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만사

삼성 제습기 가격, 인버터 제습기 용량 평수 10리터 충분해?

그린무드 2022. 7. 4. 11:27
반응형

24평 아파트 제습기 용량

꿉꿉해지는 날씨에 요즘 제습기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대구지역이나 서울 곳곳은 열대야로 사람들이 잠을 못 이룬다고 하더라고요. 더운것도 더운건데 너무 습하고 비라도 오는 날이면 습도가 치솟아 제습기를 알아볼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전 집에서는 건조기가 없어 제습기를 빨래널고 건조기 대용으로 부지런히 사용했었는데, 이사 오고나서 제습기 구매를 다시 하려고 가격을 사려보았습니다. 삼성 제습기 가격 및 제습기 용량 10리터가 충분한지 평수에 맞는 제습기 용량은 어느정도가 되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삼성 제습기 스펙 및 장점

하루종일 틀어도 전기료 부담이 적은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제습기 제품으로 알아보고 있던 찰나, 삼성이 디자인도 심플하고 색상도 저희집에 딱 어울릴 것 같아 눈에 띄더라고요.

제습기 하면 소음이 좀 있는 편인데, 저소음 모드도 있을 뿐더러 소비전력도 많이 절약할 수 있는 인버터 제습기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인버터 에어컨을 사용하고 있는데 일단 만족 중이거든요.

✔️솔직한 삼성제습기 후기 자세히보기👈 (클릭)

 

삼성 인버터 제습기18리터 베이지 구매후기 제습기용량 꿀팁

저희 집에도 제습기를 들였습니다. 요즘 부산날씨 정말 꾸리꾸리합니다. 특히 저는 부산 내에서도 습도가 ...

blog.naver.com

 

물통은 6L의 대용량 물통을 가지고 있는 삼성 제습기! 장마철 및 샤워 후 욕실 습기는 MAX 모드로 빠르게 습기를 제거하고, 공부방이나 야간에는 저소음모드로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스마트 모드가 있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요즘 삼성 가전에는 스마트씽즈 SmartThings 가 적용되어 있는 편인데 아쉽게도 삼성 제습기에는 스마트씽즈 기능은 지원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엘지제습기나 위닉스, 위니아제습기보다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바로 디자인! 심플하고 컴팩트한 사이즈가 좋았습니다.

색상은 실버, 베이지로 두 가지가 있습니다. 공기청정기도 베이지색인데 집에 잘 어우러져서 삼성제습기 색상은 저희는 베이지로 선택할 것 같네요. 바퀴 또한 360도 회전바퀴로 편리하게 집 공간 어디든 이동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삼성 제습기 가격 18L 기준

삼성 공식홈페이지에서는 핸드다리미와 제습기를 포함해서 469,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는 굳이 스팀다리미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인버터 제습기 단품으로 알아보니 최저가 398,590원에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제휴카드 할인 및 판매처 마다 할인쿠폰을 적용하면 저렴하게는 38만원 선에서 구매도 가능한 듯 합니다. 다른 브랜드와 크게 차이나지 않는 가격에 삼성 인버터 제습기를 구매가 가능하다니 생각보다 가격이 괜찮다고 느껴졌습니다. 

아파트 평수에 따른 제습기 용량

우리집 평수에 맞는 제습기 용량은 어떻게 되는지 아시나요?

주택 종류에 따른 단위면적당 필요 제습량을 한번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 지역은 부산이며, 아파트인데 단위면적당 필요 제습량이 0.284입니다. 

24평이라면, 실 면적 17(평)*3.3*0.284를 대입해보면 15.9가 나옵니다! 24평 아파트라면 일 제습량 15리터의 제습기를 구매하면 된답니다.

아주 간단하죠? 이런저런 조건들을 살펴보고 저는 24평 평수에 맞는 제습기 용량을 15리터~18리터 제습기를 구매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마침 삼성 제습기가 18리터라서 딱이다 싶더라고요.

✔️34평 제습기 추천 알기👈 (클릭)

아직 구매하진 않았지만 제습기 구입에 정보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제습기 용량이 의미하는 바 및 삼성 인버터 제습기 가격 및 기능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서큘레이터 선풍기 차이, 무선 선풍기

 

서큘레이터 선풍기 차이, 무선 선풍기 편리하겠다

선풍기 없이는 못 살아 밖에 나가기가 무서울 정도로 습도가 높아졌어요. 그래서 에어컨도 많이 틀고 있는데 한편으로 걱정이 되기도 해서 집에있는 선풍기도 풀 가동 중이랍니다. 저희 집에는

okayer.tistory.com

👇다이슨 헤어드라이기 HD08 다이슨드라이기 구매후기

 

다이슨 헤어드라이기 HD08 다이슨드라이기 구매후기

다이슨 헤어드라이기 HD08 구매후기 남편이 다이슨 드라이기 가지고 싶다고 했을 때는 큰 관심이 없다가, 본격적으로 습하고 날씨가 더워지고 하다보니 머리가 정말 안말라서 다이슨 헤어드라이

okayer.tistory.com

👇에어컨 전기세 절약 방법 전기 누진세 걱정되나요

 

에어컨 전기세 절약 방법 전기 누진세 걱정되나요

에어컨 전기세 절약방법 저희 집은 투인원 에어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약 3년정도 되어가는 것 같네요. 이전 집이 많이 덥지않아 에어컨을 자주 틀진 않았지만 7~8월 사이 본격적인 여름이 오

okayer.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