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탐방기

집에서 달고나만들기 오징어게임 뽑기성공

그린무드 2021. 10. 12. 11:56
반응형

오징어 게임에서 나온 달고나 만들기가 유행이죠.

 

어딜 가나 뽑기가 있는 곳이라면 사람들이 북적북적 
덕분에 옛날 문구점 앞에서 열심히 했던 기억이
다시 떠오르는 것 같아서 좋아요!
  
어느날 집에 돌아오는 길에 만들어먹고 싶더라고요.
다이소가면 뽑기세트가 있다고 해서 사려했는데 
저희 동네엔 달고나세트가 없었어요.

예전에 베이킹할 때 사두었던 베이킹식소다와 
카네이션 모양의 쿠키 틀이 있어서 활용하기로 했어요!
작은 쇠국자가 없어서 1,000원에 사서 왔답니다.

 

 

베이킹 식소다도 천 원 안짝으로 구매할 수 있어요

세트가 9천원~ 1만 원에 판매된다고 하던데 

그보단 식소다만 사면 저렴하죠 ㅎㅎ

집에서 달고나 만들기 너무 간단하기 때문에  
방법이라고 할 것도 없답니다 ㅎㅎ


설탕을 자~알 녹여주고 난 다음에 
베이킹 식소다 살짝 넣고 빠르게 휘저어주면 끝!

 

식소다 넣고 불 세기가 세다면 좀 타게 되더라고요, 
불은 약불이나 혹은 공중에 띄워놓고
빠르게 빠르게 휘저어서 달고나가 부풀게 합니다

집에서 뽑기 만들기


여기서 팁 하나 더,

종이 포일 위에다가 싸악 부어주면 
나중에 식었을 때 잘 떨어지더라고요.

살짝 식을 때까지 기다린 다음에 뽑기 틀을 
위에 살포시 올려서 모양을 내주면 된답니다.

​곰돌이 토끼 등 다양한 쿠키 틀을 
살짝 올려두고 식기 전 한번 더 눌러주면서 
빼주면 달고나 만들기 집에서 간단히 완성이랍니다.

 

오징어게임 달고나


바늘 한번 소독하고 나서 
열심히 뽑기 해줄 거예요

콕콕-콕콕콕!!!!!!

하다 보니 옛날에 피카추 만들기 생각도 나고 
손 데었던 영광의 상처도 다시 한번 보고 
달고나 하나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뽑기에 집중했던 것 같아요.

부산에서는 옛날에 '쪽자'라고 했는데 
연탄불 앞에서 열심히 했던 거 생각나네요 ㅎㅎ


여러분들도 집에서 뽑기 한번 도전해보세요.

다이소 뽑기 세트를 구매하는 거 보다는 
베이킹 식소다와 틀만 있으면 되니까 
각각 따로따로 구매하는 게 훨~씬 저렴할 거예요.

집에서 달고나 만들기


밖에서 하는 것보다 많이 만들 수 있고 
꽤 재미있었던 집에서 달고나 만들기 경험
아이랑 같이 해봐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