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리 효능 및 칼로리 타트체리 효능 파헤치기

체리와 타트체리 남녀노소에게 좋다던데!

얼마 전 마트에서 체리가 세일을 하더라고요. 덥석 집어왔는데 먹을수록 맛있는 겁니다. 하도 딸기만 먹다가 오랜만에 체리를 먹어서인지 그리 달지 않아도 맛이 좋더라고요. 하지만 먹다보니 문득 체리효능 및 칼로리가 궁금해졌습니다. 그리고 또 얼마전 아빠 통풍으로 인해서 통풍에 좋은 타트체리즙 사다가 선물해드렸다죠.

체리

체리의 효능 및 칼로리

  • 사과에 20배에 달하는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
  • 안토시아닌 성분이 혈액 속에서 요산수치를 낮춘다
  • 안토시아닌은 소염효과가 있다.
  • 염증을 방지하므로 통풍 등 관절염 환자에게 권한다

체리의 칼로리는 100g당 60kcal에 달합니다. 제철은 5월~6월 사이이지만 사실 연중 계속 먹을 수 있습니다. 체리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다고 공통적으로 말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체리의 효능을 살펴보았는데 또한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피부미용과 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인슐린의 분비를 낮추고, 포도당이 흡수되는 걸 막기도 하면서 콜레스테롤의 수치도 확 낮춰주기 때문에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평소 빈혈이 있는 저인데 체리 효능 살펴봤으니 지금이라도 꼬박꼬박 잘 챙겨먹어야겠습니다.

타트체리

타트체리 효능

타트체리는 일반 체리보다 비타민이 더 풍부합니다. 그리고 멜라토닌이라는 성분이 추가로 들어있는데, 수면에 굉장한 도움을 준다 합니다. 시중에 단맛을 내는 체리와는 다르게 신맛이 더 나는 체리의 품종이 타트체리이며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항염효과가 있다는 점은 우리가 앞서 알아본 일반 체리의 효능과 같습니다.

 

타트체리 효능이 보통 50대 부모님 선물로 요즘 아주 핫하다죠? 저도 선물해드렸습니다. 100% 원액으로 된거 인터넷에 많이 팔더라고요. 꼬박 꼬박 챙겨먹으면 뭔들 관절이 안 좋은 부모님께 도움이 될 것 같았는데 다행히 반응도 좋았습니다. 잠도 평소보다 잘 주무신다고 하더라고요.

 

통풍에 안좋은 음식 발가락 통풍 원인 및 증상 알아보기

 

통풍에 안좋은 음식 발가락 통풍 원인 및 증상 알아보기

발가락 통풍 원인 및 통풍 증상 알아보기 최근에 아빠가 발가락 통풍으로 조금은 불편함을 느끼고 있으십니다. 병원에 다녀오셨고, 통풍약을 드시고 계신데 크게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모습이

okayer.tistory.com

주말에 마트 갈 일이 있는데 이번에도 체리 한 팩을 사서 집에 두어야겠습니다. 따로 영양제를 먹고있지 않는 저는 최대한 과일로부터 다양한 비타민을 섭취하려고 노력하는 편입니다.

만나다 칠레산 체리, 500g, 1개

체리 효능도 좋고 칼로리도 그다지 높지 않아서 밥 먹고 먹어도 부담이 없겠다 싶네요. 타트체리를 즙 형태로만 봤지 직접 본적은 없는데 혹시라도 발견하게 되면 당장 사두어야겠습니다! 여러분들 체리 먹다가 문득 궁금해져서 찾아보았는데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