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열식가습기 장점 단점, 신생아가습기 가습기종류 알아보기

반응형

신생아가습기 가습기종류 장단점 파헤치기

제가 워낙 어렸을 때 호흡기 질환으로 힘들어했습니다.

지금도 환절기가 되고 아침에 일어나면 코가 막히거나 무척이나 건조한 느낌으로 불쾌합니다.

신생아가 태어날 집이니까 당연히 신생아가습기 들여야지라고 막연하게만 생각했는데 알아보니 가습기종류가 너무 많더라구요.

 

요즘은 가열식가습기를 많이 사용한다는 것을 알게되서, 가열식가습기 장점단점 및 신생아 있는집에는

어떤 가습기 쓰는게 우리집 환경에는 나을지 한번 찾아본 바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가습기종류 알기

  • 초음파식 가습기 - 일반적인 가습기의 형태, 바닥에 진동판이 전류가 흐름에 따라 진동하면서 수증기를 뿜어내게 함
  • 가열식 가습기 - 물을 가열해서 습도를 높이는 방식
  • 기화식 가습기 - 빨래 널어놓은 것과 같은 원래, 필터가 머금은 습기를 바람이 불게함
  • 복합식 가습기 - 초음파식과 가열식가습기의 장점을 합친 방식

 

 


가열식가습기 장점 및 단점

물을 가열해서 습기를 높여주는 방식이 가열식가습기의 방식입니다.

물을 끓여서 증기로 공간을 가습하기 때문에 집안은 물론 넓은 곳도 커버가 가능합니다.

실내 또한 훈훈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까지 있어서 온도까지 높여줄 수 있다고 하네요.

 

 

통짜로 흔히 밥솥모양처럼 생긴 가습기가 요즘 나오는 가열식가습기 모양이더라고요.

가열방식으로 하루종일 켜놓으면 전기요금이 많이 나오지 않을까 했는데 전기세 절감에 도움을 주는 제품들도 많아졌습니다.

따라서 증기가 직방으로 나오므로 가습기 역할을 제대로 하는 가열식가습기가 꽤 효과가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열식가습기의 단점은 잘못 만지면 화상위험이 있다는 점입니다.

뜨거운 증기를 이용하기 때문에 공간에 둘 곳이 조금 애매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혹시라도 아이가 있는 집에서 잘못하다가 떨어뜨리게 되면 그대로 화상에 노출되게 되니까요.

가습기에서 나오는 증기는 아래로 내려가기 때문에 바닥에서 1m 이상 떨어진 높이에 설치해야 합니다.

 

 

가습기 사용 시 유의사항

실내 적정 습도는 40~60% 를 유지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30% 보다 낮은 경우 실내의 건조한 공기가 피부에 악영향을 미치고 호흡기질환, 건조감, 가려움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신생아를 위해서 가습기를 준비한다고는 하지만 기관지가 예민한 사람이 있을 수록 가습기 사용을 자제해야합니다.

가습기를 사용할 때 오래 사용했다면 10분이상 환기를 시키고, 또한 베이킹소다나 식초 등으로 살균하고,

자주 씻어주어야 하기 때문에 완전분리가 되는 가습기종류를 선택하는 것도 꿀팁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