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만사

흑염소 효능 염소고기 부작용 흑염소즙 알고 먹기

그린무드 2021. 12. 27. 10:18
반응형

염소고기 효능 알고 먹어보자

엄마가 12월 말에 집에 오면 가족들이랑 같이 염소고기 먹자고 하더라고요. 돼지, 소보다는 생소한 흑염소고기 혹시 드셔 보셨나요? 저는 자주 먹어본 기억이 없어서 조금 떨립니다. 자주 먹는 고기가 아니다 보니, 특유의 냄새가 나지는 않을까 미리 걱정도 됩니다만, 미리 내 몸에 어떻게 작용할지 알고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아 알아봅니다.

염소고기-알고먹기

흑염소 염소고기 효능

  • 흑염소고기는 3저, 4고가 특징이라고 합니다. 지방, 칼로리, 오염도가 낮고 칼슘, 철분, 비타민 등 무기질이 높습니다. 다양한 무기질 성분이 면역기능 향상을 도와주고 효소를 활성화시키는 등의 기능을 한다고 합니다. 철분이 풍부하다 보니 빈혈 예방에도 도움이 되고요. 여성분들은 생리로 인해 철분이 손실되곤 하는데 그때 흑염소를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 흑염소 효능에는 또 빠질 수 없는 피부미용과 노화방지. 흑염소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토코페롤이라는 성분이 항산화작용을 하여 기미, 주근깨, 잡티 등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따뜻한 성질을 가진 염소고기는 평소 허약해서 추위를 잘 타거나, 수족냉증이 있는 사람들에게도 좋다네요.

 

조선 숙종 때 노인과 허약한 아이들도 즐겨먹던 염소고기는 보양식으로 특출났다고 하는데요. 좋은 점들만 있을 수는 없겠죠. 나의 체질과 흑염소고기가 맞지 않는 경우에는 탈이 날 수도 있습니다.

 

염소 고기 부작용

뭐든지 과유불급이라고, 흑염소가 몸에 좋다고 너무 과다섭취 하시면 두통, 피부 트러블, 설사가 날 수 있습니다. 또 열이 많으신 분들에게는 음식의 합이라는 게 잘 맞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체격이 좋은 사람이라면 식욕이 더 돋고 체격이 단단해질 수 있음을 염두해주시면 좋겠습니다.

 

흑염소즙 효능 및 기능

앞서 말씀드린 철분, 토코페롤, 마그네슘, 칼슘이 많이 들어있기에 신진대사를 활발히하고 효소, 호르몬의 안정, 기력을 회복하고 노화를 예방하는데 탁월하다 할 수 있겠습니다! 

 

이렇게 염소고기의 효능 및 부작용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집에 가서 흑염소 요리를 어떻게 즐길지 또 그 맛은 어떨지 한껏 기대가 됩니다. 몸에 좋다고 많이 먹기보다 적정량을 맛있게 먹고 또 즐거운 시간을 보낼 날이 벌써부터 기다려집니다! 알려드린 흑염소 효능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