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탐방기

방어회 방어 제철 및 가격 알아보기, 방어회 먹는법

그린무드 2021. 11. 16. 22:23
반응형

날씨가 추워지니 방어회가 어찌나 먹고 싶던지요?

 

주말에 집에 오는 길에 남편이랑 같이 기장시장에 들러서 방어회를 저녁으로 먹기로 했습니다.

 

대방어는 아직 이르고 자그마한 방어들은 2인 먹을 거라고 하니 바로 준비해주시더라고요.

 

방어회 가격 25,000원에 이렇게 한 팩 포장해왔습니다. 두껍게 잘 썰어주시는 센스! 너무나 신선했는데요.

 

 

본격적으로 추워지는 11월~2월 무렵 기름기가 통통히 올라오는 방어 제철입니다.

 

 

절로 소주한잔에 방어회 한 점을 먹고 싶어 지는데요, 저도 많이 먹어보진 못했지만 부산에서 유명하다는 대방어 집은 코끝 시린 12월 말쯤이면 친구들과 연말 장소로 정하고는 합니다.

 

 

대방어가 정말 기름지고, 고소하고 맛있지만 집 앞에서 바로 썰어주는 방어회도 정말이지 맛이 좋았답니다.

 

낮에는 35,000원에 한 마리를 팔았다 하시는데 이 정도 양에 25,000원이면 집에서 간단하게 술안주 하기에 너무 좋았습니다.

 

 

 

평소 자주 먹던 소주보다 목넘김이 부드럽다는 소주를 사 와서 오늘 같이 술 한잔 하기로 합니다

 

방어 말고 해산물 다른거 생각해본다면?

 

간단한 저녁메뉴추천 (흐린날, 비오는날)

간단한 저녁메뉴 추천 오늘은 날씨가 흐립니다. 비도 올 것 같고, 흐린날에는 괜시리 기분이 울적해지기도 합니다. 하루 고단하게 일을 하고나서 오늘 뭐 먹지 고민하다보면 간단한 저녁메뉴를

okayer.tistory.com

 

방어회 먹는법

방어회 먹는 법, 특히 맛있게 먹는 방법은 일단 나의 사랑 너의 사랑 소주랑 같이 먹는 거 아니겠어요?

 

 

방어 먹는법 다양하지만, 저희는 집에있는 재료를 십분 활용했습니다.

 

방어가 기름진 횟감이다 보니 조미김이나 그냥 일반 김 꺼내 주고요.

 

대방어 전문점에서 같이 무순을 내어주던 게 생각나서 무순도 추가했어요.

 

그리고 빠지면 정말 아쉬운 생고추냉이! 생고추냉이와 회간장은 꼭 준비해주시면 좋습니다.

 

 

방어의 감칠맛을 업업 해준답니다.

 

특히 기름지고 꼬들꼬들한 흰살부분은 참치 먹듯 고추냉이를 듬뿍 올려먹어도 그 특유의 기름짐 때문에 입에서 녹습니다.

 

초고추장이나 청양고추, 마늘 등 기호에 따라 다양하게 준비해주시면 더 좋겠죠.

 

 

반들반들~ 활어 집에서 바로 막 썰어온 숙성되지 않은 방어회라서 가격이 저렴한데, 숙성된 방어 특히 대방어는 더 비쌉니다.

 

2인 기준 6만 원 정도부터 시작됐던 걸로 기억합니다. 조만간 방어회 숙성된 거, 아니 대방어를 먹으러 주문해두려고요.

 

동네에 대방어는 잡는날이 언젠지 미리 전화로 물어보고 방문하시는 게 좋답니다.

 

8kg 이상의 대방어를 잡으면 소분해서 판매를 하기 때문이지요.

 

 

찾는 사람이 많아 방어 제철 시기에는 동네에서는 수급이 한정적일 수 있음을 참고해주세요!

 

 

겨울철 별미, 놓치지 말고 회 좋아하시는 분들은 생각날 때 소주한잔이랑 짠!

 

방어회 혹은 대방어회 즐겨보시는 거 어떠세요?

 

방어회 제철, 가격, 그리고 맛있게 먹는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광어 가격 폭등 및 광어회 우럭 차이 파헤치기

 

광어 가격 폭등 및 광어회 우럭 차이 파헤치기

광어 가격 폭등 사태, 왜? 오늘 뉴스를 보는데 광어회가 엄청 비싸졌다고 합니다. 으잉? 광어랑 우락은 횟집에서 제일 흔하게 보는 어종인데 왜 가격이 비싸졌을까 그 내막을 살펴보니, 코로나로

okayer.tistory.com

부산오마카세 해운대스시 맛집

 

부산오마카세 해운대스시 맛집 센텀 문스시 후기

부산오마카세 스시 문스시 센텀점 센텀신세계백화점 9층 가면 문스시가 있습니다. 해운대 본점도 몇번 가보았고 센텀도 처음은 아니지만 최근에 재방문해서 부산오마카세 즐겨보았기 때문에

okayer.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