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정보

우영우 팽나무 촬영지 주차장정보, 우영우창원 동부마을 일대

그린무드 2022. 7. 31. 21:29
반응형

우영우 팽나무 촬영지 찾아가보자

요즘 저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드라마를 즐겨보고 있습니다. 주말마다 몰아보기 하는 편인데 재미있더라고요. 소덕동 이야기 편에서 나오는 우영우 팽나무가 정말 화면 속에서 예쁘게 담겨서 '저기가 어딜까' 싶었는데, 그리 멀지 않은 창원에 위치하고 있더라고요. 창원 우영우 팽나무 촬영지에 사람들이 많이 몰려서 주말이면 일대가 붐빈다고 하는데 우영우창원 촬영지가 어디인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창원 팽나무 위치한 곳은 창원시 의창구 대산면 북부리 동부마을입니다. 30여가구, 50여 명의 주민들이 농사를 지으며 사는 곳으로 멜론과 당근 등을 수확하고 있는 전형적인 농촌마을입니다. 마을에는 낙동강이 흐르고, 밀양 하남읍 들판이 보이는 창원 동부마을의 당산나무가 바로 우영우 팽나무입니다.

우영우 팽나무 마을 주차장 정보

팽나무를 보러 가기위해 차를 타고 가실텐데 주차장 정보 역시 전달드립니다. 경남 창원시 의창구 대산면 대산북로 899번길 42 ,동부회관을 찍고 찾아갑니다. 길이 좁고 주차장이 얼핏 보면 없어 보이고, 차 두대가 꽉 차게 들어갈 것 같은 너비입니다. 초보운전이라면 편하게 창원 동부마을 입구쪽에 주차하고 걸어가는 것이 더 나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창원 동부마을 당산나무

우영우 팽나무 창원 팽나무는 2015년 창원시 보호수로 지정되었습니다. 높이 16m, 둘레 6.8m이며 500년이 넘는 역사를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습니다. 경남지역에서 고성군 거류면에 있는 보호수 다음으로 두 번째로 오래된 나무에 속합니다. 10월 1일이면 창원 동부마을 사람들은 마을의 안녕을 기원하는 제를 올리고 있다고 합니다.

드라마가 인기를 끌면서 하루에 300명이 넘는 인파들이 몰린다고 합니다. 창원 동부마을을 비중 있게 다룬 7~8화에서 사라질 위기에 처한 나무가 천연기념물로 지정된다는 내용을 담았는데요. 오늘 뉴스를 보니 실제로 천연기념물이 아니지만, 천연기념물로 지정할 것을 검토한다고도 하니 정말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드라마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주말이면 창원 동부마을 일대에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관광객으로 북적인다고 합니다. 우영우 팽나무 촬영지 가는 길이라는 표지판과 고래벽화도 있어 그리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답니다. 고래 벽화는 마을 부녀회원의 자녀가 방문객을 위해 그린 작품이라고 합니다. 이 앞은 창원 팽나무 가기 전 포토존이 되어 사람들의 발길을 붙잡는 곳이 되었습니다. 

 

드라마에 나온 팽나무를 실제로 보기 위해 모인 사람들. 먼 길을 마다하지 않고 와서 마을마다 있는 당산나무를 보며 옛날 어렸을 적 그 주변에서 놀았던 추억들을 회상하기도 합니다. 동네 어르신이나 다름없다고 생각하는 한 관광객들은 각자의 소원을 담아 빌기도 하고, 위에서 아래를 내려다보며 풍경과 경치를 오롯이 즐기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우영우 드라마가 현실이 되나 (팽나무 천연기념물 지정)

우영우 드라마의 인기로 팽나무를 많이 보러 창원 가볼 만한 곳으로 몰리면서 팽나무를 지키기 위해 나무 전문가들과 훼손 정도도 정밀히 살펴보고, 울타리를 설치하는 등의 보호조치가 진행하는 것을 고려중이라고도 합니다. 갑작스럽게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면서 창원 팽나무가 굉장히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상황이라고도 합니다.

 

이와 별개로 드라마가 곧 현실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팽나무의 문화재적 가치를 판단하기 위해 기념물 조사까지 진행한다고 하니 사람들의 관심이 더욱 몰리는 것 같습니다. 부산에 살고 있는 저도 창원은 그리 멀지 않으니 우영우 드라마에 나온 창원 팽나무를 보러 동부마을 일대에 한번 가봐야겠습니다!

제천 리솜포레스트 숲캉스 힐링

 

제천 리솜포레스트 예약 숙박비용 스파 숲캉스 힐링

휴가철이 되면 무조건 해외로 떠나야지 했던 마음가짐도 잠시, 코로나가 다시 재확산되고 물가도 천정부지로 치솟으면서 멀리 가기가 부담스럽더라고요. 부산에 살고 있어서 경상지역, 경남지

okayer.tistory.com

어린이보호구역 주정차 과태료 범칙금 (2022년)

 

어린이보호구역 주정차 속도위반 등 과태료 범칙금 (2022년)

어린이보호구역 과태료 물지말자 요즘 뉴스를 보면 심심찮에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운전자들이 주정차나 속도위반, 어린이보호구역 횡단보도 일시정지 등 이 문제들이 자꾸 화두가 되더라고요.

okayer.tistory.com

 

2022 부산국제모터쇼 아이오닉6

 

2022 부산국제모터쇼 입장료 및 참가업체, 아이오닉6 예뻤다

부산국제모터쇼 2022년 벡스코에서 열려요 2022년 7월 15일에 2022 부산국제모터쇼가 개막했습니다. 7월 24일까지 진행하니 벡스코1전시장에서 꼭 한번 들러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저는 부산에서 살

okayer.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