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디 플로팅 bondee 메타버스앱 메신저 해보기

본디 bondee 메타버스앱 신선하네

찐친들의 메타버스 아지트라니! 주변의 눈치를 보지 않고 기분, 감정을 솔직하게 메타버스상에서 표현해 볼 수 있는 공간 bondee가 인기입니다. 어떻게 보면 폐쇄성일수도 있지만 내가 좋아하는 아바타를 꾸미고, 살아있는 디테일을 체험하면서 기존의 SNS와는 다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현재 구글플레이 2위 일만큼 MZ세대들 사이에서 본디 다운로드 열풍입니다.

앱을 다운로드 해보니 도입부부터 기분이 좋아집니다. 입장하기 버튼을 누르고 전화번호 인증을 받은 후 가입합니다. 만 14세 미만은 이용할 수 없음을 안내하고, 이름과 id pw를 설정 후 bondee 본디 메신저에 가입해 봅니다. 그리고 나의 분신인 캐릭터를 꾸며주면 되는데 여기에 개성을 듬뿍 담을 수 있습니다.

이후엔 나의 공간인 아파트를 꾸밉니다. 실제 방에 있는 것 같은 모든 가구들이 준비되어 있어서 이곳저곳 내가 원하는대로 배치해 봅니다. 아이템들이 너무 귀여워요! 예전에 집 꾸미기 심즈 게임을 열심히 했었는데 본디를 하다 보니 귀여워진 심즈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나의 방이나, 나의 상태, 친구들 집에 놀러 가서 메모도 남겨놓고 올 수 있습니다.

홈에선 나의 상태가 지금 어떻다는걸 말로 표현해도 되지만 그걸 행동으로 본디 아바타가 표현해 주니까 더 실감이 나더라고요. 불면증을 선택하면 누워있는 모습이 나타나는 등으로 상황 표현의 도구들이 다양합니다. 표정도 다양해서 1:1이나 단체 채팅을 할 때 보다 내 감정을 뚜렷하게 전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겠네요.

본디 플로팅으로 만남의 가능성 열다

플로팅기능은 나를 소개하는 메모를 적어서 바다에 띄워보내면 그걸 우연히 발견한 다른 사용자는 메시지에 답을 할 수 있습니다. 배를 타고 가다가 먼저 인사도 할 수 있고, 바다를 배경으로 해서 자칫 지루할 수 있는 배경이 힐링도 되면서 기다리는 게 지루하지만은 않습니다. 아이디어 정말 멋지죠?

본디 플로팅 방법

본디 앱에서 좌측 하단 홈 버튼 > 우측 상단 배 모양 아이콘 (혹은 왼쪽상단 배 모양 클릭)

  • 혼자 배를 탈 때 눕기, 걸터앉기, 배에 바르게 앉기 기능이 가능
  • 모르는 사람과 마주쳤을 때 서로 손 흔드는 모습이 보여지고 같이 손을 흔들면 같이 배를 탐
  • 배를 나눠타는것이 아니라 한 배를 옆에서 같이 타는 것임
  • 언제든지 헤어지기 버튼으로 벗어날 수 있고, 상대방이 배 타는 걸 수락지 않으면 탈 수 없음
  • 배를 같이 타면 친구추가 기능이 활성화됨
  • 플로팅을 하다보면 러키 아이템을 만날 수 있음

본디 해류병 기능은 플로팅 홈에서 우측 상단에 병 모양을 눌러서, 내가 보낸 해류병과 주운 해류병을 살펴볼 수가 있습니다. 해류병을 던지고 싶을 땐 나의 스토리를 적은 후 던지기 하면 됩니다. (하루 6회 가능, 사진여부는 상관없음)

내가 보낸 해류병에 누군가 답장을 해주는게 신기하지 않나요? 익명으로 내 맘을 털어놓을 수 있고, 힐링되는 느낌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본디 플로팅의 목적은 캐릭터의 순간순간을 다양한 포즈, 각도, 배경으로 사진을 남겨주는 것에 더욱 치중되어 있답니다. 플로팅 하는 동안은 다른 무언갈 하는 것이 제한되고요. 켜 놓고 아이템을 습득하는 재미를 느껴봐도 좋겠네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블로그 등 다양한 SNS 소통수단이 있지만, 요즘 시대와 잘 어울리는 것 같은 bondee 본디 메신저, 평소에 집꾸미기 게임이나 닌텐도스위치 등으로 아기자기하게 소통하는 걸 좋아했다면 본디 역시 무척이나 즐거워하실 것 같아요. 한번 시작해 보시죠!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