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리뷰

자동차 세차 방법 디테일링세차 손세차가격 맡기기

그린무드 2022. 6. 22. 17:09
반응형

자동차 세차 디테일링으로 꼼꼼하게 맡겼어요

이사하기 한 3주전부터 저희는 세차를 게을리 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사하면 해야지 해야지 하고 자동차 세차 미루고 있다가 드디어 디테일링세차를 맡기게 되었네요.

남편이 차를 많이 아껴서 일주일에 한번 꼭 손세차를 하곤 했는데 몸이 노곤하다보니 맡기게 되었어요.

자동차 세차 방법 서투르신 분들, 혹은 세차를 자주 안하시는 분들은 자동차 손세차가격 알아보시고 맡겨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어요.

자동차 세차 방법

셀프세차장 가 보셨나요? 신랑따라 종종 가곤 하는데 갈 때 마다 늘 새롭습니다.

일단 우리도 샤워하듯이 물을 촤-악 뿌리고 난 후에 폼을 이용하시거나 가지고 계신 워시를 스펀지에 적셔서 잘 닦아줍니다.

땟국물이 줄줄 흐르는데 속이 다 시원해지더라고요.

그 이후에 고압으로 또 다시 물을 쏘면 벌써부터 개운한 느낌이 드는데요.

자동차 세차는 한번 샤워시키고 나서 그 뒤가 진짜 시작입니다.

 

도장면에 묻은 물기들을 전부 아래로 떨어뜨려 주고, 마르고 부드러운 수건으로 도장면에 기스가 가지 않게 잘 닦아주셔야 합니다.

유리도 열심히 닦아주고, 휠도 열심히 광택내주고, 조금 더 빛났으면 좋겠다면 왁스칠도 해주면 좋겠죠.

 

디테일링세차 가격

저희가 방문했던 샵에서는 디테일링 세차 가격이 일반 승용차량은 10만원, SUV는 12만원이었습니다.

소요시간은 약 2시간정도 진행되었습니다. 두 분에서 열심히 닦고, 또 닦아주셨는데 제품도 좋아서인지 정말 광이 확 다르더라고요.

저희 차는 관리가 좀 되어있는 편이였지만 정말 세차를 자주 안하신다면 드라마틱한 자동차세차 효과를 볼 수 있으실거에요.

자동차세차

요즘 프리미엄샵에서는 디테일링세차 이외에도 ppf, 유리막, 틴팅 등을 프리미엄 제품으로 정말 노하우를 담아 진행해주신답니다.

저희도 자동차 세차 하다보니 셀프로 시공한 ppf가 살짝 들떠있는것을 확인했는데 이 부분 한번 다시 시공받아볼 예정입니다.

약 1시간 30분~2시간이 지난 후 디테일링 세차가 완료된 차는 정말 반짝, 휠도 반짝, 실내도 아주 깔끔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세차한-자동차

약 2시간이 지난 후 말끔해진 차를 타고 집에가는데 컵홀더에 있던 먼지 등이 정말 감쪽같이 사라졌더라고요.

아주 깨끗해서 디테일링세차 맡기길 잘 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손세차가격 12만원이 조금 부담스러울 수도 있겠지만 전혀 아깝지가 않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발 아래 코일매트도 전부 분리해주셔서 꼼꼼히 닦아주셔서 실내가 훨씬 쾌적했네요.

 

룰루랄라, 썬루프까지 반짝반짝해서 활짝 열고 운전할 기분이 나더라고요.

집까지 가는길이 행복했고, 주차까지 마쳤습니다.

 

저희 남편은 일주일에 한번은 꼭 손세차를 하는 취미를 가지고 있는데요,

차에 애정이 있으시다면 더 애정이 깊어지는 손세차! 자동차 세차 시기가 다가왔다면 셀프로 해보시거나 디테일링세차 샵에 맡겨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