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만사

가을 전어 가을제철회 전어1kg가격, 전어구이 고소한맛

그린무드 2022. 9. 9. 22:30
반응형

가을 제철회 전어가 맛있는 계절

가을에 맛있는 회 하면 번뜩 떠오르는게 저는 전어랍니다. 가을 전어가 다들 맛있다고들 하잖아요.

추석이 지나가면서 날씨가 일교차가 심해지고 있는데 저는 오히려 이런 날 소주한잔이랑 전어회, 전어구이가 절로 생각이 나더라고요.

전어 이외에도 가을제철회 어떤게 맛있나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청어과에 속하는 전어는 서해안, 남해안에 주로 서식하면서 각종 플랑크톤과 유기물을 섭취합니다.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가을, 겨울이 되면 다시 월동을 준비하기 위해 남쪽으로 헤엄쳐오면서

20cm 정도의 크기가 되어 가장 맛있고 살이 오르게 됩니다. 그래서 가을 전어가 맛있다고들 하지요.

 

  • 가을에는 전어의 지방질이 다른계절에 비해 3배나 높음.
  • 지방이 풍부하여 고소한 맛이 일품
  • 전어회, 전어구이, 전어무침으로 가장 많이 먹음

(잠깐!) 녹용먹는법 부작용 알아보기

 

녹용먹는법 수험생 어린이 녹용 부작용도 있다니까요

녹용 먹는법 제대로 알고 먹자 환절기가 되자마자 몸이 조금 허해짐이 느껴집니다. 체온이 불균형해지기 때문에 감기에 걸리기 쉬운 가을부터 겨울, 그리고 한파까지. 호흡기 질환에 사람들의

okayer.tistory.com

 

9~12월까지 맛있는 전어회

9월부터 12월까지 잡히는 가을 전어회는 10월에 가장 맛있음이 절정이며, 광양, 고흥, 보성 등 전남 해안에서 전어가 보통 많이 잡히기 때문에 전어축제도 역시 이 시기에 열리게 됩니다.

 

집나간 며느리도 전어굽는 냄새에 돌아온다는 맛이 일품인 전어구이 역시 전남쪽에서 잡히는 전어가 가장 맛있다고 합니다!

 

고소하고 지방질이 많은 전어는 막걸리와의 궁합이 특히 좋다고 합니다.

 

깻잎에 싼 전어와 상추를 한 입 먹으면 얼마나 맛있는지 모르죠?

9월 중순부터 10월 중순까지 집주변에서 가을 전어 축제가 열린다면 꼭 찾아가서 전어회와 전어구이를 즐겨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집 주변 횟집들을 가더라도 가을제철회 가을전어 입고라는 문구들이 특히 많이 보이더라고요.


돌멍게 손질 방법 멍게 제철, 돌멍게소주 크아

 

돌멍게 손질 방법 멍게 제철, 돌멍게소주 크아

바다의 향 느끼는 돌멍게 해산물을 좋아하는 남편과 저, 이번에도 굴과 멍게를 지나치지 못했습니다. 수산시장에서 바로 돌멍게를 사서 먹는걸 좋아하는 우리이지만 마트에 왔으니 봉지에 담긴

okayer.tistory.com

 

전어회 1kg 가격

9월 말 경 전남으로 여행을 가게 되는데 그 때 가을전어 한 상 제대로 푸짐하게 먹어봐야겠다 생각이 절로 듭니다.

전어회 가격은 25,000원~30,000원 이지만 이는 지역 수산시장마다 금액이 다르니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최근 몇 년간 전어 가격은 상당히 올라있는데요.

수조에서 팔딱거리는 전어는 가장 신선하고 맛있지만 가격이 비싸고, 생물전어는 횟감으로 먹어도 무리가 없긴 하지만 언제 죽었는지 정확히 알 수 없습니다.

 

전어는 눈동자에 핏기가 없고, 선명해야 죽은지 얼마 되지 않은 생물전어이니 전어 고를 때 참고하세요!

전어구이는 몸집이 크고, 싱싱한 생물전어가 최고랍니다.


저는 임산부라서 지금 좋아하는 회와 소주를 조금 참고있지만, 가을엔 역시 전어라는 말에 무척이나 공감한답니다.

 

고소하고 지방이 풍부해서 남녀노소 좋아하는 가을 전어, 가을제철회로 딱이기 때문에 놀러가서 한번 즐겨보시길 바랄게요.

바로 구워서 집어먹는 전어구이 역시 고소한맛이 일품이라 절로 군침이 도네요.

전어회 가격 참고하셔서 맛있게 회 즐겨보시길 바랄게요!

장어즙 효능 복용방법 장어의효능 제대로 알고먹자

 

장어즙 효능 복용방법 장어의효능 제대로 알고먹자

몸에좋은 장어 알고먹자! TV를 보다가 한 연예인이 원래 아침마다 벌떡벌떡 잘 일어났는데, 요즘엔 일어나기 힘들다라며 하소연 하는걸 본 적이 있습니다. 이어서 장어즙을 먹고 난 후 벌떡벌떡

okayer.tistory.com

마트 연어회 1kg 가격 및 초간단 연어손질 방법

 

연어 숙성 마트 연어회 1kg 가격 및 초간단 연어손질 방법

다들 연어 좋아하시나요? 오랜만에 확 먹고 싶어 져서 술안주로 꿀떡꿀떡 넘어가는 연어를 마트에서 사 왔습니다. 둘이서 먹기에는 조금 많을 수 있으나 연어는 연어회로 먹고 연어장으로 만들

okayer.tistory.com

광어회 우럭 차이 파헤치기

 

광어 가격 폭등 및 광어회 우럭 차이 파헤치기

광어 가격 폭등 사태, 왜? 오늘 뉴스를 보는데 광어회가 엄청 비싸졌다고 합니다. 으잉? 광어랑 우락은 횟집에서 제일 흔하게 보는 어종인데 왜 가격이 비싸졌을까 그 내막을 살펴보니, 코로나로

okayer.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