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만사

에어컨 냉매충전 실외기 새에어컨 설치비 (에어컨구매 요령 가이드)

그린무드 2023. 6. 28. 12:46
반응형

에어컨 구매 요령 가이드

에어컨 구매 많이 하시는 시즌이 왔습니다. 미루고 미루다가도 장마가 시작된다는 소식을 들으면 더 더워지고 습해지기 전에 에어컨을 구매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에어컨 구매 전 알아야할 5가지 핵심 포인트 쉽게 알려드리니 꼭 집중해보세요.

우선 에어컨 구매 요령 요약해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1. 평형 - 에어컨을 둘 공간의 크기
  2. 타입 - 설치 공간에 맞는 에어컨 타입
  3. 냉방기능 - 라이플스타일을 고려한 냉방기능
  4. 절전기능 - 전기요금 걱정을 주리는 절전
  5. 관리/위생 - 깨끗하게 에어컨이 관리되는지

침실, 거실 등 에어컨을 설치할 실제 평형을 우선 고려를 해야 합니다.

  • 우리집 평수가 35평 이하라면 추천에어컨 평형은 17~18형 입니다.
  • 집 45평 이하라면 19~20형, 45평 이상이라면 25형 이상의 에어컨 평형을 선택하세요.
  • 벽걸이 역시 안방은 6~7평형 정도로 충분하지만, 상가나 사무실 등 공간이 크다면 6평~16평 사이에 맞게 구매합니다.

빠른 냉방을 위해서 큰 에어컨을 구매하라는 말도 맞는 말입니다. 요즘은 또 거실이 넓게 나오니까 면적대비 에어컨평형을 참고하시되, 비교적 큰 평형을 고려하는 편이 낫습니다.

에어컨 설치비 비용

새로 에어컨을 구매하셨다면 보통 새에어컨 설치비는 발생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저희도 아예 비어있는 집에 입주할 때는 에어컨 설치비용을 내지 않았습니다.

  • 스탠드형 8m, 벽걸이형 5m 이상 연결선 필요시 길이따라 추가비용 발생할 수 있음
  • 에어컨 설치 배관이 매립인 경우 매립배관 질소 청소비가 발생할 수 있음

기존 배관을 제거하고 다시 한다던지, 배관 추가가 필요하다던지, 배관용접, 자재, 호스 등이 들어가게 되면 M당 단위 비용 설치비가 추가됩니다. 그리고 벽걸이 에어컨 설치비 비용은 벽뚫기 비용도 발생할 수 있으니 참고해보셔야 합니다.

에어컨 냉매충전

냉매만 보충하는 비용은 LG에어컨 기준으로 87,000원이라고 합니다. 냉매 보충은 매년 보충하는 편이 낫습니다. 삼성 에어컨 냉매충전 비용 역시 보통 10만원 안에서 해결이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에어컨을 틀었는데 시원한 바람이 나오지 않는다면 어딘가에서 새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우선은 냉매가스 부족인지 살펴보시고, 에어컨 냉매충전을 해보시면 대부분 시원한 바람이 바로 나올 것입니다. 

일바업체에서 냉매충전 해도 되지만 보통 브랜드있는 LG, 삼성 에어컨 사용하고 계신다면 A/S 센터에 신청하여 정식으로 받아보시는게 추후 관리에 있어서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에어컨 실외기 

에어컨 실외기는 열을 방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충분히 열이 방출되지 않으면 과열되거나, 공기 순환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무게에 의해 파손될 수도 있습니다.

에어컨 실외기 꺼짐문제는 여러 이유가 있지만 실외기 팬 블레이드가 깨져서 바람이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팬 블레이드를 교체해야 합니다.

에어컨 실외기 가동 시에는 베란다 문, 루버창 등을 반드시 열어야 합니다. 실외기 위에는 물건을 가급적이면 올려놓지 않고 전부 내려놓습니다. 

실외기 소리

에어컨 실외기 소리가 심하게 난다면 앞에 방충망이 있는지 확인해보고, 실외기에서 뜨거운 바람이 잘 나가지 못하는지 확인해봅니다.

에어컨 초기 동작시에는 온도차이 때문에 압축기의 회전수가 많아져 소리가 커지는 것이 당연하지만, 환기가 잘 안되어 실외기가 설치된 위치의 온도가 많이 올라가면, 실외기 소리가 커질 수 있습니다.

올 여름, 장마 시작되기 전에 에어컨 냉매충전 우선하시고 실외기 점검 및 새 에어컨 설치비 참고하셔서 여러모로 도움받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에어컨 사전점검 무료 신청방법 (삼성전자, LG엘지 휘센 등)

 

에어컨 사전점검 무료 신청방법 (삼성전자, LG엘지 휘센 등)

에어컨 사전점검 신청 여름이 다가오고 청소를 하지 않은 에어컨에서 냄새가 납니다. 곰팡이, 균들이 작년 이후로 번식하고 있고, 냄새가 나지 않는다고 해서 곰팡이가 없다고 할 수도 없습니다

okayer.tistory.com

아파트 24평 75인치티비 크기

 

아파트 24평 75인치티비 크기, 삼성tv추천 (KQ75QNB90AFXKR)

24평 아파트에 75인치 티비 사이즈 24평 아파트에 입주할 때 TV사이즈 어떤걸 해야되나 고민이 많았습니다. 기존에는 42인치 티비를 쓰고 있었는데, 오래되기도 했고 당연히 새것을 사야된다고 생

okayer.tistory.com

삼성 제습기 가격

 

삼성 제습기 가격, 인버터 제습기 용량 평수 10리터 충분해?

24평 아파트 제습기 용량 꿉꿉해지는 날씨에 요즘 제습기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대구지역이나 서울 곳곳은 열대야로 사람들이 잠을 못 이룬다고 하더라고요. 더운것도 더운건데 너무 습하고 비

okayer.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