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탐방기

부산 기장 이케아 맛집 동부산 보리굴비 정식 추천해요

그린무드 2021. 11. 21. 13:00
반응형

주말이면 기장 이케아 근처로 많이들 쇼핑하고 여가생활을 즐기러 오십니다. 주변에 볼거리도 많은데, 당연히 금강산도 식후경이겠죠! 부모님 모시고 가기에도 좋고, 가족끼리 기장 정식을 즐겨도 좋은 부산 기장 이케아 맛집을 소개합니다.

보리굴비-정식

보리굴비란?

보리굴비 정식은 조금 생소할 수 있습니다. 굴비를 바닷바람에 자연적으로 건조를 시키고, 통보리 항아리 속에다가 굴비를 넣어 보관해서 숙성시킨 것을 보리굴비라 합니다. 굴비를 보리쌀에 넣어서 보관했기 때문에 보리굴비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하는데요, 쌀뜨물에 담갔다가 쪄서 먹으면 그 식감이 아주 먹기 좋다고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보리굴비는 손이 많이 가는 대신 다른 한정식보다는 가격이 조금 있는 편인데요, 귀한 음식이지만 오랜만에 기장 이케아 근처 간 김에 맛집찾아 들렀습니다. 부산 보리굴비는 비원 보리굴비를 찾아가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보리굴비 정식 가격은 1인 22,000원입니다. 생굴 돌솥밥 정식 20,000원, 돌솥밥에 고등어가 나오는 시골밥상은 15,000원으로 준비됩니다. 이 외에도 떡갈비, 계란말이 등 곁들임 메뉴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부산에 사는 사람도 기장에 오면 왠지 나들이 하는 느낌이 들어서 맛있는 식당에서 외식을 하고 싶어 지는데요, 부산 기장 이케아 근처 프랜차이즈 식당이 참 많이도 생겼지만 이곳은 고즈넉한 분위기와 넓은 규모로 오랫동안 사랑을 받는 곳이랍니다.

 

따뜻한-돌솥밥-정식

 

주문하니 약 20분 이내로 맛있는 한 상이 차려집니다. 4인 식탁이 꽉 찰 정도로 반찬들이 많이 나오고, 오랜만에 먹는 돌솥밥이 반가웠습니다. 쌀알에 윤기가 흐르고 톡톡 터지는 식감에 곁들일 제육, 간장게장, 된장찌개 그리고 메인인 부산 보리굴비 정식까지 야무진 한상이 차려집니다. 정말 맛있겠죠?

 

보리에숙성시킨-보리굴비

해풍을 맞고, 보리에 진하게 숙성되어, 쪄낸 보리굴비에서는 중독적인 식감이 있습니다. 특유의 향과 맛, 그리고 중독적인 식감이 진정한 부산 보리굴비 정식 전문점의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비닐장갑을 같이 내어주셔서 먹기 좋게 손으로 손질 후 뜨끈한 밥과 찌개와 곁들이니 진수성찬입니다.

 

동부산 이케아 맛집 찾다보면 항상 뻔한 음식들만 있어서 뭘 먹을지 고민했었는데, 여러 가지 밑반찬도 나오고 밥을 든든히 먹는 걸 좋아하는 그린이에게는 아주 안성맞춤인 한 끼 식사였습니다. 가게 주차장도 넓고, 옆에 스타벅스, 그리고 뒤에 산책로도 있어서 식사하시기 전후로 움직이기도 아주 좋습니다. 오늘도 그린이의 부산 맛집 추천드리며 보리굴비에 대해서도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맛있는 하루 보내세요! 

 

 

 

부산 기장 카페 추천 덕미, 기장 힐튼 맛집

부산 기장 바다 뷰가 펼쳐지는 카페 덕미, 디저트와 커피 맛집입니다. 오시리아 해안산책로 따라서 걷는 길 좋아하신다면 이 카페를 그냥 지나치면 안 됩니다. 주택을 개조한 카페 덕미는 기장

okayer.tistory.com

 

 

목구멍 삼겹살 부산 고기맛집 추천 매일가고파

부산 삼겹살 맛있는 집으로 빠르게 생겨나고 있는 프랜차이즈 목구멍 소개드립니다. 여긴 벌써 3번 이상 갔는데도 언제나 또 가고 싶은 미박삼겹살을 맛있게 구워주는 곳으로 유명하답니다. 고

okayer.tistory.com

 

 

부산 기장맛집 세컨디포레스트 일광맛집추천 푸짐해요

일광해수욕장 맛집으로 바다 뷰, 인테리어, 맛 삼박자가 잘 맞는 부산 기장 맛집 추천합니다. 얼마 전 저녁으로 세컨드 디포레스트 기장점에서 둘이서 메뉴 3개 즐겼어요. 진짜 푸짐하고 맛있게

okayer.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