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만사

발톰무좀 없애는 방법 발톱무좀약 레이저 치료비용 알자

그린무드 2022. 7. 4. 18:58
반응형

엄마에게 생긴 발톱무좀

저희 엄마가 원래 발톱무좀이 없었는데 최근에 습한 환경에 노출되었다던지, 아빠의 발톱 무좀에 옮았다던지 해서 무좀이 생겨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에 대해 고민이 많더라고요.

여름이라 예쁜 샌들신고 발톱을 드러내고 싶은데 그러지 못하니 영 아쉬워 하고 있는 요즘이랍니다. 발톱무좀이 부끄러워서 양말을 신고 다니는 분들 계시죠?

오늘은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어떤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고, 발톱무좀약의 종류에 대해서도 살펴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핀레이저 치료가 가능하다고 하는데, 효과는 있는지 다양한 후기도 한번 살펴보고 엄마에게도 알려드리려 합니다.

발톱무좀 치료 어떻게 해야하나

  • 연고제로는 효과가 별로 없다
  • 먹는 항진균제를 투여해야 효과가 있는 편
  • 다만 경구약 복용 시 간 기능 검사 체크, 현재 복용하고 있는 약 확인, 부작용 확인이 필수
  • 계속요법으로 꾸준히 약물치료를 하는 것도 중요하다
  • 액상의 항진균제도 치료에 도움이 되지만, 무척 장기간 도포해야 하기에 일반적으로 먹는 약과 함께 치료를 진행한다

발톱무좀은 50대에 가장 많이 발병한다고 합니다. 먹는 발톱무좀 치료약으로는 테르비나핀, 플루코나졸, 이트라코나졸 등의 항진균제를 최소 3개월부터 1년까지 먹는다고 합니다.

 

사포나 그라인더로 발톱을 좀 갈아낸 다음 연고를 사용하기도 하고, 동시에 발톱을 태우기도 하면서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도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바르는 발톱무좀약 종류 알아보기

  • 풀케어 - 갈아서 사용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침투율이 높은 편에 속합니다. 매일 하루에 한 번씩 깨끗하게 씻은 건조한 발에 발라줍니다. 6시간 동안 약을 바른 부위를 씻지 않아야 하기에 자기 전에 발라주는게 좋습니다. 최소 9개월부터 1년까지 지속적으로 발톰무좀약 풀케어를 발라주셔야 합니다.
  • 무조날, 원케어 - 바르는 방법 및 기간은 풀케어와 동일합니다. 손발톱 특성상 약물 침투 자체가 어렵고 발톱은 특히 천천히 자라나기 때문에 정상으로 돌아오는데 까지 꽤 오랜시간 정성을 들여 발톱무좀약을 발라주어야 합니다.
  • 로푸록스 - 사클로피록스 성분의 발톱무좀약이며 매일 바르지 않아도 됩니다만 손발톱을 갈아주어야 합니다. 감염된 손톱, 발톱은 손톱깎이로 최대한 잘라내고 표면을 거칠게 한 다음 로푸록스 약을 도포합니다. 주 1회 사용하며 시간이 점차 흐를수록 주 2회, 주 1회처럼 약 바르는 간격을 늘려줍니다. 6개월 이상 바르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발톱무좀 레이저 치료

치료 목적의 발톱무좀 레이저 치료는 신의료기술로 인정받은 레이저치료로 보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외래 혹은 처방으로 피부과에서 진료하며, 발톱 한개당 3~5만원이며 통상 10회에서 15회 사이를 권한다고 합니다.

다만 보험 가입시기에 따라서 자가부담금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발톱무좀 레이저 치료비용에 대해 나의 보장을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 엄마의 발톱이 다시 예뻐지길 바라며, 피부과에 방문해서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상담을 진지하게 받아보라고 해야할 것 같습니다. 발톱무좀약도 당분간은 꾸준히 바르라고 해야겠네요. 같은 고민을 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무좀발톱 스케일링 관리방법

 

무좀발톱 스케일링 발톱무좀원인 관리방법

끈질긴 발톱무좀 스트레스야 저희 엄마 발에 어느샌가 깊게 자리잡은 발톱무좀. 여름에도 덧신을 신고 다니셔서 그때 처음 알게 되었는데 엄지발가락 양발에 무좀발톱이 생기셨더라고요. 너무

okayer.tistory.com

👇네일아트 디자인 심플한네일 귀여운 젤네일아트

 

네일아트 디자인 심플한네일 귀여운 젤네일아트

네일아트 디자인 평소에 네일아트 하는걸 좋아해서 한 달에 한번씩은 디자인을 바꾸는 것 같습니다. 네일아트는 유행도 변하고 새로운 젤네일이 계속 나오긴 하지만, 사람들의 취향은 크게 벗

okayer.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