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리뷰

삼성냉장고 비스포크 키친핏 4도어 새틴화이트 베이지

그린무드 2023. 2. 17. 21:31
반응형

삼성 냉장고 비스포크 1년 사용후기

이사 하면서 저희도 2도어 냉장고에서 4도어냉장고로 바꿨답니다.

삼성비스포크 냉장고는 보면 볼수록, 매일 문을 여닫을 때 마다 마음에 듭니다. 저희는 냉툭튀 (=냉장고가 툭 튀어나오는 현상) 가 싫어서 길이와 높이를 전부 꼼꼼하게 체크해서 냉장고 중에서도 키친핏으로 골랐고, 615L로 용량은 작지만 맞벌이 2인가구에는 나름대로 실용적인 용량이라 생각됩니다.

비스포크 4도어 키친핏 냉장고

저희가 구매한 삼성냉장고 모델은 RF60B91U2AP 입니다. 2022년 2월에 출시되었으며, 현재기준 단품으로 200만원 가까운 금액이나 디지털프라자에서 여러 가전을 함께모아 구매함으로 비교적 보다 저렴했을 것입니다.

  • 삼성냉장고 비스포크 냉장고의 장점은 패널을 원하는대로 바꿀 수 있다는 점입니다. 냉장고 내부는 그대로, 외부패널은 자유자재로 바꿀 수 있어서 이사를 가거나 인테리어에 따라 이 색상이 질리면 추후에 변경하면 된답니다.
  • 삼성냉장고 키친핏의 용량은 600L대로 작은 편이지만, 이사갈 아파트 냉장고 장이 깊지않게 설계되어있다면 키친핏 냉장고가 툭 튀어나오지 않아서 미관상 보기가 좋습니다. (폭 1741mm, 깊이 700mm 냉장고장 기준 딱 맞게 들어감)

저희가 구매할 당시 운 좋게도 새틴화이트 패널이 새로 나왔어서 고를 수 있었는데요. 이전에 삼성냉장고 비스포크 코타화이트 패널이 상당히 유행이었는데, 이름은 화이트이나 회색빛이 살짝 돌아서 조금 아쉬웠었거든요.

이를 보완이라도하듯 구매시기에 맞춰 새틴화이트가 나와서 아주 뽀얗고 하얗게 주방을 밝혀줄 수 있었습니다.

 

 

(위) 새틴화이트 / (아래) 새틴베이지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재질 (글램, 코타, 새틴)

비스포크 냉장고 4도어 색상을 상부 새틴화이트 하부 새틴베이지로 골라붙인 모습입니다. 새틴이라는 재질은 무광재질이며, 자석이 붙지않는 느낌입니다.

현재 1년 가까이 사용하고 있으면서 하얀색은 그대로 유지가 되고 있으며, 이염하나 없이 깔끔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오히려 식기세척기를 코타화이트로 구매했었는데, 식세기 패널에도 새틴이 있었다면 새틴으로 다시 선택하고 싶을정도로 삼성비스포크 냉장고 새틴 재질은 무광이면서 부들부들하고 마음에 듭니다.

  • 삼성냉장고 글램 재질 - 유광느낌이며 밝아보임, 좁은 집을 넓어보이게하는 효과가 있으나 손지문이 잘 남음
  • 비스포크 코타 재질 - 인테리어 필름을 붙인것같은 느낌, 자석이 붙는듯한 재질
  • 비스포크 새틴 재질 - 무광이며 부들부들한 느낌, 자석이 붙지않고 기스가 나도 티가 잘 나지 않음, 손자국이 묻지 않음

 

 

이제는 빛에 따라 오묘하게 변화하고, 광택감이 느껴지는 쉬머글래스재질이 나왔다고 하더라고요. 나중에 취향이 바뀔지는 모르겠으나 지금은 비스포크 새틴이 원픽입니다.

삼성냉장고 장점

육류와 생선을 최적의 상태로 보관할 수 있는 2단계 멀티팬트리가 준비되어 있고, 냉장실 우측 하단의 온도를 육류모드, 생선모드로 세팅할 수 있어서 최적상태로 유지가 가능합니다.

저희가 해놓은 것 처럼 과일/채소도 가능합니다. 냉장온도, 냉동온도 역시 1도씩 조절이 가능한데 기사님께서 최초 설정해준 그대로 냉장2도, 냉동-17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UV청정탈취 (음식냄새 잡아줌, UV LED로 살균)
  • 냉장/냉동 독립냉각으로 냄새 섞이는 것이 덜함
  • 스마트싱스 기능으로 원격으로 소비량, 온도 케어가능

냉장고가 다 거기서 거기 아니겠어라고 생각하지 마시고, 냉장고 구매 예정이시라면 제가 안내드린 장점들 위주로 비교 및 확인해보세요.

 

 

왜냐면 냉장고처럼 대형가전은 한번 사면 최소 5년이상~10년까지 쓰니까요. 요즘 신축아파트에 입주하시면 보통 냉장고장 사이즈가 미리 공유되니까, 삼성 키친핏이 괜찮을지 일반 800L대 냉장고도 괜찮을지 고민해보시고 사이즈를 정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사혼수 삼성가전 50% 견적공유👇

 

가전제품 싸게사는법 이사혼수 삼성가전 50% 견적공유

가전제품 싸게사는 법 (삼성디지털프라자) 가전제품은 언제가 가장 쌀까 고민을 하면서 1월, 입주박람회, 그리고 3월까지 계속 살펴보면서 결국 3월에 구입을 했습니다. 가전제품 싸게사는법, 시

okayer.tistory.com

👇24평 거실인테리어 👇

 

24평 거실인테리어 거실커튼 원룸커텐 차르르커텐으로 완성

아파트 24평 거실인테리어의 완성 오늘 드디어 집에 커튼을 달았습니다. 거실인테리어의 완성은 커튼이라고 달 날만 기다리고 있다가 좋은 가격에 견적도 받고 기분이 좋았네요. 거실커튼 고민

okayer.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