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리뷰

스타벅스 그릭요거트 프로틴 수제요거트 만드는법 효능

그린무드 2022. 7. 14. 18:18
반응형

맛과 건강 챙기는 그릭 요구르트

제가 요즘 아침에 꼭 챙겨 먹는 게 바로 그릭 요구르트입니다. 집에서 직접 만들어먹기도 하고, 유기농 요구르트를 사서 마트에서 사서 먹기도 합니다. 간혹 가다 사치를 부리고 싶을 땐 스타벅스에서 프로틴 그릭 요구르트를 삽니다. 그래놀라도 같이 들어있지만 용량 대비 가격은 제일 사악하죠! 여기에 요즘 제철인 복숭아나 자두를 곁들이고, 꿀 조금 둘러 먹으면 정말 맛있는 그릭요거트가 완성된답니다.

스타벅스에서 커피를 잘 안 먹게 된 지 오래입니다. 제조음료들 달달한 시즌 음료들을 더 많이 먹게 되는데, 스타벅스 프로틴 그릭 요구르트가 눈에 딱 띄더라고요. 프로틴이 13g이나 들어있다니!

시중 제품에 단백질, 당류 조합을 조절한 느낌이 들어서 일단 사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그릭요거트 스타벅스 기준으로는 병 안에 100g이 들어있고 그래놀라 20g, 둘 다 섭취했을 때 단백질은 13g이라고 합니다. 탄수화물은 하루 섭취량의 4%, 당류는 11%로 당류는 꽤 높은 편입니다. 실제로 먹어보니 달달~ 하더라고요. 약간 크림치즈 맛도 나는 게 확실히 맛있었어요. 가격은 5,900원이었습니다.

요거트와 잘 어울리는 그래놀라

요거트와 같이 곁들여먹으면 환상궁합인 그래놀라는 현미, 귀리, 견과류 등 곡물류가 주가 되고 건과일이나 코코넛 같은 당류들이 첨가된 시리얼입니다. 주로 오븐에 구워져 나와 고소한 맛이 일품이며 단맛이랑 함께 느낄 수 있는 시리얼인데요,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로 식이섬유 제품이 눈에 띄며 그릭 요구르트, 수제요거트, 그래놀라의 인기가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릭요거트의 효능

이렇게 다양하게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요거트 효능, 과연 뭐가 좋을까요? 그릭요거트는 우유를 발효되어 수분, 유청을 제거하면서 밀도가 높아지는 꾸덕꾸덕한 요거트입니다.

  • 보통 요거트보다 약 2배 가량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다.
  • 요거트 섭취는 체중관리에 영향을 줄 수 있다 - 고단백, 영양성분이 좋음.
  • 발효식품이기에 장내 미생물 환경 다양성 수, 불균형 개선에 도움된다.
  • 근력운동의 효과, 근육량의 유지에 도움이 될 수 있다.
  • 유산균 성분이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수제요거트 만드는 방법

이렇게 효능이 괜찮은 그릭요거트를 저는 종종 집에서 만들어 먹습니다. 요거트메이커가 있기 때문인데요, 요거트메이커의 원리는 전기장판처럼 은은~하게 열을 가해준다는 것입니다. 우유곽을 열고, 유산균 음료 1병을 부은 후, 8시간 후면 열을 받은 우유가 어느새 몽글몽글한 두부처럼 변합니다. 이는 꼭 요거트메이커가 없다라도 전기장판에 불을 꽂고 은은하게 열을 가열해주는 것이 핵심 포인트입니다.

채반에 면보를 깔고 우유를 부어 유청을 쫙 빼주면 꾸덕꾸덕한 그릭요거트가 되는 것이지요. 그릭요거트 만드는법 생각보다 간단하죠? 어떤 유산균을 넣느냐에 따라 신맛이 나기도 하고 덜하기도 한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신앙촌상회의 런을 넣어보니 아주 크림치즈처럼 되더라고요. 산미도 덜하고요! (이건 저만의 꿀팁입니다) 비피더스는 복숭아맛, 포도맛 등의 맛이 실제로 요거트를 만들고 나면 강하게 느껴지더라고요. 집에서 만들때는 런, 완전 추천합니다.

신앙촌 미니 런 요구르트, 93ml, 10개

이렇게 건강에도 좋고 과일과도 잘 어울리는 그릭요거트, 유기농 요거트로 찾아서 드셔도 좋고요. 시중에 파는 요거트들 중에서 입맛에 맞는걸 하루 하나씩 간식으로 드셔도 좋습니다. 장 건강 잘 챙기자구요!

 

에그타르트 만들기 레시피 집에서 홈베이킹 재밌어

 

에그타르트 만들기 레시피 집에서 홈베이킹 재밌어

집에서 에그타르트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홈베이킹에 취미를 붙인지는 약 1년정도 되었습니다. 평소 쿠키, 휘낭시애, 타르트와 같은 디저트를 좋아해서, 집에서도 한번 만들어보자 했던게 화근

okayer.tistory.com

고구마빵 만들기 

 

고구마빵 만들기 고구마 활용 레시피 홈베이킹 어렵지않아요

고구마빵 만들어서 고구마 더 맛있게 먹기 요즘 고구마 정말 많이 드시죠? 그냥 쪄서 먹어도 맛있고 오븐에 구워 먹어도 맛있는 고구마를 더 맛있게 먹는 방법을 오늘 가져왔어요. 이전에 에그

okayer.tistory.com

그릭요거트의 효능 궁금하네

 

그릭요거트의 효능 궁금하네

매일먹는 그릭요거트, 맛있어서 먹는데 효능까지 좋네? 그릭요거트의 효능이 궁금해졌다. 알아보자. 요즘 자주 먹는 그릭요거트. 집에서 우유 한팩과 불가리스 하나만 있으면 뚝딱 만들어버리

okayer.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