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타페 리콜 현대자동차리콜 TM 싼타페하이브리드 결함 통지서 왔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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싼타페 리콜 결함통지서 받아보다

2021년 12월 말에 싼타페 하이브리드를 수령했습니다. 22년식 TM HEV를 타고 잘 타고 있고요. 1년이 채 되지 않은 2022년 11월, 현대자동차리콜 고객통지문이 집으로 날아왔습니다. 현대차 리콜시행으로 운행에 지장을 줄 수 있는 가능성을 사전에 방지하고자 자발적으로 리콜조치를 실시한다는 내용이었고, 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싼타페-결함통지서

  • 싼타페(TM PE) 제작년월일 20.6.17~22.7.26
  • 싼타페 하이브리드(TM HEV) 21.6.1~22.7.21
  • 싼타페결함 장치는 안전띠 조절장치, 프리텐셔녀, 가스발생기

안전띠 조절장치는 안전띠를 사용 혹은 미사용시 장력유지를 위한 장치이며, 프리텐셔너는 충돌순간 안전띠의 느슨함을 방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가적으로 설치하는 외부 또는 내부장치입니다. 또한 충돌 신호 입력시 화약을 점화하여 폭압을 발생시키는 가스발생기(MGG), 이 세 가지가 결함장치라고 하는데요.

현대자동차-결함통지서

싼타페 하이브리드, 싼타페TM 포함 결함원인은 충돌이 되었을 때 앞좌석 안전띠 작동 반발력이 증가해서 장치 내 가스발생기가 외부로 튀어나올 가능성이 있는 부분이 바로 결함원인이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뒷자석의 탑승자에게 상해를 입힐 가능성이 있어서 시정조치기간동안 혹시모를 미연의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서 꼭 위 차량에 해당된다면 리콜조치를 받아보세요.

현대자동차 리콜 싼타페 시정조치기간

  • 2022년 10월 27일부터 1년 6개월동안 진행됩니다
  • 앞좌석 안전띠 조절장치 가스발생기부에 보강커버를 설치합니다
  • 작업시간은 50분정도 소요되며, 전액 무상으로 현대자동차리콜이 진행될것이며, 현대자동차 하이테크 센터 및 서비스 협력사에 방문해야 합니다. 

혼잡을 피하기 위해 예약하고 방문할 것

현대자동차 고객센터는 080-600-6000 이며, 현대차 리콜 초기에는 접수하는 차량이 많아서 지연될 수 있으니 예약후 입고하라는 당부가 있었습니다. 현대자동차 리콜 예약방법은 서비스 네트워크, MyHyundai 앱, 고객센터 등으로 전화를 해서 예약후에 방문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매일 타는 차량에 결함이 생기지 않아야 하는것이 가장 베스트이지만, 어쩔수 없는 결함이 생겨 자동차관리법에 의해 리콜통지서를 받게 되었다니 유감입니다. 시간을 내어 집 근처에 수리를 하러 가봐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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