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만사

대방어회 가격 제철 방어 겨울회 숙성방어 꼭 드세요!

그린무드 2022. 11. 17. 16:13
반응형

겨울 제철 방어, 대방어

회 좋아하는 저는 쌀쌀해지는 겨울 대방어회만을 기다립니다.

크면 클수록 맛있는 방어는 겨울을 대표하는 생선이자 붉은살생선의 대표격으로 고혈압, 뇌졸중, 골다공증, 노화예방에도 좋습니다.

지난 겨울에도 맛있게 먹었던 대방어회 가격도 알고 겨울 제철 방어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대방어회 가격

방어는 8kg가 넘어가면 대방어 정도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10kg가 넘어가면 특대사이즈의 방어로 분류가 되고요.

 

방어제철은 11월부터 2월까지로, 본격적으로 코끝이 시려지는 12월 쯤 가장 대방어가 많이 풀리는 것 같습니다.

대방어회 가격은 kg당 40,000원~50,000원 정도로 형성되어 있으며 크기가 크기 때문에 대방어 잡는날을 횟집에서는 손님에게 알리고 분할해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 킹크랩 시세 자숙킹크랩 가격 및 고르는법 알아보기

 

킹크랩 시세 자숙킹크랩 가격 및 고르는법 알아보기

킹크랩이나 대게는 평소에 잘 안먹다가 갑자기 생각나는 음식들 중 하나이죠. 주변에서 가까운 수산시장을 번뜩 떠올리게 되실텐데 선뜻 방문하기가 어려운 것 같다면, 미리 킹크랩시세 알아보

okayer.tistory.com

👉 돌멍게 손질 방법 멍게 제철, 돌멍게소주 크아

 

돌멍게 손질 방법 멍게 제철, 돌멍게소주 크아

바다의 향 느끼는 돌멍게 해산물을 좋아하는 남편과 저, 이번에도 굴과 멍게를 지나치지 못했습니다. 수산시장에서 바로 돌멍게를 사서 먹는걸 좋아하는 우리이지만 마트에 왔으니 봉지에 담긴

okayer.tistory.com

👉 포항 구룡포 과메기 가격 맛 과메기제철 즐겨요

 

포항 구룡포 과메기 가격 맛 과메기제철 즐겨요

과메기제철 구룡포과메기 먹어야죠 얼마 전부터 쫀득하고 기름진 과메기가 먹고싶더라고요. 그래서 포항구룡포과메기를 주문했어요. 부산이라 포항까지 갈 순 있지만 멀고, 맛있는 과메기는

okayer.tistory.com

 

2인에서 방어를 먹을 시 5~6만원 선에서 먹을 수 있고, 4인에서는 10만원정도의 금액이면 매운탕과 밥까지 충분하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대방어회 가격 참고해주세요.

 

소방어와 중방어는 조금 더 저렴하게 먹을 수 있지만 기름기가 대방어의 것보다 덜해서 고소함이 적다고 느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제철방어 회를 먹을 때 "오늘은 몇 kg짜리 잡으신거에요?" 라고 키로수를 확인해주세요.

 

소방어는 보통 3kg, 중방어는 3~7kg, 8kg 이상 부터는 큰 방어로 구분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인터넷에도 대방어회 필렛이라고 검색하면 제철방어를 제주도, 모슬포 등에서 잡아서 바로 손질해서 택배로 받아볼 수 있으니 이렇게 먹어도 좋습니다.

 

겨울 제철회 대방어회 부위별 맛

겨울이면 살도 오르고 단단해진 육질을 가진 대방어. 입에 착 달라붙는 식감과 감칠맛이 느껴집니다.

 

그리고 어떤 이들은 대방어의 기름짐이 참치 뱃살보다 낫다라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저 또한 기름진 부위에 와사비 듬뿍 올려서 김에 싸먹는걸 무척이나 좋아하는 편이라서 겨울방어 특유의 기름진 맛과 풍미를 좋아합니다. 

👉 방어회 방어 제철 및 가격 알아보기, 방어회 먹는법

 

방어회 방어 제철 및 가격 알아보기, 방어회 먹는법

날씨가 추워지니 방어회가 어찌나 먹고 싶던지. 주말에 집에 오는 길에 남편이랑 같이 기장시장에 들러서 방어회를 저녁으로 먹기로 했습니다. 대방어는 아직 이르고 자그마한 방어들은 2인 먹

okayer.tistory.com

방어는 상추보다 깻잎, 그리고 김과 궁합이 좋습니다. 방어회를 맛있게 먹으려면 마늘, 쌈장, 와사비, 김, 묵은지는 꼭 준비해주세요.

광어와 우럭을 먹는다면 초장을 찍어먹어도 맛있지만 방어만큼은 초장에 손이 잘 안가게 되더라고요.

어디까지나 취향이니 존중해주세요! 하지만 방어와 묵은지와의 조합은 거의 국룰이죠.

  • 방어 뱃살 : 기름기가 많아서 오독오독하게 씹히는 식감이 일품입니다. 주로 하얀색의 지방층으로 구분합니다.
  • 방어 등살 : 지방이 적고, 근육이 많은 편이고 붉은 색 살 위주입니다.
  • 사잇살, 배꼽살 : 배꼽살은 참치와 비슷하게 단단한 식감입니다. 방어의 사잇살은 흡사 소고기 육회맛이 날 수 있습니다. 배꼽살은 무척 특수부위에 해당하는 편입니다.

 

도톰하게 1cm 정도로 썰어서 먹는 대방어회의 맛은 일품입니다.

저는 활어로 먹을 때 두툼하게 먹는 것도 좋아하지만 방어는 숙성회도 무척이나 맛있고 또 전문점에서 먹는 맛은 확실히 다릅니다.

 

겨울 숙성방어 맛집 찾아가기

1-3도 정도 되는 김치냉장고에서 숙성 시트지에 싸서 12시간 숙성을 했을 때 역시나 탱탱한 방어살을 자랑했다고 합니다.

36시간 정도 지난 방어회는 핑크빛으로 물들고 기름을 많이 머금고 있어서 무척이나 감칠맛이 풍부해진다고 합니다.

색감은 조금 탁해졌을지 몰라도 쫄깃쫄깃해진 그 맛! 숙성방어회 잘하는 집에 일부러 찾아가는 이유가 있습니다.

👉 대방어회 가격 제철 방어 겨울회 숙성방어 꼭 드세요!

 

대방어회 가격 제철 방어 겨울회 숙성방어 꼭 드세요!

겨울 제철 방어, 대방어 회 좋아하는 저는 쌀쌀해지는 겨울 대방어회만을 기다립니다. 크면 클수록 맛있는 방어는 겨울을 대표하는 생선이자 붉은살생선의 대표격으로 고혈압, 뇌졸중, 골다공

okayer.tistory.com

👉 뿔소라 삶는법 뿔소라손질 맛있게 먹는법

 

뿔소라 삶는법 뿔소라손질 맛있게 먹는법

이마트에 장을 보러 갔는데 뿔소라를 팔고 있더라고요. 생물을 팔고 있는 게 아니라, 먹기 좋게 삶아서 내장도 빼고, 슬라이스로 손질해서 썰어주셨답니다. 갓 삶아져 나온 탱글탱글해 보이는

okayer.tistory.com

 

제가 자주가는 부산방어 맛집은 소짜 60,000원 중짜 80,000원 대짜 100,000원에 방어김밥도 팔고 있는데요.

남편과 데이트하면서 대방어에 술 한잔 했던 코끝시린 겨울날이 생각나네요.

각자 맛있다고 생각하는 겨울 숙성방어 맛집에 찾아가셔서 겨울 제철회 대방어회를 양껏 즐겨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출산하기 전, 저도 기름진 방어 한번 더 먹으러 가야겠네요.

 

👉 초간단 연어손질 방법

 

연어 숙성 마트 연어회 1kg 가격 및 초간단 연어손질 방법

다들 연어 좋아하시나요? 오랜만에 확 먹고 싶어 져서 술안주로 꿀떡꿀떡 넘어가는 연어를 마트에서 사 왔습니다. 둘이서 먹기에는 조금 많을 수 있으나 연어는 연어회로 먹고 연어장으로 만들

okayer.tistory.com

👉 제철 과메기 효능 칼로리 및 과메기 보관방법 알려드려요

 

제철 과메기 효능 칼로리 및 과메기 보관방법 알려드려요

과메기 및 과메기 칼로리 알고 먹으면 더 맛있어요 요즘 시장가면 과메기가 많이 보이더라고요. 이번 주말에 과메기 한번 사다 먹어볼까 싶은데, 그 전에 제철 과메기가 무엇인지, 어디에 좋은

okayer.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