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만사

뿔소라 삶는법 뿔소라손질 맛있게 먹는법

그린무드 2023. 2. 11. 19:32
반응형

이마트에 장을 보러 갔는데 뿔소라를 팔고 있더라고요.

생물을 팔고 있는 게 아니라, 먹기 좋게 삶아서 내장도 빼고, 슬라이스로 손질해서 썰어주셨답니다.

갓 삶아져 나온 탱글탱글해 보이는 뿔소라가 너무 맛있어 보여서 남편이랑 저녁으로 먹으려고 사 왔어요.

그리고 집에서 뿔소라숙회 처음 먹어봤는데 세상에나 너무 감칠맛이 돌고 맛있네요!

탱글탱글 입에서 터지는 식감이 예술입니다.

 

뿔소라 삶는법

뿔소라 주문해서 집에서도 삶아서 먹어보려고 뿔소라 삶는 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뿔소라 껍질이 있는 그대로라면 전복껍데기 손질하듯 꼼꼼히 칫솔로 이물질을 제거해 주시고요.

뿔소라 삶을 물을 받아두고 된장 한 큰 술, 소주 조금을 넣어주어 비린내를 잡아보도록 합시다.


뿔소라 삶는 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소라가 잠길 정도로 물을 채운 후에는 6분에서 8분 사이로 삶아주면 됩니다.

삶고 나서 포크, 젓가락 등 뾰족한 도구를 이용해서 고동 까듯이 푹 찌른 후 꺼내주면 속살을 내비쳐주는 뿔소라입니다.

내장은 잘 제거해서 먹어야 되는데, 제거하지 않으면 특유의 쓴맛이 강하게 입 안에 남기 때문입니다.


뿔소라 손질법

  • 뿔소라의 내장을 제거합니다. 뿔소라를 손에 쥐고 절반 정도 되는 즈음, 가위를 이용해 사선으로 잘라주면 내장까지 잘 떨어집니다.
  • 뿔소라의 이빨과 침샘을 제거합니다.
  • 손으로 하나하나 손질하는 것보다 가위로 날개 부위를 잘라줍니다.
  • 덩치는 큰데 속을 빼고, 내장을 떼고 나면 생각보다 작아지는 뿔소라숙회입니다.

그냥 10분가량 삶아내고 손질만 해서 초장에 푹 찍어먹으면 너무나 맛있는데요, 기름장도 잘 어울릴 것 같은 맛이에요.

특히 뿔소라는 탱실탱실한 식감이 정말 중독적이더라고요.

맥주와 소주 등 술안주로도 손색없겠어요. 평소 골뱅이를 좋아하는 남편이, 뿔소라 숙회에 완전히 빠져버렸네요.

내장을 제거하지 않으면 특유의 성분 때문에 입이 붓거나, 복통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마치 전복내장을 잘못 먹었을 때와 비슷한데요. 뿔소라를 먹고 체하거나 몸이 아픈 경우 병원에 방문드리는 걸 추천드린답니다.


노로바이러스 증상 굴 식중독 바이러스 전염될까

 

노로바이러스 증상 굴 식중독 바이러스 전염될까

아직도 기억납니다. 야근 후 먹은 짬뽕 한 그릇에 있는 홍합, 굴을 먹고 다음날 아침부터 메쓱거리는 속에 회사에 도착하자마자 화장실로 뛰어간 날이 있었습니다. 급하게 조퇴를 하고 병원에

okayer.tistory.com

석화제철 및 가격 석화 굴 차이 효능 먹는방법까지 소개해요

 

석화제철 및 가격 석화 굴 차이 효능 먹는방법까지 소개해요

석화 굴 제철 알기 저는 새해를 보는 날이면 항상 석화구이나 굴찜이 먹고 싶어 지더라고요. 추워지는 이맘때쯤 석화 굴 제철이 다가옴을 온몸으로 먼저 느끼는 듯합니다. 석화의 제철은 11월부

okayer.tistory.com

 

뿔소라 맛있게 먹는 방법

전복의 맛과 육질이 유사한 느낌인 뿔소라는 초무침으로 먹어도 맛있습니다.

와사비장보다는 초장, 참기름장이랑 곁들여보세요.

그리고 저는 볶음김치랑 먹었는데도 술안주로 최고더라고요!

뿔소라를 숙회로 먹고 좀 남았다면 라면에 넣어서 같이 곁들여도 일품입니다.


자연산 뿔소라 가격은 1kg에 1만 원 내외입니다.

덩치가 크다 보니 다 까고 나면 몇 개 없고 껍질도 많이 나오는 편이지요.

저희처럼 이마트나 대형마트에 가면 뿔소라를 손질해서 파는 코너가 있을 수도 있으니까 편리하게 먹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둘이서 먹기 충분한 뿔소라 양을 저희는 15,000원에 구매(손질비포함) 했으니 참고하세요.

 

 

술 먹을 때면 또 생각날 것만 같아 종종 사 와서 먹어야겠습니다.^^

👇대방어회 가격 제철 방어 겨울회 숙성방어 꼭 드세요!👇

 

대방어회 가격 제철 방어 겨울회 숙성방어 꼭 드세요!

겨울 제철 방어, 대방어 회 좋아하는 저는 쌀쌀해지는 겨울 대방어회만을 기다립니다. 크면 클수록 맛있는 방어는 겨울을 대표하는 생선이자 붉은살생선의 대표격으로 고혈압, 뇌졸중, 골다공

okayer.tistory.com

👇가을 전어 가을제철회 전어1kg가격, 전어구이 고소한맛👇

 

가을 전어 가을제철회 전어1kg가격, 전어구이 고소한맛

가을 제철회 전어가 맛있는 계절 가을에 맛있는 회 하면 번뜩 떠오르는게 저는 전어랍니다. 가을 전어가 다들 맛있다고들 하잖아요. 추석이 지나가면서 날씨가 일교차가 심해지고 있는데 저는

okayer.tistory.com

👇연어 숙성 마트 연어회 1kg 가격 및 초간단 연어손질 방법👇

 

연어 숙성 마트 연어회 1kg 가격 및 초간단 연어손질 방법

다들 연어 좋아하시나요? 오랜만에 확 먹고 싶어 져서 술안주로 꿀떡꿀떡 넘어가는 연어를 마트에서 사 왔습니다. 둘이서 먹기에는 조금 많을 수 있으나 연어는 연어회로 먹고 연어장으로 만들

okayer.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