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리뷰

바닐라라떼 만들기 커피빈 바닐라파우더 일리커피 레시피

그린무드 2022. 8. 11. 13:34
반응형

집에서 바닐라라떼 만들기

제가 요즘 푹 빠져있는 커피가 바로 바닐라라떼입니다. 원래도 달달한 커피, 카페라떼 종류를 아메리카노보다 좋아하긴 했는데 바닐라라떼 만들기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서 홈카페 즐기는 중이에요. 바닐라 시럽, 헤이즐넛 시럽 전부 좋아해서 모두 집에 갖춰두고 있는데 이번에 커피빈 바닐라파우더를 사서 정말 맛있게 타 먹고 있답니다. 일리커피와도 찰떡궁합인 바닐라라떼 레시피 한번 공유해볼게요.

제가쓰는 일리커피 머신은 y3.2로 결혼할 때 구매한거라 한 2년정도 지난 것 같습니다. 지금은 후속버전 y3.3도 나왔고 중고로 구매하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서 간단한 캡슐커피 머신으로는 일리커피 머신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임신하고 커피를 잘 먹지 않아서 방치해두었다가, 최근에 세척하고 물도 다시 채워넣고 캡슐도 구매해서 요긴하게 사용중이랍니다.

일리커피 인텐소는 라떼와 찰떡궁합

제가 사용한 바닐라라떼 레시피에 들어가는 일리커피는 인텐소입니다. 일리 인텐소는 제가 룽고, 디카페인 먹어본 것들 중에서는 제일 기본에 충실한 고소한 맛이 나더라고요. 그리고 진한편이라서 카페라떼와 바닐라라떼에 제격인 에스프레소가 나옵니다! 1팩에 14,000원 정도인데 저는 2팩에 18,000원에 구매해서 캡슐 1개당 500원 정도로 내려먹고 있답니다. 무척 경제적이죠?

일리캡슐 하나를 머신에 넣고 25초 동안 추출하면 이렇게 에스프레소 샷이 나오고요. 여기에 바로 바닐라파우더를 넣을건데요, 제가 여느 카페들에 가서 바닐라라떼 많이 시켜먹었는데 시럽으로만 쓰는데는 아무리 바닐라빈이라 하더라도 그 풍미가 조금 떨어지기 마련이더라고요.

진한 풍미를 더하는 커피빈 바닐라파우더

얼음이 녹으면서 살짝 밍밍한 맛도 나게 되고, 저는 끝까지 진하고 달달하게 먹고 싶은데 말이죠. 근처 카페에서 조금 아쉬움이 있으셨다면 커피빈 바닐라라떼 파우더를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750g 기준으로 19,000원대에 구매했고 한 번 타먹을 때 30g씩 쓰는 편이라 25번정도 먹을 수 있답니다. 1회당 760원정도가 되겠네요!

카페 바닐라라떼가 4,000원 정도인걸 감안하면 커피샷 500원+바닐라라떼파우더 750원=1,250원에 커피빈 라떼를 즐길 수 있는 것이랍니다. 일리커피 캡슐이 없을 땐, 그냥 카누 2개를 물에 살짝 타서 진하게 에스프레소처럼 내어 마시고는 했는데 정말 맛있어요.

 

바닐라라떼 만들기 레시피에 우유가 빠지면 안되죠! 저는 파우더 2스푼 (30g)을 넣고 우유를 200g에 맞추는 편이랍니다. 너무 달지도 않으면서 적당히 달달하고 기분좋아지는 커피 레시피 완성이에요. 여기에 얼음 6알 정도 띄워서 먹으면 한 잔 호로록 먹을 때 부터 끝까지 달콤한 맛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커피빈 바닐라파우더 하나로 집에서 이렇게 행복해도 되나요 :)

우유를 좋아하는 편이라서 평소에 아메리카노보다 라떼를 더 선호하고 자주 먹긴 합니다. 일리 캡슐 인텐소는 정말이지 아이스라떼와도 잘 어울리는 맛이여서 너무 좋아요!

집에서 즐기는 맛있는 바닐라라떼 레시피

서울우유 혹은 파스퇴르와 조합했을 때 저는 정말 맛있더라고요. 사실 뭐 정말 커피 잘 뽑는 카페라면 당연히 퀄리티 차이가 날 수 있겠지만, 보통 컴포즈나 이디야 커피빈 등 프랜차이즈 커피들을 자주 즐겨드시는 분들이라면 그렇게 맛 차이를 못느끼실 수도 있어요.

집에서 밖에서 바닐라라떼 카페라떼 사 먹는 가격의 절반 이하로 커피타임 즐겨보았는데요! 카누 등으로 대체하되 커피빈 바닐라파우더 레시피로 진한 풍미를 한번 느껴보시길 바랄게요. 시럽과는 확실히 다른 맛이랍니다!

 

저는 요거 25번 먹을 수 있지만 벌써 5번 이상 먹었기 때문에 금방 먹을 것 같아요. 너무 과하기보다 한 잔 30g+우유200ml 의 정량을 지켜서 한번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부산 서면 맛집 3found 레스토랑 점심 전포동 맛집이네요

 

부산 서면 맛집 3found 레스토랑 점심 전포동 맛집이네요

부산 레스토랑 추천드리고싶은 서면 3found 오랜만에 전포동에서 점심을 먹을때라 뭘 먹어볼까 고민하다가 남편이랑 부산 레스토랑 3found를 찾아갔어요. 서면 맛집으로 유명하다고 잘 알려져있는

okayer.tistory.com

2023 최저임금 확정 9620원, 201만580원 (40시간 기준)

 

2023 최저임금 확정 9620원, 201만580원 (40시간 기준)

2023년 최저임금 201만580원 확정 8월 5일, 2023년도 최저임금이 정해졌습니다. 매년 이 맘때 쯤 내년의 최저시급이 정해지곤 하는데 2023년은 9620원으로 확정이 되었습니다. 2022년 최저시급이 9160원이

okayer.tistory.com

부산 쿠키 맛있는 수제쿠키 카페곰마

 

부산 쿠키 맛있는 수제쿠키 카페곰마 기장 연화리 카페

수제쿠키가 돋보이는 기장 카페곰마 저는 워낙 디저트를 좋아하는 편입니다. 눈 뜨면 달달한 것부터 먼저 생각이 날 정도로요. 워낙 좋아하는 편이라서 부산 쿠키 맛있는 집은 잘 찾아다니는 편

okayer.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