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란초음파 시기 비용 난포 숙제일 알아보기

임신준비 중 배란초음파 참고해요

임신을 준비하고 있다면 배란이 잘 되고 있는지 궁금할 것이랍니다.

다난성난소증후군으로 배란이 원활하게 잘 되지 않는 사람도 있고, 스트레스나 어떤 몸의 변화로 무배란을 겪고 이후 부정출혈이 나오는 사람도 있습니다.

저는 다낭성은 아니지만 몇 개월간 배란이 원활하게 잘 되지 않는 것 같다는 의심을 가지고 있었고

(매일 배란 테스트기를 했으나 피크가 없었습니다) 이에 병원에 가서 배란초음파를 보기로 했습니다.

배란초음파 비용

배란초음파 비용은 병원마다 다른데요, 보통 1회 초음파 볼 때 2만 원에서 3만 원대입니다.

제 경우는 23,700원 정도를 지불했습니다.

조금 크고 유명한 병원이라면 홈페이지에 비급여진료 관련 비용을 정리해 둔 곳들이 있으니

가고자 하시는 병원의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시면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배란초음파 시기

배란초음파를 보는 시기는 보통 생리시작일 후 14일 뒤입니다.

(생리가 4주에 한번씩 돌아온다는 가정입니다.)

배란초음파를 통해 난소를 보면서 난포가 얼마나 자랐는지 몇 cm인지,

배란이 될 준비를 하고 있는지 등 현재 난소 상황을 선생님과 함께 살펴봅니다.

대개 배란초음파를 통해서 본인이 다낭성난소증후군인지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배란초음파를 보고 나면 배란테스트기에서는 수치만 나와서 정확히 알 수 없었던 부분을 상세하게 볼 수 있으니 마음이 편해지더라고요.


배란초음파 후 숙제일

난포가 얼마나 자랐는지 확인이 된다면 선생님께서 "이날, 이 날짜에 관계를 해보세요"

날짜를 짚어주시기도 합니다. 이를 숙제일이라고 표현하는데요.

숙제날짜를 내주시는 날이 보통 난포가 터질 것 같은 날을 예상해서 알려주신답니다.

 

그날에 배란이 되었을 수도 있고, 안되었을 수도 있고 배란이 되었다한들 임신확률은 30% 정도라고 하더라고요.

숙제일을 받고 한 번에 되면 좋겠지만 안되더라도 그럴 수 있으니까 너무 실망하지 말자고요.


정확한 걸 선호하시는 분들은 배란테스트기보다 배란초음파를 보고 임신확률을 높여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배란테스트기가 15개입에 15,000원 정도이고 배란초음파는 약 2배의 가격이지만,

내 몸에 난포를 직접 확인하고 난포가 곧 터지기 직전이라면 어떠한 조치를 할 수가 있으니까요.

배란테스트기보다는 배란초음파

매일매일 불타오르면 좋겠지만 일도 하고 현실이 그렇지 않을 수도 있잖아요?

생리일 체크하셔서 배란초음파를 보고 임신준비 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 다낭성난소증후군이시라면 배란테스트기는 거의 정확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피크가 자주 보임)

배란초음파를 보고 해 주시는 처방을 믿으시는 편이 낫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이 이번 시도에는 임신 성공하길 바라겠습니다.

 

착상혈 생리 차이 착각, 임신 초기증상

 

착상혈 생리 차이 착각, 임신 초기증상

임신을 기다리는 분들도 있고, 아직은 이르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도 계실거에요. 여성 가임기에 혹시 관계를 나누었고, 잊고 지냈는데 갑작스러운 출혈에 착상혈인가 생리인가 갈등되는 분들이

okayer.tistory.com

아기집 보이는 시기

 

아기집 보이는 시기 임신5주 아기집 난황 볼수있나요?

임테기 이후 언제쯤 아기집 보일까요 임신을 준비하시는 분들, 그리고 기다리던 임신테스트기 두 줄을 보신 분들 먼저 축하드려요! 두 줄은 봤는데 믿기지도 않고, 실화인가 싶고, 병원은 언제

okayer.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