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워치4 스트랩 교체 방법 워치줄질 쉬워요

갤럭시워치4 스트랩 바꿔서 기분전환

갤럭시 워치를 구매해서 사용한지 벌써 1년이 지나가고 있네요. 기본으로 실리콘 스트랩도 잘 사용하고 있었지만 스마트워치는 줄을 바꿔주는 (줄질) 재미가 또 있죠. 최근에 린넨스타일, 가죽스타일, 그리고 강화유리 풀커버를 갤럭시워치4에 씌워주기 위해서 받아보았습니다. 꼬질꼬질한 워치가 새로워져서 조금 또 착용할 맛이 나네요. 

갤럭시워치-스트랩

성격이 워낙 털털해서 어디 잘 부딪히고 다니는 편이라 워치에도 풀커버는 필수입니다. 액정보호필름 만으로는 사이드를 보호해줄 수 없기에 갤럭시워치4 전용 풀커버를 씌우면 앞, 옆 모두 커버가 되어서 좋습니다. 이전에는 투명으로 TPU 소재를 사용했는데, 처음엔 깔끔했으나 시간이 지날수록 변색이 되고 때가 끼더라고요. 이번에 플라스틱으로 된 걸로 과감하게 바꿨는데 훨씬 더 핏한 느낌이 들고 갤럭시워치도 깔끔해 보입니다. 액정에 보호하는 커버는 그냥 끼워주기만 하면 되는거라 교체방법을 따로 안 알려드려도 되겠죠?

갤럭시워치4 스트랩 교체방법

워치를 뒤로 돌려보면 핀이 하나가 있습니다. 핀을 왼쪽으로 옮기면 스트랩이 쏙 하고 들어가고, 다시 핀을 오른쪽으로 넣으면 사이에 동그란 구멍에 맞물리면서 고정이 됩니다. 시계를 찼을 때 핀이 노출되지 않게 손목과 닿을 수 있도록 해주시면 됩니다. 갤럭시워치4 스트랩 교체도 그렇게 어렵지 않아요! 기본 실리콘 스트랩이 핀이 텐션이 있어서 처음엔 어렵긴 한데, 아무래도 헐거우면 툭 하고 빠질 수 있기에 오히려 조금 힘들게 끼우는게 낫다는게 제 경험입니다.

갤럭시워치-스트랩-교체방법

저는 린넨스타일로 교체를 했고 원피스를 많이 입는 요즘이라 밝은 색을 선택했는데 탁월했습니다. 데일리로도 잘 어울리고 캐쥬얼에도 무척 잘 어울려서 요즘같이 더운날에 요 스트랩에서 크게 변경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같이 교체한 풀커버 역시 잘 어울리고 훨씬 화면도 또렷하게 보여서 둘 세트로 끼는게 기분이 좋더라고요.

어디에서 갤럭시워치4 스트랩을 구매하던 스트랩 교체 방법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기분전환이 필요하셨던 분들, 혹은 데일리템으로 무난함을 찾고 계셨던 분들은 마음에 드는걸로 구매하시고 바꿔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가격도 1만원 미만대도 충분히 괜찮고, 원하는 디자인이 있다면 1만원 이상이라도 구매해보는게 좋겠죠. 요즘 스마트워치도 스타일이니까요! 워치줄질 만으로도 행복해지는, 이 소확행 느껴보시면 좋겠습니다.

8월 10일 삼성 언팩 행사가 있으면서 갤럭시워치4 후속작인 갤럭시워치5 출시소식도 들리던데요, 4도 현재까지는 디자인이나 기능상으로 아주 괜찮아서 이전 모델이 저렴해지면 구매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운동할 때 갤럭시워치4 심박수 기능이나 걸음수 기능, 그리고 알림 기능들을 요긴하게 사용하고 있거든요. 매일매일 착용하느라 스트랩교체에 조금 소홀했던 지난 날, 이번에 바꾸고 새 스마트워치 산 듯 기분이 좋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 4 40mm, 실버, 3.04cm, GPS

2023 최저임금 확정 9620원, 201만580원 (40시간 기준)

 

2023 최저임금 확정 9620원, 201만580원 (40시간 기준)

2023년 최저임금 201만580원 확정 8월 5일, 2023년도 최저임금이 정해졌습니다. 매년 이 맘때 쯤 내년의 최저시급이 정해지곤 하는데 2023년은 9620원으로 확정이 되었습니다. 2022년 최저시급이 9160원이

okayer.tistory.com

삼성 Z플립4 Z폴드4 갤럭시 폴더블폰 출시일 (8월 10일)

 

삼성 Z플립4 Z폴드4 갤럭시 폴더블폰 출시일 (8월 10일)

삼성 신제품 Z플립 4 갤럭시 Z폴드4 출시 예정 제가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이 갤럭시노트20인데 벌써 1년이 훌쩍 지났네요. 새로운 휴대폰이 나올 시기가 되면 어김없이 관심이 갑니다. 저는 삼성

okayer.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