다 다녀오는데 작년에는 3월 말에 다녀왔었네요. 오륙도수선화 활짝 핀 모습도 구경해보세요!

수선화 개화시기에 맞춰 오륙도공원

 

부산 오륙도 스카이워크 5월 가볼만한곳 유채꽃 시즌이지

21년 4월 25일 방문한 부산 오륙도 스카이워크 생기고나서 두번째 방문이랍니다. 오빠랑 점심 먹으면서 오...

blog.naver.com

부산 오륙도 해맞이공원 수선화 봄 부산여행 추천

 

부산 오륙도 해맞이공원 스카이워크 수선화 활짝 봄 부산여행 추천

봄을 즐기기 좋은 곳 25곳 중 한 곳 오륙도 부산 남구 오륙도 해맞이공원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하는 2022년 봄시즌 비대면 안심관광지로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혼잡도가 낮으면서 봄을 즐기기

okayer.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