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프로 M2칩 애플 ipadpro 변화 알기 (가격125만원부터)

반응형

아이패드프로 M2 출시

저는 아이패드프로 M1칩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매한지 얼마 안된 것 같은데 벌써 M2칩을 채택한 아이패드 프로 신상품이 나왔네요. ipad pro 쓰면 쓸수록 매력있고 또 활용도도 높은 편인데요. 맥 컴퓨터에 사용된 M2칩이 아이패드프로에 장착됨으로써 훨씬 더 빠른 속도와 기능을 자랑합니다. 제가 가진 M1아이패드프로보다 M2칩을 적용한 아이패드 프로는 처리속도가 15% 더 빨라지고, 그래픽 역시 35%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추가되고 향상된 기능 및 아이패드프로 가격

  • 호버기능 : 최대 12mm 떨어진 거리에서도 아이패드가 애플펜슬 인식가능
  • 정밀한 스케치, 일러스트레이트 작업 가능해진 애플펜슬
  • 프로레스 동영상 촬영옵션 추가
  • 와이파이 6E지원

  • 스테이지 매니저, 레퍼런스 모드 등 활용가능
  • 신형 아이패드프로 11인치, 12.9인치 크기 유지하며 디자인도 변화 없음
  • 11인치 아이패드프로 가격은 124만 9천원, 12.9인치는 172만9천원

생각보다 비싸진 가격에 많이 놀랐습니다. 저도 100만원대 가까이 주고 구매하긴 했지만 이제 기본가격이 125만원이 훌쩍 넘어가네요. 성능, 휴대성이 더 보강되었다고는 하지만 갈수록 비싸지는 애플아이패드 가격이 부담스럽기도 합니다. 특히나 환율이 더 높아진 지금, 한국소비자의 부담이 더욱 체감되는 것 같네요.

아이패드 프로 M2 한국출시 언제?

10월 26일 미국 등 28개의 국가에서 먼저 출시가 되고, 아이패드프로M2 및 아이패드10세대의 한국 출시일정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실버 및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이 출시되며, 128GB, 256GB, 512GB, 1TB, 2TB의 옵션이 있습니다. 이에 반해 아이패드10세대는 블루, 핑크, 옐로, 실버 등의 색상으로 조금 더 다양합니다.

애플, 앞으로의 출시 및 변화계획 발표

그리고 2023년 4분기에는 16인치 아이패드가 나온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현재 가장 큰 애플아이패드 크기가 12.9인치인데, 노트북과 태블릿 그 사이 어딘가에 위치하는 16인치 아이패드, 14인치 아이패드프로가 나오게 된다면 그야말로 히트일 것 같네요. 

22년 10월 25일에는 아이폰이 고집스럽게 유지해온 라이트닝 케이블을 USB-C로 전환한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는 공식적으로 발표가 되었으며, 표준화된 충전기를 의무화하기로 한 EU의 결정을 애플은 존중하며 준수해야 한다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따라서 내년에 출시가 될 아이폰 15시리즈에서는 USB-C 충전기로 전환되며 이번에 출시된 아이폰14보다 프로-일반모델 간의 갭 차이를 더 구분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갈수록 비싸지지만 그만큼 업그레이드 되는 애플, 그 행보가 기대됩니다.

싼타페 리콜 현대자동차리콜 TM 싼타페하이브리드 결함 통지서 왔네요

 

싼타페 리콜 현대자동차리콜 TM 싼타페하이브리드 결함 통지서 왔네요

싼타페 리콜 결함통지서 받아보다 2021년 12월 말에 싼타페 하이브리드를 수령했습니다. 22년식 TM HEV를 타고 잘 타고 있고요. 1년이 채 되지 않은 2022년 11월, 현대자동차리콜 고객통지문이 집으로

okayer.tistory.com

겨울 가습기종류 알아보기

 

가열식가습기 장점 단점, 신생아가습기 가습기종류 알아보기

신생아가습기 가습기종류 장단점 파헤치기 제가 워낙 어렸을 때 호흡기 질환으로 힘들어했습니다. 지금도 환절기가 되고 아침에 일어나면 코가 막히거나 무척이나 건조한 느낌으로 불쾌합니다

okayer.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