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네슘부족 증상, 마그네슘 많은 음식 알기

우리 몸의 조효소, 마그네슘

마그네슘은 우리몸에 꼭 필요한 미네랄 무기질이자 대사반응에 관여를 하는 조효소입니다. 비단백질 성분으로 에너지, 근육, 신경반응 조절 등을 하는 천연 근육이완제로 잘 알려져있는데요. 면역체계 시스템이 무너지지 않게 하려면 꼭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30대 남성은 420mg의 마그네슘, 여성은 320mg 양의 마그네슘이 필요합니다. 마그네슘은 절반정도가 뼈로 흡수가되고, 나머지는 신체로 조각조각 분산되어 단 1%만이 혈액에 남습니다. 따라서 피검사시 마그네슘결핍은 비교적 흔한일입니다.


마그네슘 부족 증상

몸에 마그네슘부족 있는경우 증상은 보편적으로 알고있는 근육경련이 생길 수 있습니다. 불안, 우울증,불면, 혈압증가, 골밀도가 낮아지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긴장을 풀고 편안한 상태로 있는 것이 쉽지 않은데요, 흔한 마그네슘부족 증상입니다. 따라서 적절하게 마그네슘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다양한 형태의 근육경련은 마그네슘부족증상때문이다 라고 섣불리 판단하기는 또 이릅니다. 스트레스, 피로가 치솟았을 때 눈주변근육이 보통 수축합니다. 일상생활에서 충분한 휴식을 달라는 몸의 신호이기 때문에, 집중하고 있는 것에서 잠시 한 숨 돌리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꼭 마그네슘부족증상 = 눈떨림 이라고 단정짓고 보충에만 힘쓴다면 우리몸의 신호를 적절히 받아들이지 못하는 것일 수 있답니다.


마그네슘 많은 음식

평소에 생식보다 가공식품 음식의 섭취가 많거나, 마그네슘 흡수를 방해하는 이뇨제나 항생제를 섭취중이거나, 규칙적으로 술을 마시고 과일 채소를 멀리하는 사람들은 마그네슘섭취를 위해서 음식에 더욱 신경써야합니다.

  • 아몬드, 해바라기씨, 호박씨, 캐슈넛, 오트밀 - 딱딱한 견과류
  • 우유, 귀리, 브로콜리, 시금치 - 주변에서 쉽게볼 수 있는 녹황색 채소, 단백질
  • 영양제를 통해서도 섭취가능
  • 신장기능이 저하되었거나, 신장질환이 있는 사람은 마그네슘 추가섭취를 다소 멀리할 것

과도한 마그네슘의 섭취로 설사, 두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 보통 종합비타민제를 섭취하다보면 마그네슘은 추가로 섭취할 일이 거의 없습니다. 오히려 하루에 견과류 한 종을 챙겨먹으면서 자연스럽게 마그네슘 음식을 즐겨보는건 어떨까요?

바나나 1개에는 30~40mg 정도 마그네슘, 아몬드에는 100g당 260mg의 마그네슘 함유, 브로콜리에는 100g당 24mg정도의 마그네슘이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요즘 소화도 잘되고, 노화에도 좋다고 해서 먹기좋게 잘라 끓는물에 살짝 데쳐 끼니마다 섭취중인데 좋더라구요.또한 봄에 제철인 시금치 역시 100g당 79mg 마그네슘이 포함되어 있으니 살짝 데쳐 맛보고 우리 건강을 위해서도 챙겨보자구요.

주꾸미축제 3월 제철음식 즐기자

 

2023 봄축제 서천 쭈꾸미 주꾸미축제 3월 제철음식 즐기자

2023 주꾸미축제 3월 봄축제 충청남도 서천에서는 동백꽃도 보고 봄먹거리 주꾸미도 먹을 수 있는 주꾸미축제가 열립니다. 서천의 마랑리 동백나무 숲은 천연기념물 169호로 지정되어 관리되고

okayer.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