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만사

삼성 85인치TV 75인치 85인치 티비크기 OLED QLED 비교

그린무드 2023. 2. 21. 11:02
반응형

삼성 75인치 85인치 티비크기 비교

남편이랑 저는 TV를 살 때 엄청 심사숙고 했었어요. 이사를 하면서 가전을 거의 새로 구매했는데, 그 때 투자를 아끼지 말자고 했던게 바로 티비였거든요.

24평 아파트에 75인치는 너무 클 것 같고 85인치는 쇼파에 앉아서보기가 부담스러울정도가 아닐까 고민을 많이 했었답니다.

결국엔 75인치 삼성 TV를 구매했고, 1년이 다 되어가는 지금은 85인치티비를 선택했었어도 아쉬움이 없었겠다라는 마음이 생겨요.

 

 

아파트 쇼파와 TV를 놓는 벽과 벽 사이가 4m 정도이거든요, 아트월에 가로길이되고 시스템에어컨을 달 예정이시라면 85인치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저희는 스탠드에어컨이 있어서 75인치를 했었지만요.

 

75인치 85인치 티비 사이즈

34평의 아파트라면 저는 고민도 않고 85인치를 선택해봐도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벽 사이즈가 일단 넓찍하잖아요.

얼마 전 지인의 집에 갔는데 기존 티비 65인치를 옮겨다가 거실에 달아놨더니 비교적 티비 사이즈가 작아보여서 휑-해보이는 느낌도 없지않아 있었어요.

그 지인 역시 삼성85인치TV로 바꿔야겠다고 알아본다고 하더라고요.

 

  • 85인치 티비 사이즈 : 대략 가로 188.5cm 세로 106cm / 거실장은 200cm 이상
  • 75인치 티비 사이즈 : 가로 170cm 세로 97cm / 거실장 180cm 이상

삼성이냐 엘지냐에 따라 브랜드마다 티비 크기가 조금씩 다르기도 하고, 베젤 및 스탠드의 차이에 따라서 길이는 달라질 수 있으니 사고자 하는 모델의 정확한 치수를 오프라인에서 재보시는게 가장 정확하답니다. 위 수치는 참고만 해주세요.

 

 

OLED, QLED 차이

LG TV는 OLED를 강조하고, 삼성은 Neo QLED를 강조하더라고요.

둘 다 장단점이 있는데, QLED는 밝기가 밝은 편이라서 낮시간대에 보기도 좋고, 번인현상(=잔상이 남음) 이 없다는게 장점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백라이트를 필요로하므로 두께는 OLED 보다는 두꺼울 수 밖에 없다고 하네요.


반면 OLED의 장점은 화소가 뛰어나게 좋지만 번인현상이 생길 가능성이 높고, 낮보다 밤에 영상을 시청할 때 진가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오프라인 매장에 직접 방문해서 체험존에서 OLED, QLED, Neo QLED의 차이를 직접 체감해보시고 구매하시면 훨씬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85인치 삼성 기준으로는 모델명이 KQ85QB 부터 2022년에 출시되었다고 하니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인치 뒤 숫자들은 높으면 높을수록 고사양을 의미합니다.)

 👇아래삼성티비 구매시 고르는법 상세히 적어두었어요 👇


크기도 크기이지만 OLED와 QLED 차이도 알고 라이프스타일에 맞 구매하는 것도 중요하겠더라고요.

티비 가격이 좀 비싼게 아니잖아요, 어느정도의 예산이 정해져있는지부터 확인하고 구매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음에 드는 모델을 찾았다면 모델명을 기억해놓고 세일페스타, 온라인 가전행사 때 적극적으로 기회도 잡아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