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오는날 가볼만한곳 부산 아이와 갈만한곳 부산국립과학관

부산 비오는날 가볼만한곳 부산 국립과학관

지금처럼 비오는날 가볼만한곳으로도 딱인 국립부산과학관을 소개해봅니다. 무료전시를 종종 하곤 하는데 언제나 유익합니다. 새로생긴 부산 롯데월드 근처에 위치해있고 대중교통으로도 방문 가능합니다. 주차장은 널찍널찍 주차비도 일 2,000원정도 친환경차량 50% 감면되서 주말이면 부산 아이와 갈만한곳으로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11시가 조금 넘은 시간이었는데 아침부터 부지런한 부모님들은 얼마나 많은지 차들이 꽤 많았는데 실내에도 벌써 아이들이 있었습니다. 국립부산과학관 관람시간은 9시30분부터 5시 30분 매표시간은 9시부터 4시 30분입니다. 정기휴관일은 월요일이니 참고해주세요. 또한 기장 국립부산과학관 입장료는 1인당 1,000인데 마감이 빠른 편이라 사전 온라인 예약을 추천합니다.

부산국립과학관부산국립과학관-운영시간

1충부터 4층까지로 규모가 꽤 큰편이고 1층에는 무료전시들이 보통 열립니다. 또 넓은 규모의 아이들이 좋아하는 키즈카페같은 곳이 있어서 살짝 엿봤는데 뛰놀기도 좋고 규모도 커서 주말에 부산 아이와 갈만한곳으로 딱이라는 생각이 절로 들었습니다.

탄소중립-전시부산-실내활동

저흰 부산국립과학관에 잠시 들른거라 마침 Code Zero 탄소중립 관련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무료전시가 있기에 보았습니다. 탄소중립은 아이어른 할 것 없이 가져야할 관심사인데 뉴스에서, 아이들의 시선에서 바라보게끔 설명되있는걸 읽다보니 너무 이해가 잘되고, 실생활과 접목도 되서 유익했습니다. 

탄소중립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다

부산은 지난 113년간 연평균기온이 1.9도 올랐는데 비오는날은 9일이 줄고, 강수량은 더 많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지구의 온도가 1도씩 오르면 어떻게 되는지 부산 국립과학관에 잘 설명이 되어있어서 흥미로웠습니다. 지구 온도가 2도가 올라도 북극생물이 멸종위기에 처하고 3도가 오르면 해안침수피해가 속출하며, 6도가 오르면 모든 생물체의 대멸종이라니 정말 어마무시하지 않나요?

대기중 온실가스가 더이상 증가하지 않게 순 배출량 = 0으로 만드는 탄소중립 한 가정에서 꼭 알고 작은 생활에서부서 우리가 더 지구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내용을 쉽게 담아서 교육적으로도 도움이 되는 부산 아이와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유익했던 부산 아이와 갈만한곳

국립부산과학관에서 잠깐 시간을 보냈을 뿐인데 되게 유익한 시간이었던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초등학생들이랑 같이 국립부산과학관가면 아이들이 호기심을 더 가지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오늘처럼 비가오는날 실내활동으로도 제격인데 다만 롯데월드 개장하고 더 주변에 차가 많아질 것은 물 보듯 뻔합니다. 시간 잘 맞춰서 한번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