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

밀양 계곡 추천 산청 계곡 물놀이 가능한 경남계곡추천

그린무드 2022. 8. 4. 23:39
반응형

밀양 물놀이 아이와 하기 좋은 밀양계곡

여름에 해수욕장보다 계곡을 좋아하시는 분들 계신가요? 저는 왠만한 경남계곡들을 가본 것 같아요.

지금은 임산부라 물놀이가 좀 조심스럽긴 하지만 작년까지만 해도 물개처럼 밀양계곡 산청계곡들을 헤짚고 다녔답니다.

물놀이하다가 평상에 앉아서 백숙먹고 삼겹살먹고 수박먹고 쉬는게 바로 힐링아니겠어요?

부산에서 그리 멀지않으면서도 청량함을 느낄 수 있는 경남계곡들 중 밀양, 산청 지역 물놀이 하기 좋은 곳들을 소개 합니다.

 

 

밀양 표충사계곡은 중 밀양 우리아이마음숲 놀이터 옆은 밀양계곡의 명소입니다. 표충사부터 길게 물이 내려오고 다양한 깊이의 물놀이 공간이 있습니다.

주변에 놀이터가 있어서 놀이터에서 놀고, 계곡물에 내려가서 또 놀 수 있어서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곳입니다.

 

 

우리가 좋은 곳은 남들도 좋아하기에 자리 경쟁도 치열하고 주차하기도 조금 어려우니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 깊이도 조금 깊기에 초등학생 정도의 큰 아이들이 놀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밀양 호박소 이미 유명한 경남계곡추천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시래호박소가 출입은 금지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하류는 출입이 가능하게끔 되어있어 물놀이를 하는 인파들이 있습니다.

호박소는 화강암이 씻기고 씻겨 커다란 소를 이루었는데, 절구 호박같이 생겼다고 해서 호박소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경상도 사투리로 절구통을 의미합니다.

 

 

 

 

밀양호박소는 참 아름답기에 당연히 그 곳에서 물놀이는 할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호박소 주변에는 주말이면 그늘도 많고 시원한 곳이기 때문에 가족단위의 피서객들이 많이 모이는 곳이 밀양 계곡 중 단연 호박소라 할 수 있겠습니다.

막걸리와 전 등을 계곡 평상에서 즐겨볼 수 있는데 백운산의 기운을 듬뿍 받을 수 있을 것 같네요!

 

계곡 물놀이 산청계곡 가볼만해

산청계곡 중 유명한 곳은 백운동계곡입니다. 백운도계곡 입구 앞 주차장을 이용가능하며 화장실도 있습니다.

무료 공영주차장이며 넓기 때문에 바로 주차를 하시면 됩니다.

 

 

산청은 물이 정말 깨끗하기로 유명한데요, 백운동 계곡 주변에는 펜션 그리고 식당들이 즐비해있어 가족끼리의 피서지로 딱입니다.

산청백운동계곡 쪽 옆길은 경사도가 심하지 않은 초보자도 걸을 수 있는 트래킹코스 역시 펼쳐집니다.

경남 산청 백운동계곡 아래쪽은 물이 탁한편이나 위로 올라갈수록 맑아지는 물의 색깔을 볼 수 있습니다. 

위로 올라갈수록 인적이 드물고 수심도 꽤 깊은 곳이 나옵니다. 어른들도 한적하게 물 장난하면서 놀기 좋은 산청계곡!

조금 트래킹을 하면서 걸어야 하긴 하지만 그만큼의 보람이 있는 곳입니다.

만약 아이들과 왔다면 초입에서 평상을 빌려서 수심이 낮은 곳에서 편하게 놀아도 되겠지요. 평일, 주말 할 것 없이 엄청나게 붐빌 것 같은 산청계곡입니다.

 

 

 

경남계곡들 중 사람들이 많이 가는 산청 계곡, 밀양 계곡 쪽으로 알아보았습니다.

해수욕장도 좋지만 경남계곡들은 특히 8월 이맘때 쯤 방문하기 좋은 것 같습니다.

수심 깊은 곳어 어른들이 물놀이 하기 좋은 계곡도, 아이들과 물놀이 하기 좋은 계곡들도 소개해보았는데요.

근처 펜션에 숙박 잡아두고 즐거운 여행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