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감기 빨리 낫는법 부비동염 증상 임산부감기약

목감기 빨리 낫는법

장마가 계속 시작되고 일교차가 커서 목감기가 기승입니다.

요즘 일교차가 커서 그런지 목이 칼칼하고 가끔 헛기침도 나고 그러더라고요.

처음엔 코로나 때문인가 싶어서 pcr검사도 해보니 음성, 열도 재보니 목감기인것 같습니다.

당장 병원에 갈 시간은 되지 않고, 목감기가 빨리 낫는 방법이 있을지 찾아보았습니다.

 

목감기 걸린채로 직장생활을 하다보니 사람들이 코로나로 오해하는 것 같아서 눈치가 보입니다.

일상생활에서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보겠습니다. 집중해보시고 빨리 목감기 퇴치하자구요.

 

첫째, 따뜻한 물을 조금씩 자주 마셔주기

둘째, 구강 청결제로 입과 목을 헹궈 주기

셋째, 외출 시 마스크와 스카프로 목을 보호해주기

넷째, 습도를 적절하게 유지하여 건조하지 않게 해주기

다섯째, 목에 좋은 음식 먹기

  • 생강차 : 생강은 기관지 염증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 배도라지즙 : 기침이랑 가래를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비타민C : 비타민C는 면역력을 좋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감기가 빨리 낫도록 도와줍니다. 종합비타민까지 챙겨먹으면 더 좋습니다.

사실 목감기 빨리 낫는 법은 병원에 방문하시어 치료를 받으시는게 가장 빠르고 좋은 방법입니다.

집에서는 따뚯한 물로 소금 양치질 자주하면서 소염, 청결을 지켜주세요.

 

임산부감기약

사실 저는 18주차 임산부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산부인과에 갈지 이비인후과, 내과에 갈지도 고민이되고 망설여지더라고요.

어느 병원이든 병원에 가서 임산부임을 밝히면 감기약을 처방할 때 조금이라도 더 신경을 쓰시게 되는데요.

 

 

지난 임산부 코로나 걸린 이후 처방받은 약들을 살펴보니 타이레놀이랑 코푸시럽만 주시더라고요.

일반 감기나 목감기 코감기 전부 임산부는 먹는 약들이 한정되어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산부인과에 방문하기로 했고 산부인과에서 처방해주시는 약을 챙겨먹고 있습니다.

뱃속에 있는 우리 아기도 한번 더 볼 겸 산부인과로 가길 잘한 것 같습니다. 임산부감기 이시라면 산부인과 가시는걸 추천드려요.

혹시 이비인후과, 내과를 가시게 되더라도 꼭! 임산부임을 밝히고 진료 및 처방 받아주세요.

 

부비동염 증상

부비동염 증상은 감기와 코로나와 비슷할 수 있는데요.

코부비동염의 증상은 일반적으로 급성과 만성의 경우로 구분됩니다.

 

급성 코부비동염은 주로 발열증상이 심하고, 만성 코부비동염은 피로감, 집중력 저하와 같은 비특이적 증상이 많습니다.

우선 부비동의 위치를 확인하고 엄지손가락으로 세게 눌렀을 때 통증이 유발되는지 확인합니다.

부비동염 증상은 대개 코가 막히고, 콧물이 자꾸 나오고, 끊임없이 기침과 함께 계속 나오기 시작합니다.

한번 시작 했다 보면 멈출 수 없을 만큼 기침이 나오고 몸에 발열도 동반됩니다.

심한 부비동염은 열과 함께 코 옆 주위의 얼굴 부위 압통이 동반됩니다.

 

부비동염 치료

부비동염 치료를 위해서는 대개 항생제를 일정기간 투여하여야 합니다.

약물치료와 더불어 코세척을 진행하면 치료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3~4주정도 약물치료를 하게 되는데, 호전되지 않는다면 부비동 내시경 수술 등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