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볼만한곳

부산 산타버스 번호 운행 타는방법 (대진여객 189번 등)

그린무드 2022. 12. 15. 09:20
반응형

부산 산타버스 운행

산타버스라는게 운행하고 있는지도 몰랐답니다. 얼마 전 조카를 만났는데 산타버스를 타러 가자고 조르길래 그때 "산타버스라는게 있어?" 라고 그 자리에서 알아보았답니다. 산타버스는 버스 기사님들이 버스 내부를 크리스마스를 맞이해서 화려하게 꾸민 것인데, 기사님은 산타할아버지 분장을 하고 계셔서 남녀노소 모두 좋아한다고 하죠.

별로 웃을 일 없는 일상이기도 하잖아요. 아침, 저녁으로 버스를 타긴 하지만 다들 이어폰을 꽂고 졸거나 휴대폰을 보기 바쁜데 부산산타버스를 타면 이곳저곳 한번 더 둘러보고, 사진도 찍고, 이야기도 나눌 수 있어서 기쁨이 두배가 되는 것 같아요. 부산산타버스 운영을 하는 건 지원을 해주는 것이 아니라, 오롯이 사비를 들여 꾸미고 진행한다고 합니다.

부산 산타버스 운행 시간 및 정보

부산 189번 버스가 크리스마스 시즌이라 10일부터 산타버스 운행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외관만 봐도 "우와 산타버스다!" 하는 말이 절로 나와서 눈길을 사로 잡는답니다. 산타 기사님은 유니폼 위에 빨간 산타옷과 모자를 쓰고 즐겁게 운행하신다고 해요.

  • 2022년 12월 10일부터 12월 25일까지 산타버스가 운행됩니다! 
  • 승객들의 안전을 위해 많은 수고를 하고 계시는 자원봉사자들, 대진여객 종점에는 안전요원들이 계십니다.

위 시간표는 부산 189번 산타버스 반송 대전여객 차고지에서 출발하는 시간표입니다. 오랫동안 타고 가지 않아도 된답니다. 주로 추천하는 코스가 차고지에서 아랫반송 도서관 코스, 금사역 코스라고 하는데요, 산타버스를 발견해서 타고 가는 동안 얼마나 신나고 행복할까요?

조카가 설레여 하는만큼, 많은 아이들이 산타버스에 관심을 가지고 있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행복해하며 타는 모습이 머릿속에 그려지네요. 오랫동안 잊지 못할 추억, 그리고 크리스마스의 선물이 될 것 같습니다.

189번, 129-1번 외에 부산 110번, 148-1번 역시 산타버스 운행한다고 합니다.

2022년도 행복을 전하는 산타버스

부산 맘카페에서는 산타버스 목격담, 차고지에서 기다리는 인증샷 등이 여럿입니다. 저는 안 가봤지만 차고지에 산타마을도 있다고 합니다. 아이들을 위한 선물도 소소하게 준비하셨다 하니 버스, 차 좋아하는 아이들은 정말 천국이겠죠?

산타복을 입고 산타버스를 모는 순간은 승객분들이 웃으니 힘든걸 잊게 된다는 안종성 기사님. 산타로 변신하며 이벤트를 열었다고 하는데 쭈뼛쭈뼛했었던 처음과는 달리 지금은 여유도 생겨서 사진도 찍어주시고, 회사에서도 조금씩 지원해주신다고 합니다. 동료 주형민 기사님도 산타버스를 구상하셔서 운행하고 계신데 목적지가 따로 없는 승객이라도 아이들과 추억을 쌓기 위해 산타버스를 타는 분들을 위해서 안전 운행하시며 좋은 추억을 만들어주시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고 하십니다.

부산산타버스 129번-1, 189번, 110번, 148-1번이 이렇게 사람들에게 소소하게 행복을 주고 있는 모습을 보니 저도 타고 싶고 마음이 벌써 훈훈해지는 기분이 듭니다. 어떤 사람이 타고, 또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며 행복한 기분을 느끼는 산타버스기사님들 정말 최고이십니다! 하지만 몇몇 산타버스에 대한 안 좋은 시선과, 따가운 민원들도 있었다고 하는데요.

평일 출퇴근 시간을 피해서 조금 여유가 있는 시간에 아이들과 한번 산타버스 타러 가보세요. 우연히 길에서 산타버스를 만난다면 기쁜 마음으로 맞이하고, 사진 찍고, 좋아해 주면 더할 나위 없이 기사님도 뿌듯해하시고 보람을 느끼실 것 같아요. 우리 크리스마스 캐럴이 흘러나오는 산타버스 타러 가요 :)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