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리뷰

임신 중기 임산부 철분제 변비 액상철분제 어때요

그린무드 2022. 7. 8. 18:31
반응형

임신 중기 철분제 챙기세요

임신 중기에 들어섰습니다. 임산부 철분을 챙겨 먹는 시기가 왔어요. 철분은 우리 몸에 산소도 주고, 에너지를 생성하는 역할을 합니다. 음식으로도 철분이 많은 음식인 바닷가재, 돼지고기, 굴, 돌나물 등을 챙겨 먹어야 합니다. 음식을 통한 철분의 흡수율은 20% 내외로 낮은 편이기에 임산부는 철분제를 따로 복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임산부 철분제 챙겨먹어야 하는 이유

태아에게 유입되는 혈류량이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상대적으로 임산부는 적혈구 수가 부족해져서 철 결핍성 빈혈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빈혈 증상이 없던 사람도 임신을 하면 철 결핍성 빈혈 문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태아 혈액까지 임산부가 공급해야 하기 때문에 임신 전보다 더 많은 철이 필요합니다.

임산부 권장 철분 섭취량은 일일 24mg 입니다. 추가로 감자, 바나나, 계란 등 철분이 많은 간식들을 가지고 챙겨 다니면서 보충해주면 더 좋습니다. 

 

다만 철분제 챙겨 먹을 때 유의해야 하는 점도 있습니다. 복용 전후로 1시간 정도는 흡수를 방해하는 성분인 카페인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1시간 이내 커피를 마시게 되면 철분이 흡수되지 않고 남아 산화작용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비타민C가 우리 몸에 철분을 쉽게 흡수되는 형태로 저장을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철분 과다복용 시

너무 많은 철분을 섭취하게 되면 변비, 메스꺼움, 구토, 설사와 같은 위장 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너무 과하게 먹으면 위벽에 염증이 생기거나 궤양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극히 드묾) 하지만 보편적으로 흔하게 철분제로 인한 변비는 많이들 겪으시는 것 같네요.

보건소 철분제보다 액상철분제?

보건소에서 임신을 했다고 하면 철분제도 챙겨줍니다. 하지만 병원에 여쭤보니 보건소에서 제공하는 것보다는 시중에 나와있는 액상 철분제를 먹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하더라고요. 실제로 맘 카페에서 살펴보기만 해도 철분제 먹으면 변비가 심해져서 액상으로 먹는 철분제를 찾는 임산부들도 많은 것 같았습니다.

다만 액상 철분제는 향미를 증진하기 위해서 합성 첨가물을 많이 넣었기 때문에 신경 써서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입을 모아 얘기를 하더라고요. 여러 광고 홍보에 현혹되기보다는 임산부 철분제 고를 때도 깐깐하게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고려할 점, 안전한 임산부 철분제를 선택하려면 자연에서 유래한 성분인 건지, 비헴철인지, 화학 부형제가 없는지를 살펴보고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 중기 철분 섭취가 부족하면 임산부에게 빈혈이, 태아에겐 성장지연이 생길 수 있는 만큼 야무지게 챙겨 먹어봅시다.

 

 장어즙 효능 복용방법 장어의 효능 제대로 알고 먹자

 

장어즙 효능 복용방법 장어의효능 제대로 알고먹자

몸에좋은 장어 알고먹자! TV를 보다가 한 연예인이 원래 아침마다 벌떡벌떡 잘 일어났는데, 요즘엔 일어나기 힘들다라며 하소연 하는걸 본 적이 있습니다. 이어서 장어즙을 먹고 난 후 벌떡벌떡

okayer.tistory.com

오쏘몰 이뮨 멀티비타민 계의 에르메스

 

오쏘몰 이뮨 멀티비타민 계의 에르메스 연말선물 고민해봐요

선물하기 좋은 비타민 오쏘몰 이뮨 종종 피곤할 때 비타민 먹으면 되게 회복되는 듯한 기분이 들곤 하는데요. 오쏘몰 이뮨은 일주일치를 선물 받아서 먹어본 적이 있는데 확실히 뭔가 농축된 느

okayer.tistory.com

비타민D 하루 권장량 비타민 D3효능 비타민 부족 증상

 

비타민D 하루권장량 비타민D3효능 비타민 부족증상

비타민D 잘 챙겨먹어보자 얼마전에 임산부 초기검사로 피검사를 했는데 비타민D 수치가 부족이라고 나왔습니다. 어머나, 평소에 회사 사무실에서 일을 하다보니 햇빛을 많이 보지 않았는데 연

okayer.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