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만사

딸기 효능 및 칼로리 설향딸기 1kg 가격 파헤치기

그린무드 2021. 12. 29. 15:45
반응형

딸기의 효능 및 칼로리 알고 먹기

참 딸기 좋아하는 남편입니다. 저도 달달한 과일 중에서는 딸기, 복숭아 정말 좋아합니다. 12월 초부터 슬금슬금 딸기가 보이기 시작하더니 이제는 어느 과일가게를 가도 딸기를 쉽게 볼 수 있는 제철이 되었습니다. 딸기는 1월부터 5월까지가 제철이고 제철과일은 항상 주기적으로 섭취해주시는게 좋다고 생각하는 1인입니다.

딸기 효능 딸기 칼로리

 

딸기 칼로리

이렇게 맛있는 딸기 칼로리는 과연 얼마나 될까요?

  • 딸기 칼로리 100g당 27kcal
  • 5~6알 정도가 100g 이므로 1개는 약 5-7 kcal

딸기가 맛있어서 한번 먹을 때 마다 저도 모르게 많이 먹곤 했는데, 생각보다 딸기칼로리도 낮은 편인 것 같아서 한편으로 안도되는 마음이 듭니다.

딸기의 효능

달콤한 과일에 속하는 딸기, 딸기 효능도 한번 알아봅시다.

  • 비타민 C가 풍부해서 세포 회복을 빠르게 도움
  • 피부 미백과 탄력에 도움을 주고 자외선 차단도 도움
  • 안토시아닌이 풍부해서 안구건조증 및 시력저하에 도움
  • 섬유질, 펙틴 성분이 풍부해 장 운동을 활발하게 도움
  • 소염작용을 돕고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춤

일단 딸기의 효능으로 비타민 C가 풍부하기 때문에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잘 알려진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비타민C는 또 역시나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되고요. "미인은 딸기를 좋아해~" 라는 말이 괜히 나온 말이 아니네요. 

국산품종 설향딸기

설향 딸기는 뭐가 다른가?

논산 육묘장에서 개발한 딸기품종 이름이 설향딸기라고 합니다. 딸기농가 중 80% 가까이가 설향 딸기를 재배하고 있다고 합니다. 2005년에 육성된 국산품종인 설향딸기는 부드럽고 달콤하고 맛이 좋아서 많이 선호된다고 합니다. 설향딸기를 어디서 많이 들어본 것 같은데, 카페 딸기 음료 메뉴에서 본 것 같더라고요. 어쩐지 낯익었습니다.

 

인터넷에 설향딸기가격 검색해보니 대략 1kg당 2만원선에서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저렴한건 18,900원부터 비싼건 28,000원까지도 하더라고요. 농약 무농약의 차이도 있고, 알의 크기도 상품마다 다 다르겠지만 설향딸기는 일반 소쿠리 딸기가 시장에서 10,000원에 판매되는 것과 비교했을 때 확실히 비싼 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딸기 활용법

딸기 1kg 사 놓으면 그냥 먹어도 맛있고 생크림에 푹 찍어도 맛있고 초콜릿에 담가 먹어도 맛있습니다. 또 설탕을 녹인 후 탕후루를 해서 제철딸기를 즐겨도 달콤함이 극대화되죠? 푹 끓여서 잼을 만들어도 좋고요. 여러가지로 곁들일 수 있게끔 활용도가 높은 제철딸기입니다.

 

GAP 인증 올프레쉬 설향딸기, 500g, 1팩

저희 부부는 딸기를 참 좋아해서 주기적으로 사서 먹고 있는데요, 여러분들도 맛있는 설향딸기 드시기전에 딸기 효능 및 칼로리도 알고 먹자고요. 달콤함으로 스트레스 확~ 날려버리는 오늘 하루 보내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굴보쌈 만드는 법 집에서 보쌈고기 삶는법 돼지수육부위 참고해요

 

굴보쌈 만드는 법 집에서 보쌈고기 삶는법 돼지수육부위 참고해요

집에서 돼지수육 삶아서 굴보쌈 만들어먹기 집에서 요리 참 잘 안 하는 사람 저예요. 신랑이 집에 오는 길에 굴보쌈이 먹고 싶다고 하더라고요. 솜씨가 좋진 못하지만 남편 오기 전까지 시장 가

okayer.tistory.com

제철 과메기 효능 칼로리 및 과메기 보관방법 알려드려요

 

제철 과메기 효능 칼로리 및 과메기 보관방법 알려드려요

과메기 및 과메기 칼로리 알고 먹으면 더 맛있어요 요즘 시장가면 과메기가 많이 보이더라고요. 이번 주말에 과메기 한번 사다 먹어볼까 싶은데, 그 전에 제철 과메기가 무엇인지, 어디에 좋은

okayer.tistory.com

군밤만들기 오븐 에어프라이어 꺼내서 날 따라해봐요~

 

군밤만들기 오븐 에어프라이어 꺼내서 날 따라해봐요~

에어프라이어 군밤 만들기 오븐 활용기 가을에 시어머님이 밤을 집에 한가득 가져다주셨어요. 생밤으로 먹어도 되고, 구워서 먹어도 되니까 제철일 때 많이 먹어두라고 하셨는데 생각보다 남편

okayer.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