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감이불 패드 듀라론 에어쿨 여름이불 소재 여름침구 추천 (인견 차이)

냉감이불 냉감패드

다들 여름이 되면 사용하시던 이불 침구 빨래도 싹- 하시고 여름맞이를 하시죠.

남편과 같이 자는 저는 몸의 온도차가 서로 달라서 한 때 고민이었는데요.

남편은 더위를 상당히 많이 타는 편이고 저는 오히려 여름 에어컨을 틀고 자면 많이 추워해서 이불을 도톰한걸로 꼭 덮고 잡니다.

남편은 어디서 찹찹한 이불 만져봤다며 냉감이불 소재의 이불을 꼭 사고 싶다고 하더라고요.

찾아보니 냉감이불 냉감패드 등으로 검색하니 상당히 다양한 여름이불 소재가 있구나를 느꼈습니다.

그리고 저희 집에도 남편이 원하는 만지면 차가운 느낌이 드는 냉감이불 냉감패드를 구매했고요.

제가 구매하면서 알아본 여름이불소재 및 여름침구추천까지 살펴보겠습니다.

 

몸에 열이 많고 더위를 많이 타는 사람

피부가 민감한 어린아이, 어른아이

더운 여름 시원하고 쾌적한 숙면이 필요한 사람

집중해주세요.

 

듀라론 냉감패드

국내 최대 섬유기업 휴비스사의 듀라론 소재 (DURARON) 가 냉감기능 검사완료 인증 때문에 믿고 듀라론소재 검색하고 구매를 많이 하시는 것 같습니다.

접촉냉온감 냉감이불, 냉감패드 이름이 붙을 수 있다는건 접촉냉감도평가치 Qmax 가 0.15 이상이면 접촉냉감 원단으로 구분되기 때문입니다.

Qmax 값이 클수록 냉감성이 높은 것으로 판단합니다.

 

섬유 구조상 오염이 스미지 않아서 위생적인 듀라론 소재이며, 수분 배출 기능이 뛰어나서 빠르게 흡수되고 건조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덧붙여서 형광증백재, 라돈수치, 폼알데하이드 함유량이 검출한계미만으로 검출되었는지 반드시 여름이불 구매할 때 확인해야 합니다.

겨울처럼 잠옷을 두껍게 챙겨입고 덮지 않기 때문에 여름침구는 소재가 중요합니다.

 

에어쿨 이불

만지는 순간 차갑고 자는 내내 시원한 에어쿨 소재도 여름이불로 인기가 많습니다.

혁신적인 신소재인 쿨에어 스판원단은 닿는 순간 즉각적인 시원한 느낌을 주기 때문입니다.

접촉냉감성 0.396W/cm2 , 통기성도 1780mm/s, 아이스 냉감사 함량 높아 찹찹한 여름이불추천 선호도가 높습니다.

 

  • 시어서커, 인견보다 2.3배 시원합니다
  • 꿉꿉한 끈적임이 없어서 하루종일 뽀송합니다
  • 반나절이면 마르는 건조력으로 잦은 세탁에 부담이 없습니다.

얇은 홑이불은 이불이 들떠서 스르륵 흘러내리는데 적당한 무게감이 있는 에어쿨은 몸 전체를 감싸고,

에어컨바람의 찬 기운을 좀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 점이 장점입니다.

여름 인견 이불

나무의 차가운 성질을 가진 여름철 대표소재인 인견, 경상북도 풍기에서 생산이 된 친환경 섬유라서 풍기인견이라고도 합니다.

인견은 천연소재로 가볍고 시원하며, 몸에 붙지않고 통풍이 잘 되는 느낌입니다.

 

통기성이 좋아서 잦은 세탁을 하더라도 여름이불 건조시간이 빠른 편입니다.

인견이불 세탁은 삶거나 뜨거운 물에 세탁하면 안되고, 중성세제를 사용해서 세탁합니다.

나무에서 추출한 인견은 화학섬유보다 물에 약해서 손세탁을 해야 합니다.

열풍건조기 사용을 자제하고 젖은 상태에서 잘 펴서 반그늘에 자연건조해서 말리면 오래 쓸 수 있습니다.

 

여름 침구 추천

여름 침구 알아보실 때 차렵이불이나 부드럽고 얇은 소재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올해는 작년보다 더 덥다고 하니 인견, 에어쿨, 듀라론 등 기능성 소재의 이불들이 더 많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저도 듀라론으로 깔고, 에어쿨로 덮으니까 찹찹한 느낌이 시원하긴 하더라구요.

그리고 에어컨을 틀었을 때 섬유에서 차가운 공기를 홀딩하는 기운도 있어서 더 시원함이 오래가는 것 같습니다.

  • 듀라론 냉감패드는 보통 7~10만원 (Q사이즈 기준)
  • 에어쿨 이불 5~14만원 (Q사이즈 기준)
  • 풍기인견 이불 5~10만원 (Q사이즈 기준)

브랜드와 이불 사이즈에 따라서 가격은 천차만별이지만,

여름철 더운 날씨에 땀을 효과적으로 흡수하는 소재로 쾌적함을 느낄 수 있는 여름이불로 선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