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볼만한곳

포천계곡추천 지장산 도마치계곡 백운 선유담계곡 (포천물놀이)

그린무드 2023. 7. 17. 08:50
반응형

포천계곡추천

날씨가 본격적으로 더워지니 휴가갈만한 곳으로 계곡을 많이 찾아보실 것 같습니다.

포천 물놀이 할만한 곳들을 찾아보니 후기가 좋은 4곳으로 추려지더라고요.

포천계곡추천 할만한 곳들 살펴보면서 어디가 어떻게 즐기기 좋은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포천 지장산계곡

지장산자락에 위치한 포천 지장산계곡은 접근도 용이하고 물이 깨끗하기로 유명합니다.

 

비교적 포천계곡들 중 덜 알려지기도 한 곳이라 물놀이를 즐기기 좋습니다. 

  • 주차팁 : 카페 여울 검색 후 맞은 편 공간 / 향로천1교 찍고 공터에 주차

지장산계곡 주차장은 1주차장부터 4주차장 까지 있고, 주차하고 입구로 걸어가면 수심낮은 계곡부터 쭉 이어집니다.

그 중에서도 수심이 조금 깊어서 포천물놀이 하기 좋은 계곡은 향로천2교로 올라가야 합니다. (초입부터 약 30분소요)

에메랄드 색상의 맑고 투명한 물.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은 곳이라서 정말 물이 깨끗합니다.

주차장에서부터 30분정도 걸어야 하긴 하지만, 오히려 그래서 한적하고 수심도 좋고 물놀이를 즐기기 딱이랍니다.

포천 도마치계곡

백패킹으로 유명한 포천 도마치계곡, 가는 길에 물놀이 명당 포인트가 또 있습니다. 

네비게이션에 도마치 캠핑장 입구 검색해서 주차를 합니다. 돌에 적힌 백운계곡 캠핑장, 도마치 계곡유원지 팻말을 보고 걸어갑니다. 승진교를 건너고, 막아놓은 길이 있는데 그 쪽을 넘어서 지나가주셔야 합니다.

도마치 캠핑장 사유지 계곡이라고 외부인 출입을 금한다는 현수막들이 보입니다.

이 곳을 거쳐 계속 위로 위로 올라갑니다. 미니 출렁다리를 지나면 바로 물놀이 포인트인데요. 

포천 도마치계곡 캠핑장 입구부터 걸어서 약 30분 걸리지만..

길이 평탄하지 않아서 아이가 있다면 같이 가는 것 까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어른들의 물놀이 장소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도마치계곡 백패킹하는 곳이 너무 힘들다고 소문이 나서, 중간에 쉬어가는 사람들이 알음알음 알던 곳인데

물이 깨끗하고 잔잔한 도마치계곡은 한번 오면 이 곳을 자주 찾게된다고 합니다.

 

포천 백운계곡

경기 포천시 이동면 도평리에 위치한 포천 백운계곡은 식당들 유료 평상이 대부분 사라지고,

데크 공사를 해서 파라솔 등 앉아서 쉴 수 있는 무료 공간으로 바뀌었습니다.

워낙 긴 백운계곡이라 파라솔도 즐비하지만 그늘자리보다는 햇볕이 짱짱한 자리가 대부분이긴 합니다.

백운계곡 명당자리는 오전 9시 이전에 도착해서 그늘자리 쪽을 맡아두는 편이 현명합니다. 백운계곡 취사는 불가합니다.

아이들이 물고기, 다슬기잡고 놀다가 집에서 싸온 도시락, 근처 식당에서 치킨이나 먹을 것들을 배달시켜서 드셔야 합니다.

 

포천 선유담계곡

경기 포천시 이동면 포화로99에 위치한 선유담계곡 역시 취사는 되지 않습니다.

강변펜션 맞은편 무료 주차장 자리가 있긴 하지만 평일에도 만차이고 주말도 매우 서둘러야 주차가 가능합니다. 

포천시에서 설치한 무료 천막, 테이블 등이 있어서 편하게 비어있는 그늘자리를 잡으시면 되겠습니다.

물살이 생각보다 빠르기 때문에 튜브, 물안경 등을 챙겨가서 포천물놀이 하기 딱 좋은 선유담계곡이랍니다.

이렇게 포천계곡 4곳을 알아보았습니다. 지장산계곡, 도마치계곡, 백운계곡, 선유담계곡 모두 물놀이하면서 더위를 날려보내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매미소리 들으며 살랑거리는 풀잎소리, 그리고 차가운 계곡물에 몸을 담그며 안전수칙 지켜가며 즐겁게 포천계곡에서 놀아보셨으면 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